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서울 공터의 의미 있는 변신! 파워블로거가 직접 알려주는 '한화 불꽃아이디어 캠페인'



8월에도 어김없이 한화프렌즈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한 달여 만에 만난 반가운 얼굴들과 담소를 나누고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로 허기를 달래며 오늘의 강의에 집중할 준비를 했는데요. 오늘의 강의는 한화프렌즈 기자단들이 8월에 활동하게 될 미션인 ‘2017 한화 불꽃 아이디어 캠페인’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이날은 특별히 한화프렌즈의 훈남 오원택 과장님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요. 지금부터 그날의 이야기를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2017 한화 불꽃 아이디어 캠페인, 이른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는 올해로 벌써 4년째 진행되고 있어요. 서울시에 버려진 공터 또는 장소의 의미와 쓰임새에 맞지 않게 방치 된 공간들을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아름답고 생산적으로 가꿔가는 프로젝트 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일반 시민들은 대부분 건축에 관련된 공부를 하거나 열정이 있는 대학생들 혹은 고등학생들인데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 팀들은 한화그룹의 지원을 받아 사전에 지정 된 장소를 변화시키게 돼요. 지금까지 도시생생 프로젝트가 바꾼 공간은 2014년에 12곳, 2015년에 10곳, 2016년에 9곳 그리고 올해 7곳까지, 총 38곳이나 된답니다.





올해에는 ‘공터를 공감터로’라는 주제로 진행 되어, 총 7곳의 공감터가 만들어졌어요.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멋지게 바뀐 공감터의 Before & After 비교사진을 보니 기본에 충실하게, 목적에 알맞게, 또 예쁘게 바뀌었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행복도서관 옆 공터이지만 흡연구역으로만 사용되었던 버려진 곳이 공부를 하다 커피 한잔하며 잠깐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옥외 ‘꿈다방’으로 변신한 것, 신호를 기다리며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던 교통섬이 인체공학적 설계가 들어간 쉼터로 변했던 프로젝트 2가지가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강의를 듣다 보니 생각보다 우리가 지내고 있는 도시와 마을에 그렇게 시민들의 무관심 속에 잊혀지고 제 구실을 하지 못하는 공터가 많이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또 새삼스럽게 한화그룹이 이렇게 값진 활동을 하는구나 싶은 생각도 했답니다.



↑몸소 인체공학적 설계를 보여주시며 열정적인 강의를 들려 주신 한화그룹 오원택과장님께 감사!!



새롭게 변화된 공감터, 여러분도 궁금하시지 않나요? 앞으로 우리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새롭게 변화된 공감터를 찾아가 취재를 진행하고 직접 체험한 후기를 SNS를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이전과 다르게 어떻게 변화했을지, 저도 정말 궁금한데요~ 여러분 많은 기대 바랍니다!








즐거웠던 강의 후에 이어진 8월 한화프렌즈데이 깜짝 시상식! 가장 먼저 한화프렌즈에 대한 애정을 다시 회복한 쌍오님에게 한화애정상이 돌아갔어요. 부상으로는 활기력 홍삼세트가 주어졌습니다. 넘치는 활기를 얻어 더 많은 애정 쏟아주세요! 두 번째 수상자는 레이나님! 몸이 조금 아팠던 레이나님께 ‘아프지마~~~ 에너지 충전 차 세트’를 선물로 주셨더라고요! 기자단의 건강까지 챙겨주는 한화프렌즈의 섬세함에 레이나님도 감동받은 눈치였어요. 따뜻한 차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가장 먼저 한화프렌즈데이에 도착하신 몽키님께 ‘발 빠르게 오느라 고생했다고 풋(Foot) 팩’ 선물이 돌아갔답니다! 저도 다음부턴 더 일찍 와야겠다 생각하기도 했어요. 





푸짐한 선물이 오고 가며 이제 끝났나 싶었는데, 아직 한참 남았다는 사실! 이 날 한화프렌즈데이에 참석 한 모든 기자단이 ‘불꽃 휴식’을 선물받았어요. ‘유명 마사지샵의 후면 전신케어’ 기프티콘이 뿅뿅!!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불꽃 마사지로 힐링 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었답니다.





이날의 마지막 행사는 한화프렌즈데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생일파티!! 이번 8월에는 생일자가 무려 6명이나 있었어요. 저도 8월에 생일이라 에릭케제르 레드벨벳 케이크로 축하를 받았지요. 감사합니다!! 특별히 이번 8월 생일을 맞은 기자단들은 드레스코드도 맞춰 입었는데요. 핫한 8월 생일 기자단들의 프렌즈데이를 향한 불꽃 열정, 멋지지 않나요?!





말복이 코앞으로 다가웠던 날이 진행된 한화프렌즈데이였던 만큼,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된 뒤에는 몸보신을 할 겸 맛있는 치킨과 시원한 맥주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어요. 시간이 어느덧 이렇게 흘러 다음 번 한화프렌즈데이로 만나는 날은 벌써 가을이겠네요! 8월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바뀐 계절만큼 더 시원한 콘텐츠들로 한화의 다양한 소식, 생생한 소식들로 돌아오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