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서울세계불꽃축제부터 빛초롱축제까지, 가을 대표축제 3가지



언제 더웠냐는 것처럼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어요. 가을을 타는 건지 감정기복도 심해지고, 특히나 밤이 되면 괜히 기분이 다운되는 날들도 생기더라고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기분 전환 겸 뭔가 액티브한 활동을 해야겠다 싶었어요. 생각해보니 지난 가을에는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가을축제를 찾아 다니기도 했더라고요. 그래서, 올해도 가 볼만한 축제는 없는 지 찾아봤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제일 먼저 소개할 가을축제는, 여의도 불꽃축제예요. 또 다른 이름으로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불꽃축제라고도 하죠. 1년에 단 하루, 서울의 하늘을 수놓는 아름다운 불꽃의 향연! 매년 많은 이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베스트 축제 1위로 뽑히기도 하고, 황홀했다는 감상평이 가득한 축제이기도 하죠. 서울에 상경한지 5년이 가까이 되지만 아직까지 한 번도 본적이 없어서, 개인적으론 올해에는 꼭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 축제이기도 해요. 기분전환에는 역시 ‘내가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을 하는 게 최고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봤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2017 한화불꽃축제 홈페이지]






9월 마지막 주 토요일(9월 30일),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2017 한화불꽃축제. ‘올해에는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는 당신을 위해 마련한 축제’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미국, 이탈리아, 한국을 대표하는 3개의 불꽃 팀이 ‘Fantastic for Life’라는 컨셉에 맞춰 화려하고 아름다운 불꽃 쇼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특히 회전 장비를 이용해서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생동감 넘치는 불꽃, 글자모양의 불꽃 등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저는 말로만은 도저히 상상이 안돼서, 얼른 가보고 싶어지더라고요. 여러분도 그렇지 않나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2017 한화불꽃축제 홈페이지]






매년 100만 명 가까이 모이는 축제라서, 명당자리를 잡는 게 참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어디가 불꽃명당일까 알아보니,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외에도 인근의 건물 옥상, 인근 대교 혹은 강 건너 공원 등을 추천하더라고요. 생애 첫 한화불꽃축제인데, 조금은 더 특별한 곳에서 보고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봤더니 ‘2017 한화불꽃축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골든티켓 이벤트가 있었어요. 참여방법도 엄청 쉽더라고요. SNS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로맨틱 골든티켓, 패밀리 골든티켓, 피크닉 골든티켓, 판타스틱 골든티켓 4가지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골든티켓을 하나 선택하면 바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로맨틱 골든티켓은 63스퀘어 59층의 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이에요. 워킹온더클라우드는 연인들의 프로포즈 명당으로 불리는 곳이기도 하잖아요. 게다가 식사와 와인도 제공된다고 하니까 참 끌렸어요(1인 2매 / 총 4명 제공). 패밀리 골든티켓은 63스퀘어 4층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티켓이었어요. 1명에게 4매의 티켓을 주고 식사도 제공해줘서 가족들끼리 함께 방문하기 좋을 것 같더라고요(1인 4매 / 총 2명 제공). 


한편 피크닉 골든티켓판타스틱 골든티켓은 무대와 불꽃 쇼가 가장 잘 보이는 정면에 위치한 좌석이에요. 차이점이 있다면 피크닉 골든티켓은 직접 가져온 돗자리를 깔고 앉을 수 있는 잔디밭 좌석이고요(1인 4매 / 총 99명 제공). 판타스틱 골든티켓은 의자 좌석이라는 점이에요(1인 2매 / 549명 제공). 이 2가지 골든티켓은 식사가 제공되지는 않는답니다. 저는 일단 63스퀘어에서 볼 수 있고, 식사까지 제공된다는 점에 너무 끌려서 로맨틱 골든티켓과 패밀리 골든티켓에 열심히 응모해봤어요. 하루에 20번까지 중복응모 할 수 있어서 계속 하고 있답니다. 골든티켓 이벤트는 9월 27일 수요일까지 진행돼요. 아직 300장 이상 골든티켓이 남은 것 같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저와 함께 열심히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밖에 2017 한화불꽃축제 홈페이지에서는 권혁수가 주인공인 불꽃극장 영상을 SNS로 공유한 사람 중 20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랍니다. 불꽃축제 정보도 얻을 겸 2017 한화불꽃축제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꼭 참여해보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2017 한화불꽃축제 홈페이지]



