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가즈아~ 2018! 한화프렌즈7기가 알려주는 기자단 활동


한화의 소식과 다채로운 나만의 문화 활동을 누구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널리 알려줄 소셜 커뮤니케이터!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아시나요? 주변에 관심이 많기로 소문난 제가 지금 활동하고 있는 대외활동이랍니다. 기자단 활동을 한 지도 벌써 1년이 지나 2018년의 불꽃을 피워줄 새 기자단을 모집하는 시기가 돌아왔어요! 8기 프렌즈 기자단을 뽑는다니, 마음이 콩닥콩닥. 벌써 설레는데요. 오늘은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되면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살짝 알려드릴까 해요. 8기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봐야겠죠?


 

출처 –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매달 한 번, 수요일 밤에 정기 모임을 합니다. 오후 7시부터 을지로 3가에 있는 한화그룹 건물 3층 회의장에서 진행되고 있어요. 이 모임에 참여하면, 함께 활동하는 멤버들 얼굴도 볼 수 있고, 한화프렌즈 관리자이신 러브한화님을 비롯해 멤버들을 이끄는 여러 담당자님을 뵐 수 있답니다. 또한, 다음 달에 진행될 내용과 함께 한화그룹에 대한 여러 재미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강의 중에는 깜짝 퀴즈를 통해 선물을 받기도 한답니다. 정기 모임이 끝나면 근처에서 저녁 식사를 한 후 헤어지는데요. 집에 갈 때쯤이면 양손이 두둑해져 있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되면 다채로운 문화 공연, 전시부터 있다면 불꽃놀이, 충청마라톤, 한화사이언스챌린지, 교향악축제 등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여러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외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행사가 있다면 참여 가능하답니다.


또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한화 리조트 등 한화 계열사 이용권을 받을 수도 있어요. 미리 신청해야 하지만, 전국에 있는 한화리조트에서 즐거운 여행을 즐기는 상상을 해보세요! 벌써 신난답니다. 물론 조별 미션이 포함된 한화이글스의 야구 경기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제가 속한 조는 응원미션에서 한화의 컬러를 담은 ‘귤’ 탈을 쓰고 응원했어요. 이때 전광판에 잡히는 재미있는 경험도 할 수 있었답니다. 

문화 활동은 물론 봉사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7기의 대표적인 봉사 활동으로, 아동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예술더하기>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달력 만들기> 활동입니다. 성인이 된 후에는 봉사 활동의 기회가 적었는데, 봉사하고 나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즐거웠답니다.


 




매월 최소 30만 원 이상 활동비와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글을 기고하면 추가 원고료 1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또한, 오늘의 TOP에 기고한 글이 등록되면, 소소한 기프티콘까지 받을 수 있죠. 또, 기본미션 외에 추가미션을 수행한다면 그에 따른 활동비가 지원되어 최소 기본으로 30만 원, 최고는 무한대! 게다가 깜짝 시상까지 이뤄지니 혜택은 그야말로 무궁무진! 결국, 열정을 불태워 활동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나중에는 이러한 기록들이 최우수자, 우수자 시상에 반영된답니다. 대학에 합격한 후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을 하며 정기모임도 빠짐없이 참석하는 등 2017년은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위해 열심히 살았다고 자부하는데요. 그 결과 2017년 한화프렌즈 기자단 우수자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지금 바로, 한화프렌즈 2018 지원하러 가즈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지원 페이지로 접속 됩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열심히 소셜 활동을 하는 여러분, 대외 활동에 목마른 대학생!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이 욕심난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하세요! 여러분의 열정이 한화프렌즈 기자단에서 아름다운 불꽃으로 피어날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좋은 점이 너무 많이 있는데, 다 소개해 드리지 못한 게 너무 아쉽네요. 오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한화프렌즈 기자단 지원서 추천인에 <몽키>를 적어 주세요! 2018 한화프렌즈 기자단 8기에 지원하는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