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새롭게 급부상하는 SNS 4가지!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시작된 SNS 이용자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해 나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우리 김부장님 조차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큰 손(?)으로 활약하고 있습죠) 실시간 소통과 파급력으로 무장한 SNS. 많은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중 신선하기도 하고 기존의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조금 지겨워졌다 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 될 신선하고 인기가 폭발적인 SNS 4가지를 소개합니다.

'SNS에 앞서가야 한다'며 언제나 압박받는 직장인들을 위해~

뒤처져서는 안된다, 그 누구보다 앞서나가야 한다며 위로부터 항상 압박과 구박을 받는 직장인들. 도대체 뭐가 있느냐며 불평하지 마세요~ 한화데이즈가 여러분께 무려 4가지나 설명을 해드립니다. ^^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Path의 가장 큰 특징인 보다 폐쇄적이라는 점 입니다.
최대 150명의 친구들을 등록하여 일상을 공유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트위터의 무한(?) 팔로우, 페이스북의 5000명과는 상당히 대조적인 숫자입니다.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패스를 실행하면 위에 커버사진과 프로필 사진을 바꿀 수 있는데요, 약간 페이스북과 비슷하죠? 전 커버사진을 삼청동에서 본 한화그룹의 태양광 광고로 바꿔보았습니다. 이것도 꾸미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겠죠?

그 외에 아기자기한 구성으로 자러가기/일어나기 공유 기능과 해당 글을 봤다는 반응을 표정으로 나타낼 수 있는 기능, 보다 다양한 사진 효과 기능까지..무엇보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 다른 sns와 연동도 되고 가볍기 때문에 아주 매력적인 sns 어플입니다. 보다 비개방적인 SNS를 원하신다면 Path는 필수겠죠?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아마 sns를 조금 했다 싶었던 분들이라면 인스타그램을 모르는 분들이 없으리라 생각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진으로 소통하는 SNS 어플입니다. 사진 관련 SNS가 쏟아져 나와도 절대 강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을 만큼 인기가 있는 사진 SNS죠. 강점은 다른 어플에 비해  사진과 SNS 기능에 조금 더 특화가 되있다고 볼 수 있구요~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페이스북과 비슷하게 사진피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트위터와 같이 다른 분들과 팔로우를 해야 되는건 필수~! 그럼 사진 아래에 댓글 달기는 물론, 좋아요를 통해 해당 사진에 대한 관심을 들어내고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과의 연동은 물론 인기사진 모아보는 기능도 있고, 다양한 사진 효과 기능과 간단한 보정까지 할 수 있는 매력 만점 사진 SNS입니다.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다가 페이스북에 체크인 기능이 추가되면서 주변 분들 중 포스퀘어를 이용하는 분들이 현저히 줄어드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포스퀘어만의 특별한 기능 때문에 위치공유 SNS에 있어서는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포스퀘어 역시 다른 SNS 어플과는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팔로우 한 사람들이 체크인을 하게 되면 자기 타임라인에 실시간으로 올라오구요,
가운데 체크인을 누르면 자기가 위치한 곳에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과 간단한 100자 메시지와 사진도 추가 가능하구, 마찬가지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와의 연동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바로 Mayor 욕심이겠죠? 가장 많이 체크인을 하면 그 장소에 주인이 되고 여러 뱃지도 모을 수 있어서 성취욕(?)이 있는 SNS!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페이스북과 트위터라는 쟁쟁한 경쟁상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2010년 3월 미국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SNS 중 가장 빠른 성장속도를 보여주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그 기세를 몰아 우리나라에서도 발 빠른 분들이라면 핀터레스트의 매력에 풍덩~ 빠지신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를 끄는 핀터레스트.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공감공유, 김대겸, SNS, 소셜네트워크, 패스, Path, 인스타그램, Instagram, 소통, 포스퀘어, 위치, 공유, 핀터레스트, 큐레이션, 주커버그, 한화그룹, 계열사, 이미지

핀터레스트는 웹이나 어플이나 편리한 UI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SNS와 마찬가지로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연동이 되고, 팔로우 기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관심사를 다른 사람들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첫번째 사진에서처럼 카테고리를 찾아 들어가던가 검색창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페이스북 처럼 좋아요를 누르거나 repin 을 통해 내가 만든 게시판에 해당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웹에서는 pin-it을 통해 업로드를 하고 어플에서는 이미지와 가운데 사진 버튼을 통해 찍어 올려서 친구들과 실시간 공유가 가능합니다. 핀터레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지인들과의 소통이 아닌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의 소통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이렇게 요즘 대세인 4개의 SNS를 알아보았는데요, 기존의 SNS에 질리셨다 하시는 분들은 이 SNS를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는 핀터레스트 강추합니다~!!^^


자, 그렇다면 한화에서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에는 뭐가 있을까요?

한화그룹 및 계열사의 모든 사이트, SNS 채널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오른쪽 사이드바에 위치해 있는 배너 중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한화의 소식을 제일 먼저 접해보세요~ 

 (← 과감히 클릭해주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김대겸(공감공유) | 한화프렌즈 기자단
온/오프에서 남들과 소통하는걸 좋아하고, 마케팅, SNS에 관심이 많습니다.
혼자 훅~ 떠나버리는 여행과 자전거를 좋아하고 얼리어답터를 
꿈꾸는 대한민국 열혈남아.
[블로그] 공감공유  [트위터] @eorua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