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식상한 보양식은 가라! 보약보다 값진 전국 보양식 다나왓!


햇빛은 쨍쨍 아스팔트는 펄펄~!
아~ 어지러워요. 이팔청춘은 아니라도 아직 젊은이라 믿었건만
입맛은 뚝 떨어지고 의욕상실에 가끔 비련의 여주인공처럼 현기증도 난답니다.
이게 왠일!! 저만 그런가 하고 울적했는데... 푸핫핫
입사동기 김대리 박대리 보약 지었답니다 ㅋㅋㅋ
이쯤되면 슬쩍 아는 한의원에 상담이나 받으러 갈까…싶은 마음이 굴뚝
그런데 말입니다. 암만 생각해도 쓰디쓴 약을 돈 주고 사먹는게 안내킨다 이거죠.

혹시 즐겁게 먹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거 없을까요?
땀 뻘뻘 흘리며 행주로 목덜미 닦아가며 먹는 식상한 삼계탕, 곰국, 사철탕 이런가 말구요.

흐흐. 있습니다!!
식상한 보양식도 아니요 비싼 보약보다 값지고 맛나는 전국의 보양식!!

여름휴가 아직 안가셨으면, 보양식 여행 어때요? ㅎㅎ
맛있는 보양식으로 호랑이의 기운을 얻으세욤~!! 어흥~

                                                                      <사진출처: http://blog.naver.com/ohs4736>


1. 서울/경기

무더위를 잊게 하는 짜릿함! 中式冷麵(중식냉면)

진하고 시원한 육수와 땅콩소스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여름철 별미지요. 닭고기 육수로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 전복, 관자,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과 소고기까지 들어간 그야말로 보양식입니다. 살얼음이 동동 뜬 냉면 국물 한모금 마시면 가슴속까지 찌릿찌릿 시원할꺼에요.
땀 뻘뻘 흘리며 먹는 보양식은 안녕~ 시원하게 건강챙기는 똑똑한 중식냉면으로 건강을 지킵시다!! 센스있게.

도원 Style
특급 호텔 중식당의 살아있는 역사 도원 정통의 맛을 새로운 스타일로 해석한 도원 Style
위치: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5층 <도원Style>
문의: 02. 3449-7890 / http://www.seoulplaza.co.kr/outdining/taoyuen.asp



2. 강원도
깊고 소박한 강원도의 힘. 초계막국수


황기, 간초 등 한약재와 닭을 5시간 이상 푹~ 우려낸 육수와 시원한 동치미 육수를 섞어 살짝 얼려 육수를 만듭니다. 일단 이것만 해도 왠만한 보양식 뺨을 서너대는 칠만한데요. 여기에 담백한 닭 살코기와 12가지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넣어 새콤달콤해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살려줍니다. 거기에 끝맛은 담백하니 기분좋게 건강을 지켜낼 수가 있지요.
배 고파도 먹고 싶은 건 없는 여름. 시원함을 몸 구석구석까지 전해주는 일품보양 초계막국수. 강추!

한화리조트/설악 워트파크에서 신나게 물놀이 즐기고 먹는 초계막국수. 즐거운 보양식이죠.
위치:한화리조트/설악 본관 1층 <해오름>
문의: 033. 630. 5756



3. 충청도
우린 참 잘어울려요. 소고기•송이 볶음


자연송이에 향긋하고 독특한 향과 쇠고기의 육즙이 한데 어울려 맛을 낸 보양식을 소개합니다. 소고기는 특히 송이와 궁합이 잘 맞다고 하는데요, 쇠고기의 기름으로 산성화된 혈액은 송이버섯의 풍부한 식이섬유소로 인해 혈중 콜레스테롤이 낮아진다고 하네요. “힘 나는 데는 고기지!!”하면서도 콜레스테롤 때문에 못드셨던 분들~! 쇠고기•송이 볶음으로 에너지와 건강함 동시에 챙기세요^^



