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직장생활

크리스마스! 스트레칭으로 가뿐하게 보내기!!



 

어제는 즐거운 크리스마스였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입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 이브에 크리스마스까지 더해져도, 월요병이라는 강력한 보스몹(?)을 당해낼 재간이 없네요. 여기에 연말이라고 매일 저녁 약속이다 파티다 여기저기 불려 다니고 있는 덕분에 오늘이 더 피곤하게 느껴지는군요. ㅠㅠ 설마.. 저만 이런 건 아니겠죠? (다들 연말에 이렇게 바쁜 거잖아요~ 한 개도 안 바쁘면… 외톨이야~ 외톨이야~ 다라디리다랏뚜~~)

 

월요병은 월요일이 지나면 사라지는 신기루 같은 존재라고 쳐도, 늘 어깨를 고이 짓누르고 있는 ‘피로’라는 녀석은 어떻게 해치워야 할지 고민이에요. 북극곰 마냥 어딘가에 콕 박혀서 겨울잠이라도 푹 자면 좋으련만, 우리에게는 그럴 시간이 허락하질 않네요. 더구나 연말 특집으로 매일 밤 영접하는 ‘주(酒)’님과 기타 안주들 덕분에 늘어나는 뱃살과 무거워져만 가는 몸 때문에 매일매일이 더 힘겹게 느껴집니다. 모두가 행복하고 모두가 설레는 바로 그 날들이 다가왔지만, 생각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아 속상한 분들께 바칩니다. 그리고 함께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로바로… 한화데이즈 페북지기와 함께하는 스트레칭 한판! (빠밤~!!)

 


 

보시다시피 한화데이즈 페북지기는 2등신(?)이라는 치명적인 신체 결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친님들과 더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2등신의 몸을 불살라 보았어요.ㅎㅎ 조금은 많이 어설프지만 동영상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몸이 가볍다 느껴지다 못해 훨훨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주말 동안 뻑적지근하게 놀았더니 월요일 아침이 너무 힘겹습니다. 한 손은 키보드에, 한 손은 마우스에, 그리고 시선은 모니터를 향하고 있지만 자꾸만 책상 위로 떨어지는 이 가련한 머리는 어찌하면 좋을까요. 피곤한 월요일을 보내고 났더니, 오늘 하루는 왠지 더 피곤한 것만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긴급한 대책이 필요한 법이지요! 지금도 무거운 눈꺼풀 못 이겨 눈동자 흰자위를 자꾸만 드러내고 있는 여러분, 같이 한번 따라 해보세요! 앉은 자리에서 10분 동안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졸음은 쫓고, 집중력은 확 끌어올려진답니다~

 

 

월요병에 몰려오는 졸음 퇴치 스트레칭! 따라 해보세요~


1.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린 후 왼쪽 방향으로 천천히 몸을 틀어 15초 정도 유지합니다. 자세를 바로 한 뒤, 반대쪽으로도 똑 같은 동작을 반복해줍니다.

2. 무릎을 펴고 발 끝을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잠시 후 발 끝을 몸통 쪽으로 당겨 위로 향하게 한 후 15초 정도 멈춥니다. 같은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주세요.

 

졸음 퇴치 스트레칭으로 어느 정도 잠은 깼지만 또 다른 녀석이 우리를 덮쳐옵니다. 이름하야 스.트.레.스! 이 녀석은 일 하는 동안 우리 곁을 떠날 줄을 모르네요. 덕분에 화딱지가 온 몸에 덕지덕지 붙습니다. 처리해야 하는 업무를 맡을 때마다, 마주치는 사람들을 볼 때마다 나도 모르게 먼저 치밀어 오르는 화 때문에 당황스러울 지경이네요. 이럴 때일수록 몸을 움직여 마음의 안정을 갖는 게 좋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혈관이 수축되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데, 가장 먼저 눈과 어깨, 목 뒤쪽에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스트레스가 쌓일 때는 무엇보다 마음을 편안히 하고 스트레칭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니, 릴렉~스한 마음가짐으로 한번 따라 해보세요!

 

 

화(스트레스)를 잠재우는 스트레칭! 따라 해보세요~


1. 숨을 들이 마시면서 발 끝을 들고 두 팔을 위로 들어 올렸다가 내쉬면서 상체를 깊숙이 숙이고 힘을 완전히 풀어줍니다.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해주세요.

