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쉴 틈 없이 일한 당신, 향기로운 릴랙스가 필요해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쉴 틈 없이 살다 보면, 정작 휴식이 주어졌을 때 ‘뭘 해야 하지?’하고 고민해 본 적 있으신가요? 사회생활에서 오는 압박감에 항상 휴식이 필요하지만, 막상 휴식시간이 주어졌을 때 무얼 해야 할지 막막했답니다. 은근히 그런 고민도 스트레스가 되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병이 된다고 하죠. 바쁜 일상 중에도 잠시 일을 내려놓고 가벼운 취미를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심신 안정에 좋은 취미 생활, 향초 만들기를 선택했는데요. 저의 향기로운 취미 생활을 공개해 드릴게요.





향초를 이용해서 심신을 다스리는 향기 테라피는 요즘 현대인들에게 무척 주목받고 있는 테라피랍니다. 향기 테라피는 후각 신경을 통해 향기가 뇌의 변연계에 전달되면서 감정이나 호르몬 분비 등에 영향을 미쳐,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나 변연계는 뇌 속에 감정과 호르몬을 담당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해당 부위를 자극하면 심신에 나타난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향초 만들기 재료로는 초의 기본 재료가 되는 소이 왁스, 향을 낼 수 있는 아로마 오일, 왁스를 녹일 핫플레이트, 재료를 담을 수 있는 비커, 무게를 잴 저울과 온도계, 불을 붙일 심지, 향초를 담을 예쁜 향초 컵이 필요합니다. 향초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이제는 직접 만드는 게 취미가 되었답니다. 천연 소이 왁스를 이용해 캔들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소이 왁스 150g을 계량한 뒤 비커에 부어 핫플레이트 위에서 녹여줍니다. 핫플레이트로 왁스를 녹일 때 주의할 점은 온도가 90도 이상 끓지 않게 해야 한다는 점!


  

두 번째, 녹은 향초를 옮겨 담을 캔들 컵을 준비합니다. 컵 바닥에 심지를 붙이고 나무젓가락으로 심지가 쓰러지지 않게 가이드를 만들어줍니다. 심지가 향초에 담겨버리면 초의 기능을 못하기 때문이겠죠?



세 번째. 왁스가 다 녹으면 종이컵에 왁스를 옮겨 부어줍니다. 그 후, 종이컵에 옮겨 담은 왁스에 아로마 오일을 부어줍니다. 이때, 아로마 오일은 소이 왁스의 10% 용량이 적당합니다. 



소이 왁스와 아로마 오일을 막대로 잘 저어준 뒤 준비된 캔들 컵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그대로 굳혀주세요.

  

네 번째. 향초가 다 굳으면 심지 가위로 심지를 잘라주세요. 심지 길이는 5~8mm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향초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화재에 유의해 주시고 심지는 항상 짧게 잘라서 사용해야 그을음이 적게 난답니다. 2~3시간 정도 사용 후 꼭 환기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마음에 드는 향기를 향초에 담아 향초를 만들어 보세요. 저는 향초를 책 보는 시간, 컴퓨터 하는 시간, 일하는 시간 등 일상의 많은 순간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냥 일할 때보다 확실히 심신이 안정된답니다. 또, 좋은 향기를 맡게 되니 기분까지 좋아지고 스트레스까지 줄어든 느낌이랍니다. 소소한 취미가 일상의 스트레스를 이렇게나 줄여주니 참 좋죠?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면서 캔들을 하나 켜보세요. 그 시간이 훨씬 행복해질 거예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