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한강 데이트 코스 여의나루역 맛집과 밤도깨비야시장 메뉴 총정리







5월 황금연휴가 지나고 나니 햇살도 따뜻하고, 바람도 적게 부는 딱 한강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찾아왔어요. 굳이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이런 날씨에 찾아가면 하루 종일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 서울에 있어요. 바로 바로 여의도예요! 






낮에는 63빌딩에서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기다가, 햇빛도 한결 부드러워지고 바람도 선선해지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여의도. 요즘에는 밤도깨비 야시장도 한창이라 더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이죠. 오늘은 여의도, 여의나루역으로 함께 떠나볼게요! 












하루 종일 재미있게 보내려면 든든하게 밥을 챙겨먹는 게 중요하겠죠? 여의도 일대에는 주변에 방송국, 증권사 등 회사가 많아 직장인들을 위한 맛집도 많고, 음식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도 참 많아요. 식신로드에서도 소개된 적 있는 [영원식당]사골국물 베이스의 진한 국물과 쫄깃한 수제비가 일품이에요. [영원식당]과 같은 건물에는 가성비 좋은 중식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왕산]도 있어요. [수정생태]는 이름 그대로 든든한 생태찌개 백반이 유명한 곳인데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커다란 계란찜도 인기랍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메밀국수로 인기 많은 [청수모밀]수요미식회에서도 극찬한 맛집이에요. 메밀국수를 맛있게 먹고 바로 옆에 와플가게에서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 것이 주변 직장인, 주민들의 암묵적인 ‘코스’라고 하네요. 이밖에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닭볶음탕이 인기인 [청아골]도 여의도의 완소 맛집이에요. 여의도 하면 분위기도, 맛도, 교통편도 좋은 곳에 위치한 [63파빌리온뷔페]도 빼놓을 수 없죠. 63스퀘어 1층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초밥, 스테이크, 딤섬, 빵 등 다양한 고퀄리티 음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요. 



■ 63 파빌리온뷔페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
- 영업시간: 평일 12:00 – 15:00, 18:00 – 22:00 / 주말 11:00-15:30, 17:00-22:00
- 문의전화: 02-789-5731
- 홈페이지: http://www.63buffet.co.kr/









<희정식당>은 여의나루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음식점에요. 정감 어린 말투의 사장님과, 소박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이 곳은 수요미식회에서도 선정한 맛집이랍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이곳은 파채가 듬뿍 들어간 부대찌개와 T본스테이크가 인기 메뉴예요. (부대찌개 1인분 \10,000, T본스테이크 \20,000, T본모듬스테이크 2인분 \35,000)







<희정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T본모듬스테이크에는 두툼한 고기, 푸짐한 채소, 다양한 종류의 햄, 베이컨이 들어가 있어요. 스테이크를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버터의 풍미가 일품이랍니다. 특히 살짝 매콤한 양념이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뒷맛을 잡아줘서 한국사람 입맛에 딱 맞는 스테이크라고 할 수 있어요. 





주문 시에 요청하면 테이크아웃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희정식당의 스테이크를 포장해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피크닉을 할 때 먹어도 좋겠죠? 단, 희정식당은 주류 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함께 곁들일 음료는 별도로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든든하게 식사를 마쳤으면, ‘식후 땡’ 디저트가 생각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여의도에는 각종 SNS를 핫하게 달군 카페, 베이커리도 많답니다. 우선 [고메브레드]우유, 설탕, 버터, 계란을 넣지 않고 천연 발효종으로 만드는 빵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20여가지 빵 중에서도 담백한 바게트와 치아바타가 가장 인기랍니다. 2014년 세계 커피대회에서 5위를 차지한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하는 카페도 있어요. 바로 [마치커피]인데요. 이 곳에서는 복숭아가 들어간 달달한 피치쿼츠도 맛볼 수 있어요. [홍설]유기농 국산 팥을 사용한 찹쌀떡과 팥빙수가 메인 메뉴인 곳이에요. ‘브랑제리르와르’라고도 불리는 [Bread 05]생활의 달인에 나온 빵집이에요. 롤치즈와 고다치즈가 들어간 치즈프랑스, 무화과가 듬뿍 들어간 와인무화과 빵이 특히 인기예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63스퀘어에 위치한 세계적인 프랑스 베이커리 [에릭케제르]예요. 독자 개발한 자연 발효 효모 사용해 만든 120여가지의 빵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 에릭케제르 63점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
- 문의전화: 02-789-5687
- 영업시간: 07:00 – 22:00
- 홈페이지: http://www.erickayser.co.kr









<아이엠베이글>은 각종 매거진, 방송매체에서 극찬한 맛집이에요.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만든 신선한 베이글과, 브런치로 손색 없는 부드러운 오믈렛, 싱싱한 샐러드, 생과일 주스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아이엠베이글>에서는 매일 매장에서 베이글을 굽고 재료를 준비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맛볼 수 있는 베이글과 크림치즈의 종류가 달라요. 이 중에서도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블루베리의 향기가 일품인 블루베리 베이글과 바질 어니언 크림치즈가 가장 인기가 많답니다. 테이크아웃을 할 경우, 먹기 좋게 베이글을 잘라주고, 크림치즈를 떠먹을 수 있는 스푼도 함께 포장해줘요.







