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1분만에 곡소리나는 최고의 복근운동 ' 줄잡기 '

 

 

 

 

 

더워도 너무 더운 여름, 수영장을 찾을 일이 많아지면서 남녀 모두 숙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복근 만들기인데요. 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그리 많지 않죠. 휴가지에서 멋지게 자랑할 복근 만들기를 계획하고 있다면 우선 복근 운동과 동시에 최대한 열량을 많이 소모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크런치, 레이즈, 싯업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기본적인 복근운동이 아닌, 1분만에 곡소리를 낼 수 있는 최고의 복근운동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운동 맨 마지막에 3세트 정도만 해주어도 선이 분명한 복근을 얻을 수 있는 '줄잡기' 인데요. 함께 살펴보실까요?
 

 

복근,복근운동법,복근운동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영화 '레드 더 레전드' ] 


 

 

 

운동을 함에 있어서 얼마나 근육에 집중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올바른 호흡법으로 운동하고 있는지에 대해 항상 알려드리고 고민하고 있는데요. 유독 복근운동은 잘못된 호흡법으로 운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인 크런치 동작에서 턱으로 상체를 당길 때 숨을 참는 것이 아니라 (후우우) 뱉으면서 근육을 트위스트해야 하는데, 이러한 잘못된 습관은 목, 어깨만 아프고 차라리 안하느니만 못하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주위 트레이너분께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줄잡기 운동을 배워봅시다.

 

 

▲ 줄잡기 (마지막 짧은 곡소리 들리시나요?)
 

 

 
파트너와 함께 갯수를 세주면서 줄잡기를 하면 더욱 효과적인데, 가운데 동아줄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1SET 30~50개 반복합니다. 빠르면 30초만에 길면 1분정도에 내장이 찢어질듯한 고통과 함께 곡소리가 진동할 것입니다. 파트너가 있다면 바로 파트너의 갯수를 세주고 서로 3~5SET 정도 마무리 운동으로 넣어주시면 최고의 복근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복근,복근운동법,복근운동

▲ 오른손으로 줄을 잡을 때 왼다리가 같이 안쪽으로 들어옵니다. 
  
 

복근,복근운동법,복근운동

  ▲ 마찬가지로 왼손으로 줄을 잡을 때 오른다리가 같이 안쪽으로 들어옵니다. 

 

 

 

 

이대로 복근운동을 마무리한다면 경기도 오산!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줄잡기를 했다면 케이블 운동으로 복근의 깊이를 만들 수 있는 운동법을 배워봅시다. 헬스장에 있는 케이블에 이렇게 일자로 된 바를 놓고 20~25KG의 중량을 얹어봅니다. 그리고 동영상으로 배워봅니다. 

 

 

복근,복근운동법,복근운동

 

 

▲ 허리의 힘을 이용해 복근을 자극하는 케이블 운동입니다.

 

 

 
본 복근운동은 복근의 데피니션보다 굵기를 키우는데 알맞으며 허리가 괜찮다면 중량을 올려 복근을 최대한 스트레스 받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는 양팔을 귀뒤로 붙이고 팔꿈치를 내리는 것이 아니라 허리의 힘을 이용해 복근에 힘을 똭 주고 당겨주는 것인데요. 이 방법만 안다면 굳이 머신으로 복근운동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이 방법은 크로스핏 대회에서도 많이 하는 운동법으로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숙련자들만 하길 권하는데요. 나중에 포스팅을 통해 디테일하게 다뤄보고 오늘은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근,복근운동법,복근운동

 

 

하복부에 강력한 자극을 주고 대퇴직근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철봉 복근운동법
  

 


공중에 몸을 띄운 채 실시하기 때문에 반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팔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오버핸드 그립으로 철봉을 잡은 후 그 상태에서 발을 모아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매달립니다. 무릎을 구부림과 동시에 골반을 들어올리면서 허리를 구부린 후 가슴을 향해 천천히 허벅지를 들어올리죠. 허벅지가 가슴에 닿으면 동작을 멈춘 다음, 다리를 천천히 내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가는 운동법입니다. 제가 왼쪽 어깨가 성하지 못해 다리를 많이 들지 못했지만, 원래는 얼굴까지 올리더라구요.^^

 
지금까지 1분만에 곡소리를 낼 수 있는 최고의 복근운동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요거 헬스장에서 마무리 운동으로 3SET만 해줘도 분명히 복근 시원하게 갈라집니다. 다들 득근하시고, 다음주에 만나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