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대외활동의 꽃 2017 한화프렌즈기자단! 교향악축제와 함께한 3월 소식



2017년 2월! 한화프렌즈 기자단 7기의 발대식이 있었던 게 바로 어제 일 처럼 느껴지는데요, 끝나지 않을 것 같던 겨울을 지나 어느덧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3월이 되었어요! 





반가운 봄만큼이나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는 시간! 2017년 첫 한화프렌즈데이가 한화그룹 본사에서 열렸습니다. 따뜻해진 봄 날씨처럼 훈훈했던 분위기의 3월 한화프렌즈데이의 소식을 전해드릴 게요!

 


 

  

 




한화그룹 본사에 도착하니 한화프렌즈 기자단들을 위해 선물과 맛있는 먹거리들도 가득 준비 해 주셔서 모임 시작 전부터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답니다. 








2000년부터 시작해서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한 한화그룹의 사랑의 점자달력과 다이어리, 그리고 한화프렌즈 기자단의 명함과 점자명함, 한화63시티 종합권까지 두 손 가득 들어도 모자랄 정도로 푸짐한 선물도 받았어요.








2월에 설악 쏘라노에서 진행되었던 발대식에서 처음 만난 한화프렌즈 기자단 7기 멤버들. 다양한 개성을 가진 한화프렌즈 7기 멤버들과 발대식 미션들을 통해 한층 가까워질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3월 모임에서 다시 만나니 정말 반갑더라고요. 서로 명함도 나누면서 인사를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본격적으로 강의가 시작되었어요.



 


 




첫번째 한화프렌즈데이 강의 주제는 변치 않는 4월의 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2017 교향악축제" 였어요.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메세나 활동인 "한화와 함께하는 2017 교향악축제"는 1989년 예술의 전당 음악동 대관 1주년을 기념해 첫 선을 보였는데요. 이 교향약축제는 2000년부터 무려 18년째 한화그룹이 단독 후원을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총 20개 단체가 참여하는 "2017 교향악축제"에는 전국 각지의 유명 교향악단들이 총출동하는데요. 특히나 올해에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얍 판 즈베덴의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닝펑의 협연으로 교향악축제의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한다고 합니다. 얍 판 즈베덴은 세계 3대 필하모닉으로 꼽히는 뉴욕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18년 음악감독으로 취임예정인 세계적인 음악가라고 해요. 

 






클래식의 저변을 확대해 대중들에게 그 아름다움을 꾸준히 전해온 교향악축제는 이제 4월하면 생각나는 축제 중 하나로 자리잡았는데요, "한화와 함께하는 2017 교향악축제"는 오는 2017년 4월 1일(토)~23일(일)까지 20일간 예술의 전당 음악당 內콘서트홀에서 열린답니다.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티켓 증정 이벤트도 진행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개의 오케스트라와 20명의 협연자가 연주하는 국대 최대의 교향악축제 즐길 준비 되셨나요? 




■ 한화와 함께하는 2017 교향악 축제 티켓 증정 이벤트


- 페이스북 이벤트: https://www.facebook.com/hanwhadays/1069621729804857

- 인스타그램 이벤트: https://www.instagram.com/p/BSAjMkEDdZg/


 




 

강의 후에는 남은 3월 활동에 대한 이야기와 4월 활동가이드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이어서 <썰악쏘라노에 빠졌얼악!상>, <3월 한화프렌즈데이 깜짝시상> 시상식이 있었어요. 






먼저 <설악쏘라노에 빠졌설악!>상은 지난 2월 설악 쏘라노에서 진행된 사진전에 대한 시상이었는데요. 다양한 사진들로 소통을 이끌어낸 기자단 2분(레히나, 아나)이 상을 받았어요. 수상한 2명에게뿐만 아니라 설악 쏘라노 사진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커피 선물도 받았답니다. 







<3월 한화프렌즈데이 깜짝시상>은 쏘라노 여행기를 동영상을 통해 재밌는 사투리와 함께 생생하게 전달 해 주신 황용섭님이 수상하셨어요. 





3월 한화프렌즈 데이 강의와 시상식을 마치고 한화그룹 본사 근처 위치한 맛집에서 뒤풀이가 있었어요. 풍성한 조개찜 만큼이나 즐거운 이야기가 가득했던 뒤풀이 시간! 맛있는 음식, 좋은 사람 들과 함께 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한화와 함께하는 2017 교향악 축제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수상자를 비롯한 모든 기자단이 즐거운 시상식, 그리고 맛집에서 함께한 뒤풀이까지! 생생한 3월의 한화프렌즈데이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변치 않는 4월의 축제 “교향악축제”에 대해 알게 되면서 기대감도 커지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한화프렌즈 기자단 7기 멤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참 소중했답니다. 첫 모임부터 이렇게 분위기가 좋은 2017년 한화프렌즈 기자단!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지 않으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