할라피뇨, 삶은 달걀, 각종 채소, 토마토, 치즈, 옥수수, 올리브 등이 풍부하게 들어간 콥 샐러드도 <아이엠베이글>의 인기 메뉴예요. 아이엠베이글에서는 모든 샐러드 메뉴 주문 시 베이글 1/2개도 함께 제공된답니다. (베이글 종류 선택 가능)










요즘에는 날씨도 좋고 여의도는 무엇보다도 유독 넓고 쾌적한 한강공원이 있는 만큼 식당, 카페에서 음식을 따로 포장해서 한강공원으로 피크닉을 가는 것도 좋아요. 항상 멀리서만 보였던 63빌딩이 가깝게 보이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줄 거예요.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희정식당>의 T본모둠스테이크도 맛보고, <아이엠베이글>의 베이글, 콥샐러드도 먹고! 혹시 양이 부족하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치킨이나 핫도그를 사먹는 것도 방법이에요.





실컷 먹고 나서는 소화도 시킬 겸 원효대교에 있는 불꽃계단을 거닐며 산책을 하는 것도 좋아요. 한화 불꽃계단은 ‘한화와 서울시가 함께하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를 통해 아무것도 없던 회색 빛의 원효대교 남단을 시민들의 특별한 쉼터로 탈바꿈한 곳이에요. 특히 한화 불꽃계단은 위에서 내려다 볼 때와, 아래에서 올려다 볼 때의 벽화가 다르게 보이는 게 특징이랍니다. 불꽃계단을 오르내리며 벽화도 확인해보고 친구와 가위바위보 내기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땅거미가 내리기 시작하면 여의나루역 주변에는 또 다른 생동감이 넘쳐흐르기 시작해요. 밤도깨비 야시장 덕분인데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푸드트럭 장터운영, 문화공연 등을 진행한답니다. 여의도에서는 작년에 이해 올해에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11시까지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려요. 






특히 밤도깨비 야시장에는 태국음식, 한국의 분식, 멕시코의 타코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월드 푸드트럭이 많아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대만에서 유명한 왕치즈감자, 느끼한 속을 달래주는 매콤한 닭발, 바삭한 식감과 노릇한 색감이 매력적인 불꽃튀김, 그리고 모두가 사랑하는 추억의 간식 츄러스까지! 없는 게 없는 밤도깨비 야시장의 매력이 풍덩 빠져보세요! 





밤도깨비 야시장도 다 구경했는 어딘지 모르게 더 놀고 싶고 마음 한구석이 여전히 들떠있다면? 여의도의 술집에서 한잔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가까운 [농부와닭동네]짭짤한 옛날 치킨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한강에서 조금은 떨어진 곳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메르카토와이]를 추천해요. 저녁에는 씨푸드 펍으로 변하는 이 곳은 맥주 샘플러와 함께 살사새우, 후렌치후라이 등이 대표 메뉴예요. [월향]에서는 한국 사람이 사랑하는 막걸리를 전복장, 황태채무침, 전통갈비찜 등 고급스러운 한식 안주와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어 문전성시를 이루는 [다미]는 즉석 해서 구운 생선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고릴라쉐프’라고도 불리는 [고릴라비스트로펍]은 작년부터 쭉 인기인 피맥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맥주 이외에 칵테일 종류도 다양해서 여성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여의도의 분위기 있는 술집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워킹온더클라우드]예요. 한강과 서울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가든 레스토랑에서 위스키, 와인을 즐길 수 있어서 커플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답니다. 



■ 워킹온더클라우드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
- 영업시간: 매일 11:30-15:00(런치), 18:00-24:00(와인바) /
               주말 17:30-19:30(디너 1부), 20:00-22:00(디너 2부)
- 문의전화: 02-789-5904
- 홈페이지: http://www.63wotc.co.kr/












밥, 카페, 디저트, 술, 그리고 즐길 거리까지 무엇 하나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없는 데이트 코스로 ‘여의나루역 맛집’과, ‘밤도깨비 시장’을 소개해드렸어요. 바야흐로 ‘한강의 계절’이라고도 할 수 있는 늦봄,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여의나루역 인근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하고 시원한 한강 데이트 해보시길 바라요!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1탄, [이태원 맛집] 경리단길 맛집부터 테이스티로드 추천 맛집까지!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5탄, 연말 데이트, 모임 장소로 좋은 '신촌이대 맛집' 공개!

36탄, 킬미힐미 신세기로 변신! 서울 올킬 '매운 맛집 지도'

37탄, 테이스티로드 박수진도 반한 '일본 음식 맛집 지도'

38탄, '식신로드' 정준하 맛집따라 떠나는 직화구이 맛집 여행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1탄, 서울 먹방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지하철 '6호선 맛집' 총정리!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47탄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48탄 서울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맛집을 한 자리에! 딸기 디저트 맛집지도

49탄 곱창부터 양꼬치까지 20년 전통 아재 맛집 지도

50탄 테이스티로드도 인정한 치즈폭포가 있는 치즈맛집지도!

51탄 광화문 맛집부터 63빌딩레스토랑까지! 5호선 맛집 지도

52탄 핫플레이스 대림창고부터 제주 고기국수까지! 성수동 맛집 지도 완성!

53탄 홍대에 바베큐 캠핑장이?! 서울에서 즐기는 <바베큐 맛집 지도> 필독!

54탄 디저트 카페부터 식사까지!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한남동 맛집> 공개

55탄 버터갈릭 쉬림프부터 간장새우까지! 가을 제철 맞은 <새우 맛집> 공개!

56탄 핫플레이스 <샤로수길> 맛집 총정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는 세계 맛집

57탄 피크닉 준비는 도시락 대신 맛집! 서울 속 <공원 맛집> 지도 공개! 

58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추천한 모임하기 좋은 망리단길 맛집 총정리

59탄 생활의 달인, 미쉐린 가이드도 극찬한 서울 만두·딤섬 맛집 BEST

60탄 혼술·혼밥이 대세! 나홀로족 위한 혼자 가기 좋은 서울 맛집 총정리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