■ 2017 한화불꽃축제


- 행사일: 2017.09.30(토)

- 장소: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 홈페이지: https://www.hanwhafireworks.com/

- 골든티켓 이벤트 진행기간: 2017.09.05~2017.09.27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정말 뜻 깊은 역사적인 이야기를 시작으로 만들어진 가을축제예요.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인 진주대첩 때, 성 밖의 이병과 지원군은 풍등을 올리는 것을 군사신호로 사용했다고 해요. 또한 남강에 등불을 띄워 강을 건너려는 왜군을 저지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이처럼 역사를 기리는 차원에서 진행되었던 축제인데, 이제는 그 등불의 아름다움이 소문이 나서 전국에서 찾아가는 축제가 되었답니다. 





축제 때에는 진주 군과 왜군의 복장을 갖춘 사람들이 등불을 띄우거나 횃불을 들고 있는 진주대첩 퍼포먼스도 볼 수 있고요. 중국, 타이완, 일본, 홍콩 등 세계 여러 국가의 다양한 등불도 만나볼 수 있어요. 가을밤, 강 주변을 밝히는 등불들 덕분에 황홀한 기분까지 들더라고요. 축제 장소 곳곳에서 맛있는 먹거리도 판매하고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보냈던 기억이 있어요. 함께 갔던 일행 중에는 조금이라도 밤공기가 차가우면 연신 ‘춥다’를 외치던 친구도 있었는데, 이 날은 그 분위기에 취해서 인지 전혀 추위를 느끼지 못하더라고요. 저는 친구들과 함께 갔었지만, 가족끼리 방문하기에도 좋은 축제가 아닐까 생각돼요. 



■ 진주남강유등축제


- 기간: 2017.10.01(일)~2017.10.15(일)

- 장소: 진주남강 일원

- 요금: 성인 (만 19세 이상) 10,000원 / 학생 (만 7세 ~ 19세 이상) 5,000원

- 홈페이지: http://www.yudeung.com/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축제는 바로 청계천에서 열리는 서울 빛초롱 축제예요.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려고 할 때쯤, 을지로를 찾으면 예쁜 빛깔로 가득 찬 청계천을 만날 수 있는데요. 서울 빛초롱 축제는 2009년에 ‘서울 등 축제’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됐어요. 매년 3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서울의 대표축제 중 하나죠. 약 1.2km 청계천 물길 위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조명, 구조물 등을 설치해서 아름답고 독특한 볼거리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에요.





저는 버스를 타고 지나갈 때 차창너머로도 본 적이 있고, 친구와 시험 끝난 기념으로 찾은 적도 있어요. 화려한 빌딩의 불빛과는 또 다른 색색깔의 불빛이 왠지 모르게 설레더라고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면 설레고, 희망을 품게 되고 하는 것처럼 말이죠. 소원등 행사도 진행해서, ‘올해 연말은 더 행복하게 보내게 해주세요’, ‘내년을 더 열심히 살 수 있게 힘을 주세요’와 같은 소원을 빌기도 했답니다. 가깝게 서울 시내 안에서 볼 수 있는 축제라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축제 같아요. 



■ 서울 빛초롱 축제


- 기간: 2017.11.03(금)~2017.11.19(일)

- 장소: 청계천 (청계광장 ~ 수표교)

- 홈페이지: http://www.seoullantern.com/html/






생각보다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참 많죠? 가을 탄다는 핑계로 우두커니 앉아있거나, 무기력하게 있지 말고 이런 축제에 가서 추억도 만들고 올해를 한번 돌아보기도 하고, 내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지면 참 좋겠더라고요. 우리를 매일 매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은 그런 희망과, 다짐일테니까요! 올해는 작년보다 얼마나 더 아름답게 반짝반짝 빛날지 기대해보면서, 9월 30일 한화불꽃축제를 손꼽아 기다려야겠어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