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주말 동안의 부에노스 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토요일

08:30    Florida Garden에서 메디아루나와 커피로 아침을 시작한다. Florida거리와 Paraguay 거리의 교차점에 위치한 이 카페에는 아르헨티나의 유명 정치인이나 연예인, 그리고 언론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09:00    Av. 9 de Julio를 통해 Av. Mayo까지 걸어가며 세계에서 가장 넓은 도로의 정경을 즐겨본다. Av. 9 de Julio길과 Viamonte 길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Teatro Colon이 위치하고 있다. Av. Corrientes와의 교차점에는 아르헨티나의 상징인 오벨리스크가 세워져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11:00  
 Av. Mayo길을 통해 국회 의사당(Congreso)과 대통령 집무실(Casa Rosad)가 연결되어 있다. 양쪽의 역사적인 건물들을 살펴보면서 대통령 집무실 방향으로 진행한다. Av. Mayo변에는 유명한 Café Tortoni가 위치하고 있다. 점심 식사 전에 잠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여유도 좋다.





13:00  
 Puerto Madero에서 점심 식사를. 최근에 개발되기 시작한 Puerto Madero 지역은 현재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가장 땅값이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고층 건물이 즐비하면서도 고급스런 상점들과 식당이 많이 들어서 있다. 이 식당들 중 하나에서 전통적인 아르헨티나의 파스타를 시식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15:00  
 Puerto Madero에서 Av. Santa Fe 방향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Av. Santa Fe 대로를 통해 걸어가며 세계적인 메이커들이 밀집되어 있는 상점들을 구경한다. Av. Santa Fe를 따라 걷다보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명성을 듣고 있는 서점을 볼 수 있다. Ateneo라는 서점으로 Av. Santa Fe 186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18:00  
 Av. Santa Fe 와 Av. Callao 거리 교차점에서 Av. Mayo 방향으로 3블록을 걸어간 뒤, Av. Cordoba 코너에서 D호선 지하철을 타고 4정거장을 간다. 지하철 역 이름은 Bulnes이며 그곳에 아르헨티나의 Alto Palermo 쇼핑센터가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21:00  
 저녁 식사는 Alto Palermo 인근의 아르헨티나 식당에서 할 수 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 가이드북의 추천에 의하면 다음 세 군데 식당을 추천한다. 특히 아르헨티나 특징인 스테이크와 와인을 맛보고 싶다면 세번째를 추천하고 있다.





1. Angelina 
   주소: Charcas 3386    전화: 4825-1111  

2. Nolita
  
주소: Sanchez de Bustamante 2898  전화: 4802-6670

3. Tabare
  
주소: Charcas 3387   전화: 4821-7598


일요일


09:00    Plaza Dorrego에 위치한 Bar Plaza Dorrego에서 아침 커피와 메디아루나로 시작을 한다. 이 카페는 배우 로버트 드니로와 가수 에릭 크랩톤이 좋아했던 곳이다. 이곳을 중심으로 도르레고 공원에는 일요일 아침이면 골동품 시장이 형성되고 탱고 공연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12:00    산 텔모 지역에서 식사를 해 본다. 앞의 도르레고 공원 주변에는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건물들이 많이 있으며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정취를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들이 즐비하다. 그중에 이전 조폐국이 위치한 Balcarce 길과 Chile 교차로 부근에는 몇 군데 맛있는 음식을 하는 곳이 있다. 그중 부에노스 아이레스 관광청이 추천하는 두 군데의 음식점을 소개한다.

 1. Almacen Secreto  주소: Humberto 1º 1626  
     특징: 아르헨티나 북부의 전통 요리를 선 보이고 있다.
 
 2. La Brigada
    주소: Estados Unidos 465
     특징: 아르헨티나의 전통 바비큐인 빠리샤집. 특히
     Tapa de Ojo de Bife가 유명하다.


13:30 산 텔모 지역에서 강쪽으로 가서 Av. Paseo Colon에서 Boca로 가는 버스를 타고 까미니또에서 구경을 한다. 보까 지역은 탱고의 발상지이며 까미니또는 이전에 기차가 다니던 길이었지만, 1959년부터 산책로가 되었다. 색색의 건물들과 지역 환경은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또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16:00
 보까 지역에서 버스를 타고 Palermo 지역으로 간다. 팔레르모 공원은 도시 속에 있는 공원으로는 세계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들 공원들 가운데 장미 공원(Rosedal)에서 일요일 오후의 한가로움을 즐겨본다. 또 공원 한쪽에 있는 노천 카페에서 아르헨티나의 커피도 한 잔 즐겨본다. 팔레르모에서 빼 놓지 말아야 할 곳으로 예술 박물관이 있다.





18:00
 예술 박물관을 보았다면, 길을 건너 있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디자인 센터 뒤쪽의 레꼴레따 묘지를 살펴볼 것을 권한다. 카를로스 가르델, 에비타 페론등 아르헨티나의 유명 인사들의 거의 모두가 이 묘지에 잠들어 있다. 하지만, 묘지 자체가 박물관이나 예술관이므로 살펴볼 가치가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제대로 즐기기~
20:00
 저녁 식사는 레콜레타 지역에서 한다. 묘지 앞쪽과 뒤쪽에는 부에노스 아이레스를 대표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그 중에 분위기가 마음에 드는 음식점을 선택해서 아르헨티나 특유의 바비큐와 와인을 즐겨 보도록 한다. 식사를 마치고 주변의 바아에서 칵테일을 한 잔 한다면, 짧은 이틀 동안 발은 좀 아프겠지만 부에노스 아이레스를 잘 즐겼다는 만족감에 미소를 지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Tip) 위에 언급된 장소들의 주소를 알고 싶다면 infoiguassu@gmail.com 으로 메일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juanpsh

현재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삼개국 국경인 이과수에서 활동. 이과수에 대한 정보페이지( http://www.infoiguassu.com/) 의 사이트 운영 및 집필 중. 2008년에 이과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블로그와 사이트를 시작.2009년 티스토리 선정 300 베스트 블로거에 포함되었음. 현재 Tattermedia.com 의 파트너이고 블로거 기반 언론사인 세계WA(http://segyewa.com) 에서 활동 중.
[Blog] Latinamericastory.com  [E-Mail] infoiguassu@gmail.com  [Twitter] @juan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