2. 바닥에 앉아 한 다리는 펴고 다른 한 다리는 접어서 편 다리의 허벅지 위에 얹어줍니다. 두 팔을 위로 올렸다가 상체를 구부리면서 펴진 쪽의 발을 잡아주세요.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합니다.

 

 


 

졸음도 스트레스도 모두 물리쳤으니 이제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길 일만 남았어요. 오늘 저녁도, 내일도 그리고 2012년이 완전히 마무리 될 다음주까지도 약속들이 줄지어 있는 분들 많으시죠? 죽음(?)의 약속&모임 릴레이에서 살아남을 길은 역시 활기찬 기운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몸에 활력을 팍팍~ 불어넣고, 더불어 모임 강행군에도 꿋꿋하게 버틸 멘탈을 단련한달까요~? ㅎㅎ 자주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자극해 몸 안에 부족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줘 몸 속 기운을 상승시켜주는 동작이랍니다. 하루 2회 이상 반복해주면 효과가 더욱 좋답니다!

 

 

기운 UP! 활력 스트레칭! 따라 해보세요~

 

1. 어깨 너비만큼 다리를 벌리고 서고 양팔은 옆으로 들어 올립니다.

2. 오른발 끝은 바깥쪽을 향하게 하고, 왼발 끝은 몸 쪽으로 45도 틀어줍니다.

3. 숨을 들이마시며 왼팔을 수직으로 들어올려줍니다.

4. 상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인 후, 오른손을 오른발 등에 놓습니다. 왼팔은 귀 옆으로 붙이고 하늘을 바라봅니다. 6회 정도 숨을 크게 들이마셨다가 내쉽니다.

 

 


 

12월 초부터 시작된 엄청난 모임 릴레이가 이제는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하루하루 지날 수록 점점 짙어지는 다크서클과 어깨 위에 내려앉은 피곤함은 어찌 물리쳐야 할까요? 아직 다 끝나지 않은 릴레이에 우리의 몸을 하얗게 불태워버릴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어요? 몸 전체를 지배하는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동작을 따라 하면서 ‘피로야, 가라!!’ 한번 시원하게 외쳐 보자고요!

 

 * 동영상 주목! 페북지기의 굴욕 장면, 궁금해요? 궁금하면 PLAY!

 

 

전신 피로를 덜어주는 스트레칭! 따라 해보세요~


1. 의자 끝에 걸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펴고 발 끝을 당겨줍니다.

2. 숨을 마시면서 발 끝을 잡아주세요.

3. 숨을 내쉬면서 복부와 하체가 전체적으로 가까워진다는 느낌으로 그대로 턱을 당겨 뒷 목 부분을 길게 늘려주세요.

4. 이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호흡을 3회 정도 해주고, 1분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5. 올라온 순서대로 천천히 몸을 펴주세요.

 

매일 저녁 영접한 ‘주(酒)’님과 함께한 안주들 덕분에 배에 덕지덕지 붙은 인격체(?)들이 안 그래도 피곤한 몸을 더 무겁게 만듭니다. 한여름 휘몰아친 장맛비에 불어난 개울의 물처럼, 한 순간에 불어나버린 몸무게 때문에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도 쉽게 엄두가 나질 않네요. 이럴 때 필요한 건 뭐? 동그란 튜브처럼 자리잡고 있는 배둘레햄을 덜어내 줄 운동이죠! 페북지기가 선보인 동작은 특히 아랫배에 좋은 스트레칭 동작이에요. 이 동작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뱃살을 빠르게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스트레칭! 따라 해보세요~


1. 바닥에 똑바로 누운 다음 두 손으로 바닥을 지탱합니다.
2. 다리를 최대한 높이 들어 올릴 수 있는 만큼 들어 올린 후 다시 천천히 내려줍니다.

3.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한 1세트를 총 3번 반복해줍니다.

 

엄청난 신체적 결함을 이기고 깜찍하게 선보인 한화데이즈 페북지기의 스트레칭, 재미있게 잘 보셨나요? 그리고 함께 열심히 따라 해보셨나요? 크리스마스와 연말 계속되는 모임 약속으로 지쳐가는 몸과 늘어가는 살, 피곤함을 스트레칭과 함께 시원하게 날려 버리고 새로 맞이하는 2013년 가뿐하게 맞이 하자고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