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채용]①넷크루트 원서접수 주의사항




바야흐로 채용시즌이 도래했습니다. 채용이 시작되면 백옥 같은 피부에 다크서클이 문신처럼 드리워지는, 여러분의 안전한 원서접수를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채용사이트 담당자 황진석 대리입니다. 오늘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를 담당하면서 가장 많이 묻는 질문과 넷쿠르트 100배 활용법, 당부의 말씀 등을 정리했습니다. FAQ에는 없는 이야기. 애타게 궁금하지만 물어볼 곳이 없었던 바로 그 이야기, 제가 지금 해결해드리겠습니다.








1. 작성하다 마감시간을 넘겼어요. 저 어떡해요?
마감시간을 넘기면 최종제출이 안됩니다. 유념하셔서 넉넉~히 시간을 잡고 접속하세요.


2. 작성중에 오류가 났어요! 제가 쓰던 기록을 다시 찾을 수 있나요?
못찾습니다. 각 단계마다 ‘저장하기’ 버튼이 있으니 수시로 저장하세요. 특히 자기소개서는 웹페이지에서 바로 입력하기 보다는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해 두었다가 최종 제출 전에 붙여넣기 (Ctrl+v)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간혹 남아 있는경우도 있으니, Q&A에 성명/주민번호앞6자리 와 함께 문의하세요(장담은 못함)

3. 지원서 등록은 언제 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등록이 가장 원활할 때와 가장 어려울 때)
마감 이틀 전까지 등록하시면 좋아요. 마감시간이 다가올수록 많은 지원자들이 한꺼번에 몰려 서버에 과부하를 일으켜 페이지가 제대로 안 뜰 수 있으니 피하시구요. 넷크루트는 최종제출 이후에도 원서마감 시 까지 수정이 가능하니, 사전 제출 후 수정하는 방법을 권합니다. 제출 후 수정했다고 해서 받는 불이익은 없답니다. 또한, 다음 시간은 지원 접수가 가장 많은 시간대이니 온라인 서류 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감전일 22:00 ~ 마감당일 02:00
-마감당일 11:00 ~ 15:00

4. 마감시간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갑자기 접속이 안되요. 우편이나 직접제출도 되나요?
마감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땐 채용사이트 담당자도 어떻게 조치해 줄 방법이 없어요. 지원하신 회사 인사담당자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5. 지원서 등록을 완료했어요. 제 지원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나의 지원정보에서 로그인 하면 최종제출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출완료]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제출된 지원서 입니다. 그리고 나의 지원정보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제출한 지원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넷크루트 입사지원하려면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하나요?
따로 설치하는 것은 없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되도록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든 버전에 호환됩니다.

7. 넷크루트에는 '합격'이라고 되어 있는데, 문자•이메일로는 연락이 없네요.
합격처리 방법은 각 계열사별로 상이합니다. 그렇지만 전 계열사 동일하게 합격 시 이메일로 안내메일은 발송됩니다. 지원서 상의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보시고, 관련된 내용을 지원하신 회사의 인사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입사 전반에 관한 문의사항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넷크루트의 FAQ를 참고하시거나 Q&A로 문의주세요^^






한화 그룹은 직무소개를 통해 상세 직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에서 평소 희망했던 직무를 검색하거나 회사별/직무별 카테고리를 이용해서 직무를 찾으면 됩니다.





희망 직무를 찾게 되면 희망 직무의 회사 정보, 소개 그리고 직무소개, 자격요건, 비전 등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한화그룹의 직무소개는 그 직무에서 실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 작성한 내용이기 때문에 입사 후에 어떤 업무를 하는지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채용기간 중에는 항상 채용문의의 Q&A로 올라오는 글을 모니터링하고 조치하고 있습니다. 넷쿠르트를 다 봐도 궁금한 점이 생겼다? 그렇다면 Q&A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당일 또는 그 다음날까지 최대한 빨리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Q&A에서 회사선택에서 한화그룹을 선택하여 올린 질문은 저희가 담당하며 그 밖에 질문은 각 계열사별 인사담당자가 답변을 하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채용마감시간이 다 되어서 부랴부랴 지원하여 마감 이후에 오타나 잘못된 내용을 기입한 것을 고쳐달라는 문의를 하는데, 이는 엄연히 지원자의 책임이니 이러한 요청은 금물! 사전에 종이로 출력해서 한번쯤은 자신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검토해보길 바랍니다.



채용사이트 담당자로서 가장 안타까운 점은 항상 온라인 서류접수 마지막 날 접수자가 몰린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접수자 상당수가 접수 마감 시간을 지키지 못해 지원을 해보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물론 2011년에는 채용전용 신규 시스템을 구비해서, 최적의 채용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만큼 사이트 지연현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자신하지만 혹시나 모를 서버폭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자 여러분이 미리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하여 서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채용사이트 담당자는 서류접수 마감일까지는 문제 발생시 즉각 조치를 위해 상시 모니터링 중입니다. 취업준비생 여러분, 모두 화이팅 하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