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팬 이벤트부터 마스코트 '수리' 게임까지! 2017 한화이글스 프로모션 맛보기!


  

 

한강공원에서 야맥하기 좋은 날씨와 코앞으로 다가온 5월 황금연휴!


모든 것이 완벽했던 4월의 어느 날, 한 달 만에 만나는 반가운 얼굴을 만나기 위해 한화그룹 본사를 찾았습니다. 반가운 얼굴을 보는데 왜 카페나 식당이 아닌 한화그룹 본사로 가느냐고요?

 

 

 

 

바로 한 달에 한 번 진행되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정기 모임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언제 만나도 너~무 반가운 얼굴들과 봄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까지! 놓치면 후회하는 <4월 한화프렌즈데이> 현장 이야기를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한화프렌즈데이는 한화그룹 본사를 비롯해 다양한 계열사 행사나 장소에서 한 달에 한 번 진행되는 정기 모임으로, 4월에는 한화그룹 본사에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데이트하기 좋은 청계천 앞에 딱! 위치한 한화그룹은 리모델링을 통해 건물 안팎으로 변신 중이었답니다.


한화프렌즈데이가 열리는 한화그룹 본사 3층 회의실에 들어서니! 반가운 얼굴들이 가득했는데요, 우선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안부를 전합니다.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니… 모임이 시작되는 저녁 7시, 기자단의 배고픔까지 걱정하는 운영진의 배려가 눈에 띄었는데요, 바로 <빈스앤베리즈> 샌드위치와 음료!

 

 

 


빈스앤베리즈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와 골목상권과의 상생을 위해 한화그룹에서 만든 대기업 최초의 일자리 제공형 사회적 기업인데요, 커피와 과일 음료도 맛있지만 특히 샌드위치가 맛있다는 평이 많아 궁금했는데… 먹어보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여러분 주변에 빈스앤베리즈가 있다면 샌드위치는 꼬~옥 드셔보세요.

 

 

 

 


샌드위치와 음료로 배를 든든하게 채웠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정기 모임이 시작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2017 프로야구 시즌! 한화이글스 팬이라면 시즌 개막과 동시에 한화이글스의 경기일정을 확인하고 매 경기 손에 땀을 쥐며 한마음으로 응원을 보내고 있겠죠? 4월 한화프렌즈데이에는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담당자에게서 듣는 한화이글스의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했습니다.

 

 

 



시즌 내내 언제나 핫한 야구 팀! 10개 구단 중 가장 많은 페이스북 팬과 가장 높은 좌석 점유율을 자랑하는 인기 최고의 팀이 바로 한화이글스인데요, 그 바탕에는 바로 승패와 관계없이 꾸준한 불꽃 응원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한화한화이글스 팬들 덕분이겠죠?


 

 

 

 


그런 팬들을 위해! 한화이글스 마케팅팀에서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올해도 부지런히 다양한 이벤트와 시설 편의 개선,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플랫폼 개발 등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불꽃 한화! 투혼 한화이글스! ‘ 2015년부터 스토리가 있는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으로 기존 관행과 타구단의 틀을 탈피한 선진 마케팅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팬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획일적인 이벤트가 아닌 한화이글스만의 스토리가 있는 이벤트로 팬 페스티벌, 풀 페스티벌, 마네킹 챌린지, 오렌지팬데이, 한화이글스 클린응원가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팬 서비스의 일환으로 선수들이 전하는 팬 생일 축하, 야구를 통해 잊혀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인 '야구의 추억' 이벤트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땡볕이 내리쬐나 시즌권을 끊고 홈구장을 찾아 한화이글스에게 힘을 실어주는 팬들을 위해 새로운 관람 문화를 도입하여 시즌권 중심의 문화를 만들어 가고, 편의 시설도 개선하여 경기장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니 즐거운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2016년 4월 13일은 무슨 날일까요? 바로 한화이글스 마스코트 ‘수리’가 태어난 날입니다. 얼마 전 수리의 첫돌기념으로 해피수리데이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답니다.

 

 


 



또한, 올해는 수리 캐릭터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영상‘이글이글 수리 시티’가 만들어졌고 구장 이벤트, 홈구장 키즈존 설치, 다양한 수리 상품 개발까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



 

 

 



또한, 간편한 모바일 게임을 통해 선수 라인업으로 만드는 나만의 야구 빙고 게임 ‘이글이글 수리 빙고’도 5월 출시 예정을 앞두고 있는데요,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출시 소식 역시 발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깜짝 선물과 시상으로 더욱 풍성했던 4월 한화프렌즈데이!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다가오는 5월 대전 한화생명 한화이글스파크를 찾아 직관할 예정인데요, ‘최!강!한!화!’ 더욱 즐거운 응원을 위해 한화이글스 유니폼에 마킹까지 더한 완벽한 선물을 준비해주셨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귀여운 수리 쿠션까지 선물로 받아 기자단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했어요. 작년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직관을 갔던 날, 12:0으로 한화한화이글스가 대승을 했던 기억이! 올해도 목소리를 바칠 각오로 홈구장을 함성으로 물들이고 오겠습니다!

 

 

 

 


한화프렌즈데이 4월의 깜짝 시상은 바로 ‘한화생생정보통’상이었는데요, 한화 소식 미션을 발 빠르게(?) 전해주신 기동이, 꿀이, 윤이나, 티슈, 현진케이님이 무려 40분 동안 즐길 수 있는 더풋샵 발마사지 상품권 선물로 받았습니다. 마사지 받고 더 열심히 뛰어야겠어요!


 

 

 



이대로 끝나면 섭섭하겠죠? 따스한 봄날, 생일을 맞이한 따뜻한 남자 두 분! 황용섭, 기동이님은 에릭케제르의 달콤한 케이크 선물을 받았습니다. 귀여운 고깔모자 쓰고 기념사진도 찰칵! 난 생일이 아닌데, 매달 생일상을 받는 기분? 모두가 맛있고 배부른 시간을 보내며 수다로 즐거운 모임의 마침표를 찍는 한화프렌즈데이의 뒤풀이 시간 역시 자랑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매달 다양한 주제로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하는 한화프렌즈데이! 4월에는 가장 핫한 한화한화이글스를 주제로해서 더욱 흥미로웠는데요, 물론 5월에도 더~욱 흥미롭고 새로운 소식 많이 전해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한 가지 더, 한화이글스 선수들과 경기에도 많은 응원과 꾸준한 사랑 부탁드릴게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