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네이버 TV캐스트> 생중계로 관람하는 방법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유대길 - Bouquet>]


일년에 단 하루, 한강에 어둠이 찾아오면 하늘 위로 마법 같은 불꽃이 펼쳐지죠. 하지만 한강으로 가진 못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현장보다 더 생생한 세계 정상급 불꽃쇼를 즐길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바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생중계될 예정인데요. 스마트폰과 PC로 손쉽게 불꽃축제에 참여하는 방법을 지금 알려드릴게요.






서울세계불꽃축제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해드릴 네이버 TV캐스트 생중계 이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네이버 TV캐스트에는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명칭으로 중계가 되는데요. 네이버 TV캐스트 페이지에서 생중계 일정표 메뉴를 클릭한 후, 10월 8일을 고르면 아래의 그림같이 생중계 일정이 뜰 거예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펼쳐지는 당일 위의 트랙을 클릭하면 불꽃축제를 네이버 TV캐스트 생중계를 통해서 만날 수 있는 것이죠.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 네이버 TV캐스트 생중계 채널 (클릭) ★



생중계가 진행되는 불꽃 일정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일본팀 불꽃쇼가 19:20부터 시작되니 5분 정도 미리 켜놓으시면 놓치는 장면 없이 모두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생중계로 보게 될 경우, 특정한 한 구역에서 촬영되는 불꽃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닐까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이번 불꽃축제는 총 4곳의 포인트에서 불꽃을 시청하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요. 바로 '멀티트랙' 방식을 이용할 예정이인데요. 멀티트랙이란 하나의 영상 내에서 여러 개의 트랙을 시청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하며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을 말한답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상자 안에 있는 초록색 아이콘이 바로 멀티 트랙 기능이지요.


■ 멀티트랙 View 안내


1. 멀티 불꽃 View (main)

- 공식행사장,  설치 된 6개의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불꽃의 View를 제공하는 Auto Play Track


2. 클로즈업 불꽃 View (공식행사장 - 파라다이스 레스토랑)

- 공식행사장에 설치 된 카메라를 통해 불꽃을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View 제공


3. 와이드 불꽃 View (민속놀이마당 인근)

- 불꽃좌석 능선 뒤 쪽에 설치 된 카메라를 통해, 불꽃을 와이드 하게 담은 View 제공


4. 63 불꽃 View (63빌딩 옥상)

- 63빌딩 옥상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상공에서 바라보는 불꽃 View를 제공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 네이버 TV캐스트 생중계 채널 (클릭) 



이제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까지 단 2일 만 남았는데요. 점점 더 커지는 여러분의 기대에 더 큰 불꽃을 불어 넣어드릴게요. 지난해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현장을 지금 영상으로 공개합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TV캐스트 생중계의 멀티트랙 기능을 활용하여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감상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미 TV캐스트 채널을 눌러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현재는 중계 채널이 닫혀져 있어요. 불꽃축제 TV캐스트 채널은 축제 당일인 10월 8일(토), 불꽃이 펼쳐지는 19:15 ~ 20:30에 중계 채널이 오픈될 예정이랍니다. (*공식 행사 제외) 불꽃축제를 현장에서 관람하시지 못하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관람 방법과 채널 오픈 시간을 꼭 기억해두셔서 불꽃축제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하시길 바랄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