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야근 후 허한 속 달래줄 야식메뉴, 컵라면 Best6!


 

야근의 생활화! 저녁도 거르고 불타오르는 열정으로 야근을 마치고 집에 왔습니다. 그제서야 꼬르륵~ 배가 고프네요. 그렇다고 지금 한참 늦은 저녁을 챙겨 먹자니 부담스럽고, 애써 잠을 청하고자 잠자리에 들면 막상 잠은 오지 않고 자꾸만 야식 생각만 납니다. 특히나 왜 그렇게 라면이 먹고싶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안되겠어요! 한그릇 해야 잠이 올 것 같습니다!

정성스레 라면을 끓여먹자니 귀찮고.. 그렇다면 보다 더 쉽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이 제격인데요. 그러나 컵라면도 그 종류가 워낙 많아 무엇을 먹어야 할지 늘 고민이 되죠. 그래서 오늘은 국민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있는, 야식으로 먹어야 더욱 맛있는 컵라면 Best6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야식, 야식메뉴,야식고민, 야식라면, 컵라면, 야식컵라면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출처 - tvN '응답하라 1997']

 


 


푸짐한 양과 맛과 편리함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왕뚜껑! 미국에서는 킹뚜껑으로 판매되고 있다죠. 왕뚜껑의 푸짐한 양은 늦은밤 배고픔을 달래주는데 그만입니다. 1990년 탄생한 이래로 김치, 우동, 짬뽕 등 다양한 종류의 맛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최근 짠맛은 줄어들고 진하고 얼큰한 맛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거기에 업그레이드 된 뚜껑은 반찬을 덜어먹을 수 있도록 3등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야외에서 컵라면을 많이 먹는다는 소비자의 심리를 깨알같이 알아채고 만들어 진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맛과 양, 편리함까지 더해진 왕뚜껑! 야식으로 꼭 먹어봐야겠죠?

 

 

야식, 야식메뉴,야식고민, 야식라면, 컵라면, 야식컵라면

 


 

 

더운 여름 뜨거운 라면을 먹고 땀을 뻘뻘흘리는 분들을 생각하면 아이스라면을 소개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일본 컵라면의 원조, 닛신식품이 2011년 내놓은 기발한 아이스 컵라면입니다. 이 컵라면을 먹기위해서는 뜨거운 물과 얼음이 필요한데요. 먼저 뜨거운 물을 부어 면이 조금 퍼질 때 까지 기다린 뒤 얼음을 넣어 섞어주면 완성! '과연 맛있을까?' 의외로 맛도 있고 차게 먹어서 그런지 깔끔한 맛이라고 합니다. 얼음 때문에 면발은 확실히 쫄깃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오리지널, 칠리토마토, 카레, 시푸드 총 4가지 맛이 있으니 여름이 가기전에 한번 쯤은 먹어보는 것도 좋겠죠? 

 


야식, 야식메뉴,야식고민, 야식라면, 컵라면, 야식컵라면

 



 

새우의 진한 맛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새우탕입니다. 새우탕은 1989년 출시이래 독보적이고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는데요. 쫄깃하게 씹히는 새우건더기는 식감은 물론 해산물의 풍미를 느끼게 해주는데요. 좋이같이 얇은 노란~ 어묵은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라면을 좋아하지 않는 어른들도 새우탕은 담백하고 맛있다며 즐겨드신답니다. 출출한 시간에 해산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새우탕 한 사발이면 끄덕없겠죠?

 

 

야식, 야식메뉴,야식고민, 야식라면, 컵라면, 야식컵라면


 


 

얼큰하고 매운 맛을 사랑하는 한국사람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신라면! 제가 미국어학연수당시 룸메이트에게 선물로 주었는데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그만큼 전 세계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라면인데요. 올해로 28년째 장수하고 있는 신라면의 인기비결은 뭐니뭐니해도 매운맛이죠. 한 모금 두 모금 국물을 마시다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다 먹게된다는 것! 늦은 저녁에는 국물이 땡기더라도 조금은 참아주시는게 좋겠죠?^^ 큰 사발과 작은사발, 구수한 맛을 자랑하는 신라면 블랙까지~ 인기쟁이 라면 신라면입니다. 

 

 

야식, 야식메뉴,야식고민, 야식라면, 컵라면, 야식컵라면

 

 

 

 

국물이 없는 라면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바로 짜장범벅 라면입니다. 뜨거운 물로 면발을 익힌 후 물을 버리고 스프를 비벼먹는 일반적인 비빔라면들과 달리 물을 버리지 않는다는 것에서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물론 기호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할 수도 있죠. 짜장범벅의 작은용기가 참으로 앙증맞아 한 젓가락 후루룩하면 금새 다 먹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잘 익은 김치 또는 단무지와 함께 먹는다면 중국집에서 시켜먹는 짜장면 못지 않을 것입니다. 다 먹고 자작하게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먹으면 그 맛이 더욱 일품이랍니다. 

 

 

야식, 야식메뉴,야식고민, 야식라면, 컵라면, 야식컵라면



 

 

술 안주로도 그만인 오징어짬뽕 라면! 1992년 라면계에서는 후발주자로 시작을 했지만 그 인기만큼은 선발주자들 못지 않습니다. 오징어짬뽕은 단순히 라면의 매운맛이 아닌 짬뽕 특유의 매콤하고 시원한 맛, 개운하고 진한 맛이 일품인데요. 함께 첨가되어 있는 쫀득한 오징어와 양배추, 양파 등의 건더기는 라면의 씹는 맛을 더해주죠. 특히나 오징어짬뽕은 큰 사발 보다는 작은 사발을 먹어야 더 맛있는 느낌이 드는데요. 잠 못드는 밤, 해물과 야채가 듬뿍 들어 있는오징어짬뽕 라면 드시고 단잠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야식, 야식메뉴,야식고민, 야식라면, 컵라면, 야식컵라면


 

 

한국의 음악과 드라마 뿐만 아니라 이제 라면도 전 세계인들의 마음과 입맛을 사로 잡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한국 라면이 진하고 깊은 맛을 가졌기 때문 아닐까요? 캠핑, 여행 갈 때에도 유용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는 물론 심심풀이 야식으로도 손색없는 컵라면! 너무 자주먹으면 해로울 수 있지만 가끔씩 입맛을 돋우기에 이만한 음식이 또 있을까요? 오늘 밤, 여러분들은 어떤 컵라면을 선택하시겠어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