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연시, 평소 맛집네비게이션으로 불리던 김대리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비지니스 파트너에서 이젠 좋은 친구가 된 미국인인 메리와 함께 저녁을 먹기로 했거든요. 친해진 계기도 '맛집 탐방'인 만큼, 오랫만에 한국을 찾은 메리에게 대접을 하겠다고 큰 소리를 치고 만 김대리.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메리가 평생을 두고 한국을 그리워 하고 한국의 김대리를 잊지 않을까요?
먼저 웹검색의 힘을 빌리자! 29일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이 서울 거주 외국인 500명을 대상으로 관광체험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1위가 갈비, 2위가 한정식, 3위가 비빔밥, 4위가 거리음식, 5위가 불고기순으로 나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고급스럽고 섬세한 입맛의 메리가 'something special~'을 외치는 모습이 떠오르네요~! 오기가 발동한 김대리, 메리의 입맛을 사로잡을 메뉴, 그녀를 만족시켜 줄 분을 백방으로 찾아나섭니다.
외국 친구가 좋아할 연말 음식 아는 사람 누구 없소?!
그런데 번뜩, 재미있는 생각 하나가 떠오르네요. '그래, 플라자호텔의 외국인 쉐프님들께 물어보면 되잖아!' 외국인인데다 요리라면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그 분들이라면 김대리의 고민을 말끔히 해소시켜줄 천군만마입니다.
플라자호텔 일식당 '무라사키'에 계신 미나미하마 요시카즈 셰프(왼쪽) 와 이츠이 후토시(오른쪽) 셰프 그리고 이탈리안 레스토랑 `투스카니`에서 선임 셰프로 근무하고 있는 마우리치오 체카토 셰프가 추천하는 한국음식입니다!
미나미하마 요시카즈 셰프 "전골과 삼겹살이 최고!"
미나미하마 요시카즈 주방장은 130년 역사의 가이세키 레스토랑인 난지 야마토야 및 도쿄 그랜드 하얏트 슌보우 출신 입니다. 도쿄 그랜드 하얏트 슌보우라 하면 도쿄 롯본기 지역에 위치한 도쿄 지역 내 최고급 비즈니스와 사교 모임을 위한 모던 재패니스 레스토랑으로 세계 일류로 손꼽히는 식당이지요.
자신의 요리 중 가장 자신있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제철 재료를 이용한 가이세키 요리가 자신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이 뭔가요?
감자탕. 감자탕을 먹은 후 자작한 국물에 깻잎, 김 등과 볶아먹는 밥이 일품이죠. 일주일에 2번 이상 감자탕 전문점을 찾을 정도로 평소에도 즐겨 먹는 음식이예요
연말모임 추천하는 한국음식이 있으시다면?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에서는 모든 사람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인 전골류나 삼겹살이 좋다고 생각해요.
연말모임 추천 한국음식과 어울리는 술이나 음료도 골라주세요
소주. 한화스타일로 맥주에 소주를 넣어 먹는 폭탄주가 최고입니다.
연말 인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은 관계자 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무라사키 오픈을 마칠 수 있었고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2011년 한 해는 무라사키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의 한 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정신을 무장하여 무라사키 주방장으로서 저에게 맡겨진 일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2011년도 무라사키와 함께 잘 부탁 드립니다.
이츠이 후토시 셰프 “정을 나누는 김치찌개나 감자탕”
이츠이 후토시 주방장님은 일본 요시카즈 내 전 예약제 스시카운터에서 근무하셨어요. 이 레스토랑은 한달 전에 예약을 해야 식사가 가능한 유명한 곳인데요.Toyota 자동차 등 유명 기업인이나 나고야의 의사, 제약회사, 방송국 재계 인물들을 단골로 삼은 최고의 요리사입니다^^
자신의 요리 중 가장 자신있는 메뉴를 꼽자면요?
생선초밥과 마끼류가 좋을 것 같아요.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을 알려주세요.
회덮밥. 회와 다양한 야채를 초고추장과 같이 섞어서 먹는데, 초고추창의 단맛, 매운맛, 신맛의 밸런스가 매우 좋아요
연말모임 추천하는 한국음식이 있으시다면?
