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채용] 한화 신입사원들이 전하는 따끈따끈한 취업성공기 제 4탄!



안녕하세요!!
주말을 쉬고 다시 컴빽한 한화 홍보팀 박혜원입니당^^
제가 한화신입사원 취업성공기 3부작을 연재하면서,인기가 많으면 연장해 시리즈를 올리겠다고 공언했었습니다.
아!! 그런데 반응이 이리 싱거울 수가!!

혹여나, 행여나 주말엔 대박이 터질까 고대했지만 총 3부작에 댓글은 고작 2개가 달렸네요. ㅠ.ㅠ
하지만 한화데이즈(@hanwhadays) 및 제 개인(@spaceman80) 트위터를 통해 여러가지 의견을 주셨습니다.
내용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외모 관심형 ㅎㅎ
"외모만 보고 뽑는 회사한화!", "예쁘다!!",  "미모의 신입사원에 나도 모르게 본문 클릭한 1人"

2. 과거 회상형
"예전에 한화에 다니던 기억이 떠오르는군요"

3. 신입사원 칭찬형
"한화준비하시는분들께도움도되고입사욕구를불러일으킬만한데요~^^신입사자들의의지가대단한것같아요"

4. 입사지원 예고형
"나중에 한화 어디어디에 지원하고 싶어졌다"

5. 앗! 나 저사람 알아 형 ^^
"앗! 저 사람 내 친구 인데", "동기 오라방이군요^^"

6. 역공형
"저는 한화그룹 홍보팀원분들의 입사성공기가 궁금합니다"


하여, 연재를 "쪼금"만 더 진행하기로 합니다.
인기가 없어도 단 1분의 입사지원자에게 도움이 된다면 묵묵히 이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ㅎㅎ
자 그럼 이번엔 한화무역의 강덕구 사원을 만나보시겠습니다!! ^^



㈜한화/무역 강덕구 사원의 취업 성공기 ~

한화무역, 강덕구,신입사원 채용

 



- 대학/전공 : 서울대학교/ 농경제 사회학부
- 현재 부서 : 금속사업부 비철사업팀
- 입사 연도 : 2009년도 하반기

 

저는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졸업후, 2009년도 하반기 ㈜한화/무역에 입사한 강덕구 입니다. 현재는 금속사업부 비철사업팀에서 주석을 맡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태국등지에서 주석을 수입하여 국내솔더업체, 주석 도금업체 등에 공급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지원서를 작성하고 합격의 기쁨을 느끼던 순간이 벌써 9개월 전 일입니다. 학창시절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하고자 하는 일을 찾아보고, 입사지원 회사를 결정한 후 한자한자 정성 들여 자소서를 쓰던 기억이 아직 생생합니다. 경험상, 자소서는 진실되고 열정이 느껴지도록 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를 내세워라, 특별한 경험을 강조하라는 등 자소서를 돋보이게 하는 여러 가지 팁이 많겠지만, 스펙만 화려한 지원자보다는 지원회사에 대한 관심이 보이는 사람, 회사의 성격과 맞는 지원자가 서류전형에서 보다 더 마음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서류전형 합격 후에 이뤄지는 1차 면접 영어,프레젠테이션, 실무진 면접에서는 자신감 있고 조리 있게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할 듯 싶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면접이라는 것이 내용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지원자마다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의사 전달력, 설득력, 말하는 자세 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무진면접과 영어면접도 마찬가지로 생각됩니다.


입사 후 이제 9개월 된 신입사원으로서 후배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줄지 고민해봤습니다만, 결국 제일 중요한 것은 과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정확히 그려본 후 회사를 지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화와 서류가방만을 가지고서도 역동적으로 비즈니스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 구매부터 판매까지 다방면의 일을 모두 해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무역회사를 지원했었습니다. 회사라는 조직은 입사 전 그려왔던 생각과 맡게 될 직무가 다를 수 있습니다만, 본인이 하고자 하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그만큼 시행착오를 덜 겪을 수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후배님들의 건투를 빌며 회사에서 만나게 될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성실하게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박혜원

박혜원 | 한화그룹 홍보팀

한화그룹 홍보팀에서 웹 커뮤니케이션을 맡고있는 박혜원입니다.
즐거운 나의 일 외에도 신변잡기 다 좋아합니다.
특히 소설, Rock music, 만화, 맥주, 훌라, 수영 물론 영화 등등.
[Twitter]
@spaceman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