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한국에서 지금 뜨는 여행지 어디? 베트남 다낭



한국에서 비행기로 5시간 30분. 요즘 뜨는 여행지 베트남 ‘다낭’. 10년 전만 해도 촌 동네 느낌이 드는 곳이라 많은 사람이 찾는 관광지는 아니었어요. 하지만, 이젠 고급스러운 리조트와 골프장, 그리고 즐길 거리가 다양해졌답니다. 지난해에는 SNS와 입소문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그야말로 최고로 핫한 여행지가 아닐까 해요. 저도 다른 사람의 여행기를 보니 다낭에 꼭 가보고 싶은 마음이 불타올라 결국 다녀왔답니다. 오늘은 제가 다녀온 다낭 여행기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직접 다녀온 사람이 추천하는 다낭 핫스팟, 이 포스팅만 봐도 여행의 80%는 성공할 거예요!




베트남 다낭은 입소문이 자자한 만큼 여행객의 수가 늘어나고 있답니다. 거기에는 다 이유가 있죠. 맛있는 맛집 리스트가 빼곡하고 한국보다 저렴한 물가 덕분인데요. 택시 요금도 저렴해서 교통수단 걱정 없이 이동할 수 있어요. 베트남은 화폐 단위가 커서 처음 방문한 사람은 어리둥절할 수 있지만, 화폐 단위에서 0을 빼고 나누기 2를 하면 대략적인 한화 금액을 알 수 있답니다.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미케비치 해변. 물놀이와 레저 스포츠를 즐기기 딱 좋은 곳이라 여행자들이 꼭 찾는 BEST 1위 장소랍니다. 푸른 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바다, 고운 백사장이 10km나 펼쳐져 있어 입이 떡 벌어질 정도예요. 해 질 녘 석양이 바다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는데요, 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것만 해도 환상적이랍니다. 미케비치 해변은 정오부터 2시까지는 햇빛이 가장 많이 비치는 시간이라 이때는 숨이 턱 막힐 것 같은 더위를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럴 땐, 다낭의 맛집 ‘버거브로스 수제버거’를 배달해서 그늘 밑에 자리를 잡고 낭만적인 점심 식사하는 것을 추천해요!



 


핑크색 건물이 너무나 예쁜 다낭 대성당입니다. 여행 인증샷 핫스팟으로 불리는 곳인데요. 핑크색 외관을 보고 많은 사람이 핑크 성당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실제로도 색감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여심을 저격하는 곳이랍니다. 시내 한가운데에 위치해 식사하기 전후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었어요. 실제로 현지인들이 미사를 보는 곳이기 때문에 미사 시간 동안은 방문할 수 없으니, 꼭 미사 시간을 체크한 후에 찾아주세요! 걸어서 5분 거리에 ‘할머니 쌀국수’ 가게가 있는데요. 맛도 가격도 아주 훌륭하답니다. 


■ 다낭 대성당 입장 가능 시간

월~토요일 06:00~17:00 /일요일 11:30~13:30 (2시간)


■ 다낭 대성당 미사 시간 

월~토요일 05:00~17:00 /일요일 05:15, 08:00, 10:00, 15:00, 17:00, 18:30 (총 6회)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크기의 해수 관음상이 있는 곳 영흥사. 높이가 무려 67m나 된다고 해요. 많은 사람이 기도하기 위해 들리는 곳인데요. 이 해수 관음상이 있는 영흥사에서 세계 6대 해변에 꼽힌 아름다운 미케비치 해변의 수평선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이 사원은 베트남 전쟁 때 세상을 떠난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사원은 짓는 데만 총 400억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해수 관음상의 디자인도 매우 섬세하답니다. 이곳은 은밀하게 소원을 빌면 이뤄진다는 비밀의 사원으로도 불리니, 조용하고 은밀하게 소원을 빌어보세요. 영흥사는 낮도 예쁘지만, 밤의 야경도 참 예쁘다고 합니다.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뜬다' 트와이스편에서 소개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 바나 힐입니다. 프랑스 식민지 당시 프랑스인들이 더위를 피하고자 산 위에 지어놓은 별장들이 있는 마을인데요. 다낭에서 한 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관광하는데 온종일이 걸린답니다. 


바나 힐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즐기고 싶다면 바나 힐이 문을 여는 시간에 맞춰 가는 것이 좋아요. 단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단체 관광객이 거의 빠져나가는 시간 오후 4시 정도에는 기구를 타기 좋은 시간이랍니다. 바나 힐의 날씨는 우리나라의 초가을과 비슷하기 때문에 얇은 긴팔 셔츠를 챙겨두세요!


■ 바나 힐 이용 방법

성인: 650,000동(약 32,500원)/ 아동: 550,000동(1-1.3m / 키로 나눔)

놀이동산 이용시간: 8:30 - 17:00




도시 크기는 작지만, 3박 5일의 여행 기간을 꽉 채울 정도로 즐길 거리가 알찬 다낭이었어요. 다낭에서 한 시장에 들러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맞춰 입고 호이안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낭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고 다낭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도시랍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핫한 여행지 다낭의 깨알 팁, 잘 보셨나요? 앞으로 다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들러볼 만 한 곳들이랍니다. 알찬 여행 계획으로 베트남 다낭에서 즐겁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