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하기 딱 좋은 음식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지나고 2018 무술년이 찾아왔습니다. 연말과 신년 맞이로 많은 분이 지인들과의 모임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을 텐데요. 저 역시 평소에 바빠서 만나지 못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특히나 이런 자리에는 술이 빠지면 섭섭하겠죠? 


저는 술을 잘 마시지 못하지만, 술자리는 굉장히 좋아합니다. 술자리에서 만든 추억이 일년을 살아가는 힘이 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술을 마신 다음 날은 항상 숙취에 시달리는 저는 해장이 꼭 필요하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해장법을 시도해봤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추천하는 두 가지의 해장법과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건강 해장 요리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많은 사람이 이온음료가 오히려 알코올 흡수를 촉진시켜 더욱 빨리 취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이건 굉장히 큰 오해인데요. 술을 마시면서 이온음료를 마시면 알코올을 더욱 빠르게 희석하고 더 빨리 배출시킨다고 해요. 특히 술 마신 다음날에 갈증이 심할 때에는 이온음료를 마셔서 몸에 부족한 수분을 빨리 채워주세요. 그렇게 하면 빠른 해장이 가능하답니다. ^^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일로 만든 생과일주스로 해장하면,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어 달콤하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답니다.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해장법인 것 같아요.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해장법, 해장국 먹기인데요. 선지해장국, 콩나물 해장국, 순댓국, 짬뽕, 라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장국이 있죠. 해장국에 들어가 있는 재료들이 몸에 있는 알코올 분해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사람마다 궁합이 맞는 음식이 있어 어떤 해장국이 최고라고 할 수 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콩나물해장국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콩나물에서 우러나오는 시원한 국물과 아삭한 식감이 해장을 빠르게 도와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해장국은 깊은 국물이 필수여서 그런지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기 힘든데요.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해장음식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는 간단해요. 방울토마토 1팩, 계란 2개, 쪽파 조금, 식용유 4큰술 정도, 소금, 후추 조금을 준비해주세요.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계란은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 풀어줍니다. 쪽파는 송송 썰어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파기름을 내줍니다.



 

적당히 파기름이 우러나면 풀어둔 계란을 넣고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줍니다. 다 익은 스크램블 에그를 한쪽으로 밀어두고 반으로 자른 토마토를 남은 기름에 볶아 줍니다. 토마토를 볶으면서 살짝 으깨주고 어느 정도 익으면 계란과 함께 섞으면서 볶아주세요.

 



이렇게 초간단 해장음식 토마토 달걀 볶음을 완성했어요!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과 계란의 단백질 성분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어 해장음식으로 안성맞춤인데요.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최고 해장음식이라고 생각해요. 


친한 친구들과 잦은 모임도 좋지만, 건강을 생각해야겠죠? 과도한 음주보다는 자기 자신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음주 후 해장을 꼭 잊지 말고 건강을 지키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