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프로바둑기사 등용문,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알아보기!





저번 달 불꽃썸머모임 이후 만남이라 왠지 모르게 오랜만에 만나는 느낌이 들었던 이번 모임. 반가운 얼굴을 만나고자 한 달 한 번 진행되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정기 모임에 달려갔어요! 2달만에 본사 나들이라 다들 설레는 마음이라 다들 일찍 도착했더라고요. 다양한 프로그램과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는 매력만점 <7월 한화프렌즈데이> 현장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한화프렌즈데이는 한 달에 한 번 진행되는 정기모임으로 주로 한화그룹 본사에서 모임을 진행되고 있어요. 매번 방문 때마다 한화그룹 리모델링 모습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랍니다. 본사 3층 회의실에 방문하여 반가운 얼굴과 안부인사를 전했어요. 딱 배고플 7시! 멀리서 온 지방인과 직장인을 위해 빈스앤베리즈 빵과 음료를 준비해 주셨더라고요. 빈스앤베리즈는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에도 앞장서는 대기업 최초 사회적 기업이에요. 착한 기업이 만든 샌드위치라 그런지 더 꿀맛이더라고요. 








오늘 강의를 맡으신 분은 이영균 과장님이었어요!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벌써 17번째 진행되고 있는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은 바둑 영재들의 등용문으로 불린다고 해요. 매년 10,000여명의 유망주들이 참여하고, 역대 우승자 16명 중 바둑기사로 13명이 활발히 활동 중이랍니다. 또한 아직까지는 그 수가 적은, 여학생 바둑 꿈나무들을 위한 기회의 장도 마련하고 있어요.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어린이 국수전은 6월부터 24개지역에서 예선전을 통해 272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려요. 특히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8개국 자체 예선을 거쳐 선발된 11명의 해외 어린이들도 함께 본선에서 경쟁한다는 것이 특이점이랍니다. 역대 우승자를 포함해 대회 참가자 중 입단에 성공한 프로기사도 30여명에 이른다고 해요. 매년 단 7명만 프로기사로 뽑히는데 30여명에 이른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지요?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은 그냥 경기만 진행되는 게 아니라, 함께 방문하는 부모님과 가족들을 위한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고 해요. 토크콘서트, 포토월 이벤트, 행운권 추첨, 프로에게 한 수 배워요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하나의 ‘축제의 장’이 열린다고 하네요! 



■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 본선 날짜: 7월 27일 

- 장소: 63빌딩 그랜드볼룸 (별관2층)

- 참가 자격: 전국 초등학생 및 미취학 어린이

- 참가 부문: 국수부, 유단자부, 고급부, 고학년부, 저학년부,
                여학생 고학년부, 여학생 저학년부, 샛별부 (총 8개부문)
- 홈페이지: http://www.hanwhalife.com/baduk/






이번 달에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깜짝 선물과 시상! 6월 모임을 불꽃썸머 모임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6월의 깜짝 선물과 시상까지 함께 진행하게 되었어요. 누가 그 영광을 차지했는지 궁금하시지요? 바로 따라오세요 냉큼 알려드릴게요!! 우선 3~5월에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기자단 시상식이 있었어요. 미션 기한 준수, 성실도, 추가미션 이행여부, 오프라인 참석까지 가장 으뜸이 된 기동이님, 마로리님이 뽑혔답니다. 야경이 너무나 아름다운 워킹온더클라우드 2인 식사권을 선물 받으셨더라고요! 선물이 너무나 로맨틱해서 부러웠어요!





깜짝 시상도 이어졌어요. 아쉽게 활동우수자 선정이 되지 못했지만 너무나 열심히 한 꿀이님, 몽키님은 63빌딩/더플라자 뷔페 이용권을 선물 받았어요. 이 외에 지난 3개월동안 한화소식을 보다 더 전달해준 티슈님, 윤이나님, 아톰비트님은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시원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로 받았답니다!  





이 외에도 7월 생일을 맞이한 기자단 분들을 위한 선물 수여식, 기념사진 촬영, 오랜만의 모임이 더 즐거울 수 있도록 한화에서 준비해준 ‘복불복 여름극복 랜덤박스’ 언박싱(unboxing) 시간도 있었어요. 두근두근! 여름보양식 삼계탕부터, 더위를 날려줄 팥빙수 재료, 그 외에도 대형튜브, 쿨메트 등 정말 뽑는 재미가 쏠쏠했던 여름 깜짝 랜덤박스 선물을 받았답니다!





매달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배우며 의미 있는 시간도 가지고, 풍성한 선물도 받고! 언제 만나도 반가운 기자단 친구들도 있고! 한화프렌즈데이를 보내고 나면 너무 행복한 것 같아요. 이번에는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제2의 이세돌이라 불리는 바둑영재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되어 더욱 새로웠어요. 과연 8월에는 또 어떤 새로운 소식을 알게 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도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