티원 타임월드점
대전의 명소. 갤러리아 타임월드 백화점 내에 위치한 세련된 캐주얼 중식당 티원.
위치: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9층 <티원>
문의: 042. 720. 6555 / http://www.t-won.com/



4. 전라도
밥도둑이라 불리우는 보양식. 참게 매운탕


민물새우와 들깨로 국물을 내고 시레기를 푸짐하게 넣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섬진강 참게를 뚝배기에 넣고 끓인 참게 매운탕. 아~ 생각만 해도 군침도시죠? 참게는 독특한 향과 입안에 감기는 속살의 맛이 훌륭해 조선시대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오르는 최고급 음식이었답니다. 단백질, 무기질, 칼슘이 풍부한데다 소화도 잘 되서 어린이와 노약자들에게 좋은 영양식품 참게. 어때요? 밥도둑에게 내 건강을 맡겨보아요~!

한화리조트/지리산
지리산 자락의 화엄사지구에 위치한 한화리조트/지리산에서 전천후 휴양을 즐기세요.
위치: 한화리조트/지리산 본관2층 <노고단>
문의: 061. 782. 2171(내선 630)



5. 경상도
바다의 삼총사와 짜릿한 데이트를 즐기자. 문어 낙지 해삼


이제 갓 초복이 지났지만 한낮의 온도는 이미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드네요. 이럴 때 우리의 기운을 채워줄 바다의 삼총사를 만나 봅시다. 살아서 꿈틀거리는 에너지. 문어, 낙지, 해삼 즉석요리가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 같네요. 날것이라고 움직인다고 두려워 말아요.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피로회복에 좋은 문어와 원기회복에 좋은 낙지 그리고 동의보감에서 허준 선생님이 효과가 인삼과 같다하여 이름 지어진 해삼. 뭘 망설이나요?!

한화리조트/해운대
부산에서 블루시걸 모르면 간첩!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시푸드 뷔페에서 건강도 챙기기.
위치: 한화리조트/해운대 2층 시푸드 레스토랑 <블루시걸>
문의: 051. 749. 5000 / http://cafe.naver.com/blueseagullmania



6. 제주도

떠나요~둘이서~모든걸 훌훌 버리고. 제주에서 몸보신합시다. 돔베고기+콩국수


제주산 돼지 좋은거 다 아시죠? 그런데 돔베고기는 모른다?! 저런~ '돔베'는 부엌에서 사용하는 도마를 뜻하는 제주도 방언입니다. 돔베 위에 고기를 올려 놓았다 해서 돔베고기라는 이름이 붙여진거죠. 제주의 돔베고기는 제주산 돼지를 굽거나 튀기지 않고 스팀으로 찐 수육입니다^^ 청정 제주산 돼지를 여러가지 야체와 함께 소스와 곁들이면 몸에도 좋고 살도 안찌고 맛도 좋고. 도랑치고 가재 두마리 잡는 셈.

더해서 제주콩으로 만든 콩국수도 추천! 식물계의 소고기 콩!! 그 중에서도 제주콩은 단백질 함유량과 고소함이 뛰어난 고영양 식품이죠. 제주콩으로 만든 콩국수 한그릇이면 여름 더위? 그까이꺼 그냥 날려버릴 수 있어요^^

한화리조트/제주
낭만의 섬 제주에서 추억만 만들지 말고 몸도 만들어 보아요.
위치: 한화리조트/제주 2층 <오름>
문의: 064. 725. 9000(내선 1240)



기운 좀 얻으셨나요?^^
휴가철. 전국 각지 어디를 가시든 건강부터 챙기세요~!
밥이 보약입니다. 핫핫

조정헌

조정헌 | 한화그룹 홍보팀

한화그룹 홍보팀에서 웹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조정헌입니다.
길거리던 웹이건 어디든 사람만나는걸 좋아하고, 평화를 사랑합니다.
사람사이 가장 중요한건 의리와 정이라 믿으며, 언젠가 웃는 사람들이 가득한
동남아의 바닷가에서 머무를 날을 손꼽으며 살아갑니다.
트위터(
@honeysisters)에서 만나는 것도 반가워할테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