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그룹, 2013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작!

 

 

 

그토록 애타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한화그룹 2013 하반기 공개채용 시작되었습니다. 한화그룹 공개채용이 시작되는 이날을 손꼽아 기다리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지난 상반기에 고배를 마신 분들, 신중에 신중의 기해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 한화그룹은 여러분 모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화그룹 입사지원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넷크루트 (www. netcruit.co.kr) 에서 진행된다는 것 모르는 분들 안계시죠? 하반기 공개채용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한화채용, 한화공개채용, 한화하반기채용, 한화하반기공채, 한화채용설명회

 

 

 

 

한화그룹 2013 하반기 공개채용은 총 550명 규모이며, 서류 전형 및 면접 등을 통해 10월 말경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한화는 이미 지난 상반기부터 신입사원시 활용했던 인적성검사를 10대 그룹과 대형공기업에서 최초로 폐지했고, 계열사별 업종특성이 반영된 인재채용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채용절차를 대폭 간소화하였으며 입사 후 인재가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직무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할 예정인데요. 이는 한화그룹이 2012년부터 시행한 새로운 인사제도 변화3.0에 맞춰 준비해 온 것입니다.

 

변화 3.0이란 개인의 직급, 근속연한보다는 직무역량과 직무가치를 중심으로 직급 및 호칭체계, 평가, 승진과 보상이 이루어지는 제도인데요. 채용에서도 직무에 맞는 능력중심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자 인적성검사와 같은 일률적인 평가방식을 폐지하고 다양한 사업분야, 직무영역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준비해왔습니다.

 

 

한화채용, 한화공개채용, 한화하반기채용, 한화하반기공채, 한화채용설명회

 

 

 

 

이번 신입공채채용에서 우수 여성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이화여대와 숙명여대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하는데요. 4일 오후2시30분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열린 채용설명회에서는 “한화를 알려주마”, “한화 입사 여직원의 성장과정” 등 두가지 테마의 상황극을 지원학생들에게 연극형태로 전달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딱딱한 발표위주로 진행되던 기존 캠퍼스 채용설명회와는 달리 연극형태의 독특하고 감성적인 전달 방식을 도입하여 자리에 참석한 여성 입사지원자들에게 한화의 여성모성 보호제도, 가족을 배려한 복지제도 등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얻었습니다.

 

또한, 취업설명회 이전에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관련된 고민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아 사연당첨자를 현장에 초대하여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Hello HANWHA!’를 통해 한화에 다니고 있는 학교 선배가 직접 고민을 해결해 주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답니다.

 

 

 한화채용, 한화공개채용, 한화하반기채용, 한화하반기공채, 한화채용설명회

 

 

 

한화그룹이 이번에 처음으로 여자대학에서 입사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한화그룹의 여성 우대를 통한 우수여성 확보와 여성인력 경쟁력 강화 정책과 맞물려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한화그룹은 여성친화적 기업,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조화로운 직장으로의 나아가기 위해 출산을 앞둔 직원에게는 근무시간을 2시간 줄여주고, 모유수유 직원에게는 매일 2시간의 착유시간을 보장하고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일∙가정 양립지원 제도’를 9월부터 시행하는 등 일하는 여성이 안심하고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화채용, 한화공개채용, 한화하반기채용, 한화하반기공채, 한화채용설명회

 

 


한화그룹은 지난해 공채 출신 총 합격자 중 약 20%를 여성으로 채용했으며, 지속적으로 그 비중을 높여갈 예정입니다. 또한 한화그룹은 이번 채용부터 사회적배려자 전형 대학입학자나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기회균등과 배려차원에서 서류전형을 면제하여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보다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다양한 채용전형이 마련된 만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 한화그룹 2013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

 

▮ 접수기간  2013. 9. 4 (수) ~  9. 13 (금) 15:00

▮ 접수방법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 '넷크루트'

                   전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넷크루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