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채용] 한화 신입사원들이 전하는 따끈따끈한 취업성공기 제 3탄!


안녕하세요!
그렇습니다, 또 접니다. 한화그룹 홍보팀 박혜원 줄기차게 인사드립니다.

바야흐로 2010년도 상반기 한화그룹 신입사원 정기공채의 마지막 날!!
포털 검색순위에 ‘한화그룹’이 눈에 띄게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입사’라는 단어와 너무 멀어진 분들은 뭔 일이야 싶으시겠지만^^;)
채용사이트 담당자들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화장실도 못 간다는 바로 그 날!!

그 와중에 우리 한화데이즈 운영진들은

“어떻게 하면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에 오시는 분들을 한화데이즈에 유입시킬까?”
를 고민하는 게 아니라!! (진짜?)

“어떻게 하면 한화그룹에 입사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를 고민하며, (진짜!!)
한화그룹 신입사원 취업 성공기를 총 3회에 걸쳐 연재하고 있습니다.

한화데이즈 운영진들의 뜨거운 진심을 알아주시길 바라며,
한화데이즈에 찾아오시는 분들의 반응도 뜨겁다면 4회! 5회! 100회까지도!!
연재를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핸섬가이 이경락 사원의 성공기를 소개합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경락 사원의 취업 성공기 *^^*



- 성명 : 이경락
- 대학 : 부경대학교
- 전공 : 국제지역학&경영학                         
- 지원부문 : 공통부문(09년 상반기)
- 현재부서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리조트부문 인사팀
- 입사연도 : 2009.07.20





선배가 말해주고 싶은 취업 TIP!

TIP 1. 지원 회사와의 연결고리 찾기
: 물론 일하고 싶은 회사를 한 두 개로 좁히기는 어렵겠지만 회사선택에 있어 지원자 본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과 본인의 적성에 맞는 회사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부산의 관광명소 “해운대”에서 자라왔던 터라 특히 매년 여름을 함께(?) 보내는 관광객들의 여유와 웃음이 바로 레저업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이후 서비스업계에서의 경험, 대학생활에서의 인사관련 공부가 현재 저를 이곳에서 근무하게 한 고리가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맛있는 비빔밥처럼 적성은 물론 자신의 강점을 회사에 가장 잘 버무릴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취업성공의 첫 걸음이 아닐까요?


TIP 2. 회사가 원하는 정답 찾기
: 요즘은 모든 지원자들의 “만능엔터테이너화” 같이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완벽한 스펙을 키우려고 하기보다는 회사가 지원자들에게 바라는 것을 캐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회사의 바뀌는 비전에 따라 원하는 역량 또한 달라질 것입니다. 현재 저희 회사는 글로벌 전략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글로벌 역량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단순히 회사의 인재상에 자신을 끼워 맞추는 지원보다는 회사와 어깨동무하며 맞춰 걸어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어필하세요


TIP 3. 과장은 OK! 거짓은 NO!
: 면접이라는 짧다면 너무 짧은 시간 동안에 여러분들이 쌓아온 모든 것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면접은 운이다”라는 말이 있지만 저는 “운 또한 여러분의 노력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기회는 면접 내내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만의 확실한 컨셉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원회사의 문화, 비전에 맞는 컨셉이 좋겠죠? 저는 비록 고객과의 접점에서 근무하는 것은 아니지만 레저업계에 속한 회사이기 때문에 최대한 밝은 분위기를 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면접 시 면접관님들께서 정말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셨는데, 저 또한 면접관님들께 농담으로 웃음을 드렸던 것이 아마 면접관님들에게 밝은 인상을 주지 않았나 싶네요.


TIP 4. “우리 회사에서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 저 개인적으로 면접 시 가장 중요한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시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를 수행하며 회사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확실히 말씀드리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동일한 인사팀이라도 계열사에 따라 업무의 종류와 경중에 많은 차이가 날 것입니다. 막연한 지원동기에 의한 지원은 금물이며, 정확한 업무파악에 의한 명확한 동기만이 면접관님들에게 확실한 어필을 할 수 있는 무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원자 여러분에게 자신이 진정 원하는 업무가 무엇인지를 찾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선배가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조언

저는 취업은 바로 후배님들의 제2, 제3의 인생의 첫 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껏 쌓아온 능력으로 본인을 끊임없이 시험하며 업그레이드하는 곳이 직장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어떠한 위치에 있던 간에, 선배보다 뛰어난 후배가 있어야만 회사가 발전하는 진리를 잊지 않고 입사 후에도 ‘회사의 발전은 자신의 능력에 달려있고 회사의 발전은 곧 나의 발전이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회사라는 친구와 함께 미래를 가꾸어 나가셨으면 합니다. 모든 후배님들이 진정 원하시는 직장에서 웃을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성실하게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박혜원 박혜원 | 한화그룹 홍보팀
한화그룹 홍보팀에서 웹 커뮤니케이션을 맡고있는 박혜원입니다.
즐거운 나의 일 외에도 신변잡기 다 좋아합니다.
특히 소설, Rock music, 만화, 맥주, 훌라, 수영 물론 영화 등등.
[Twitter] @spaceman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