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이벤트

"제4회 갤러리아 환경사랑 수기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200만원 상품권!!


안녕하세요~ 한화데이즈 가족 여러분
나날이 화창해지는 날씨에 눈이 부신 초여름입니다. ^^

지난 주에는 13년만에 서울에 미세먼지가 가장 적었다는 날이 있었지요. 오랜만에 아주 맑고 쾌청한 하늘을 보며
어렸을때는 지금보다 더 자주 이런 하늘을 봤었는데 하면서 아쉽고 지구가 걱정이 되었답니다.

13년만에 미세먼지가 가장 적었다는 날 다음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년 5월 26일 명동. 이런 하늘 서울에서 얼마만인지 가물가물 합니다^^;;

지구의 미래를 걱정하시는! 그러나 어떻게 해야 지구를 아끼고 지킬수 있을지 저처럼 막연한 ㅠ_ㅜ 분들 많으시겠죠?!  일상생활 속에서 지구 환경을 아낄수 있는 방법... 막연하지만 여럿이 조금씩만 고민해보면 기발한 방법들이 무궁무진하게 쏟아져나오지 않을까요..? 이런 취지로 이루어지고 있는 행사 한 가지 소개해드립니다. ^-^


제 4회 환경사랑 수기 공모전

                     
한화갤러리아백화점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6월 30일까지 환경사랑 수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환경부한국YMCA 전국연맹에서 후원하구요, 대상에 선정되신 분께는 환경부장관의 상패200만원 상품권을 시상합니다. 또한 총 54분께 상패(장)과 부상이 수여된답니다. 

제 4회 갤러리아 환경사랑 수기 공모전 포스터



환경사랑 수기 공모전 응모하기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든지 참여하실 수 있구요, 가족과 함께 하는 환경사랑, 일회용품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환경사랑 사례와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해서 A4 2매 혹은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분량으로 쓰시면 된답니다. * 응모양식http://dept.galleria.co.kr/index.jsp에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어요.

생활속에서 실천하고 계신 환경사랑 방법, 함께 나누고 싶은 좋은 사례들이 있으면
아끼지마시고 응모해서 마구~~ 마구~~~ 나누어 주세요.


작년에 메디컬투데이에 실렸던 직장인들의 환경사랑 실천방법 잠깐 보실래요? ^^
직장생활에서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방법으로는

‘이면지 사용하기’가 53.3%, ‘대중교통 이용하기’ 52.8%, 전기 아껴 쓰기가 50.1%로 각각 과반 수 이상의 응답률을 보였다.

이어 △개인 컵 사용(46.4%) △분리수거하기(41.7%))△화분 키우기(24.9%) △금연하기(22.0%) △자전거로 출퇴근하기(9.8%) △기타(1.2%) 순으로 답했다.

직장인들이 가장 관심 갖는 환경제품으로는 ‘태양열 난방 제품(50.8%)’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하이브리드 자동차(38.4%) △유기농 먹거리(35.9%) △친환경 내외장재(30.3%) △천연섬유(8.7%) △기타(0.8%) 순이었다.

출처: 메디컬투데이 2009년 5월 9일 보도기사 中



한화갤러리아 담당자 분이 살짝 알려주신 팁!

취지도 좋고, 상품도 땡기는데~~ 응모하는 게 어렵게 생각되신다면?? 아래 팁을 참고해서 도전해보세요!

"환경 수기는 평소에 체험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환경 사랑의 사례 등 진솔하고도 생생한 이야기를 담는 것이에요. 거창하고 어려운 얘기보다는 진실되면서 마음에 와 닿는 수기가 더욱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요. 단, 주제와 부합하는 수기이어야 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를 정확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맞춤법, 띄어쓰기 등의 기본 사항을 틀림 없이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저도 이번에 부모님의 각종 절약 노하우를 전수받아 환경사랑수기에 응모해보려고 합니다.
환경사랑 수기 공모전에서 떨어져도, 이번 기회에 지구를 격하게 아끼는 방법들을 하나씩 실천해보려구요 ^^

여러분도 지구사랑에 함께 참여해보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이유리

이유리 | 한화그룹 홍보팀

한화그룹 홍보팀. 사보& 웹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유리 입니다.
별이 가득한 밤하늘과 가야금을 좋아합니다.
반갑습니다~
[Twitter]
@may_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