쌀쌀한 연말에 사람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김치찌개나 감자탕 어떠신가요?
연말모임 추천 한국음식과 어울리는 술이나 음료도 골라주세요
한국음식에는 한국 주류가 제격이죠. 소주나 막걸리를 추천합니다
연말 인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십시오. 잘 부탁 드립니다.
플라자호텔 일식당 '무라사키'입니다. 무라사키는 품위와 권력의 색이자 치유의 색인'보라'라는 뜻의 일어로 소수에게만 허락되는 품격있는 공간과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는 의미에요.
'5대 가이세키 출신 주방장'의 솜씨로 한국화된 일식 메뉴 아닌 정통 일본식 메뉴를 맛볼 수 있죠. 재료 본질의 맛을 위한 제철 재료 사용하는 교토식 가이세키를 기본, 장수 식품을 활용한 메뉴로 구성됩니다. 실내가 돌, 나무, 물 등 자연친화적 소재들로 도심 속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국내 호텔 중 가장
긴 라이브 카운터가 특색입니다.
투스카니 체카토 마우리지오 셰프 “삼겹살에 화이트 와인 어때요?”
플라자호텔 이탈리안 레스토랑 `투스카니`에서 선임 셰프로 근무하고 있는 마우리치오 체카토 셰프는 2007년부터 이탈리아 대사관 공식 쉐프를 맡고 있답니다. 이탈리아 현지에서 수입한 식재료로 만들어 내는 정통 이탈리안 코스 요리가 일품이지요.
자신의 요리 중 가장 자신있는 메뉴가 뭔가요?
수제 파스타를 비롯한 파스타 요리 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을 알려주세요.
삼계탕. 언제나 먹기 편하고 이탈리아의 스프 맛과 비슷해서 좋아합니다.
연말모임 추천하는 한국음식이 있으시다면?
수수하게 고깃집에서 삼겹살 파티가 좋겠네요.
연말모임 추천 한국음식과 어울리는 술이나 음료도 골라주세요
소주도 좋고, 화이트 와인이 의외로 삼겹살과 잘 어울리니 한번 함께 드셔보세요.
연말 인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Wish all the blessings for an enjoyable and hope fully stress free life and healthy, happy and exciting 2011.
플라자 호텔 2층에 위치한 이탤리언 레스토랑 투스카니 (TUSCANY). '투스카니'는 과거 르네상스 문화의 중심지였던 곳으로 비옥한 토양을 기반으로 한 이탈리아 핵심지역의 지명인데요. 밤이 되면, 레스토랑 한 면이 넓은 통 유리랍니다. 이 곳에서 세종로에서 태평로를 잇는 가로수의 화려한 조명을 보며, 주방장 Mr. Ceccato(체카토)가 선보이는 정통 이탈리안 코스 요리와 전문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300여개 와인 리스트를 즐길 수 있어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부문 기획팀 홍보담당 류정희입니다.
동서양 최고의 요리사의 요리에 메리는 양 손의 엄지 손가락을 세우더니, "김대리 최고"라고 말해주네요. 그러더니, 내일은 요리사분들이 추천해 준 요리들을 본인이 직접 대접하고 싶대요. 내일은 메리가 끓여준 김치찌개에 삼겹살 그리고 소주 한잔을 마시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 최고의 일식과 유럽 정통의 파스타 맛을 볼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나요~ 김대리 플라자 호텔을 나서면서 조용히~ 마음 속으로 외쳤습니다.
"Thank you! 셰프!"
여러분도, 외국인 친구와의 연말 모임이 고민되신다면 플라자호텔의 주방장님을 찾아뵙는 거 어떠세요?^^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류정희 | 한화호텔&리조트 호텔기획팀
앞으로도 플라자호텔과 63빌딩 레스토랑, 에릭케제르의 다양한 소식 기대해 주세요
'직장인 라이프 >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넘이•해돋이 명소, 일몰•일출시간, 2011 첫아침의 모든것! (6) | 2010.12.31 |
---|---|
압둘라는 정말 부자일까? 사우디아라비아의 모든 것! (11) | 2010.12.28 |
스키여행 체크리스트-부상사고 예방법 & 추천간식 Best 5 (11) | 2010.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