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연애 상담소 #23 2016 신년운세 집착하는 남자친구와 결혼 해야할까?



2015에서 2016으로 숫자가 바뀌면 설레기도 하지만, 혹시 앞 날이 좋지 않을까 걱정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년운세토정비결을 보고 한 해를 점쳐보기도 하죠. 좋은 점괘가 나오면 긍정적인 마음으로 한 해를 시작할 수 있지만, 나쁜 점괘가 나오면 괜히 기분이 우울해집니다. 좋은 것만 믿고 나쁜 것은 잊어버려야 하지만, 자꾸 집착하게 되는 건 사람의 불안한 심리 때문이겠죠?






새해를 맞이하면, 온-오프라인에서든 한 번 쯤은 신년운세를 본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2016년 첫 번째! 연애상담소 사연은, 운세 보기와 관련된 커플의 사연입니다.

 


■ 연애 상담소 #23 


안녕하세요, 대전에 사는 OOO입니다. 저에게는 3년 정도 만나온 남자친구가 있어요. 저랑 남자친구 모두 30대 초반 동갑이에요. 주변 사람들이 하나 둘 결혼하는 것도 있고, 나름 서로 오래 만나오고 이 사람이면 좋겠다 싶어서 같이 결혼을 고민하고 있어요. 


그런데 저는 한 가지 걸리는 것이 남자친구가 점보는 것을 너무 좋아한다는 것이에요. 저는 사실 운세, 점 이런 것 하나도 안 믿거든요. 그리고 정말 싫어합니다. 연애 할 때도 매번 점을 보러 가자고 하거나, 어디선가 점을 봐가지고는 오늘은 이렇게 해야 한대, 그 날은 피하래 등등의 말을 해서 저를 피곤하게 했거든요. 이럴 때마다 싸우기도 하고 그랬었는데... 이 부분 말고는 정말 괜찮은 사람이거든요. 이 사람이랑 결혼 날짜를 잡아도 되는 걸까요?


 

연애든 결혼이든 서로 맞춰가고 조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죠. 오늘의 사연 주인공에게는 맞춰가는 과정이 필요할지, 아니면 여기서 멈춰야 할 지 그 결정이 필요한 것 같네요. 오늘의 사연 주인공에게 아래와 같은 처방전을 내려드리겠습니다!




결혼식 올리기 전까지 준비 할 것도 많고, 조율해야할 부분도 많고.. 이 시기에 많이 싸운다고들 하죠? 사연을 보내주신 분께서는 아직 결혼 날짜를 잡은 것은 아니고, 지금 만나는 사람과 결혼을 할지 말지를 고민하는 시기라서 더욱 머리가 아플 것 같네요.




 

오늘 사연에 대한 처방전은 나를 돌아보자!입니다. , 이게 무슨 말일까요? 한번 현실적으로 생각해 볼 때, 두 가지 측면의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누군가를 만나든지 나와 잘 맞는 부분과 내가 좋아하지 않는 부분이 있을 거예요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그 어떤 사람이든지 내가 원하는 모습대로 바꾸기는 어렵다는 점에서요또한, 상대방이 운세에 따라 중요한 결정을 하는 타입이라는 점도 문제라고 볼 수 있죠. 


많은 사람들이 결혼과 연애는 많이 다르다고 말합니다떨어져 살던 두 사람이 만나 함께 살아가기 때문이겠죠그렇기 때문에 나를 한 번 돌아봐야 합니다. 내가 상대방을 어디까지 받아줄 수 있는지그 기준을 잘 생각해야 합니다맞춰줄 수 있는 최후의 선을 잘 정해놔야 부딪히는 부분이 있어도 서로 조율하며 살아갈 수 있으니까요. 


한번 상상을 해봅시다결혼을 한다는 것은생활의 대부분을 같이 조율하고 해결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럴 때마다 남자친구는 분명 점이나 운세를 보고 와서 그대로 해야 한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겠지요. 합리적이지 않은 주장을 할 때, 받아들일 수 없는 미신을 요구할 때에 잘 대처할 수 있을지도 고민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주변에 결혼하거나, 아이를 낳았다는 기쁜 소식들이 들려오면 참 좋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본인이 결혼하려 하면 어찌나 고려할 것들이 많은지요? 그동안 만나온 정을 생각해서 또는 결혼할 나이가 되었다고 생각하니까 결혼을 결심하지는 마세요. 내가 이 사람과 앞으로 함께 생활해나갈 수 있겠다, 내가 상대방을 감당할 수 있겠다 할 때 결혼을 결심하세요. 모든 결정을 저는 응원합니다. 그리고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연애 상담소 #1 짠돌이 남편, 서운한 아내

연애 상담소 #2 자기주장이 강한 여자친구

연애 상담소 #3 명절 증후군보다 무서운 시월드

애 상담소 #6 잠수타는게 특기인 남친, 대처 방법은?

연애 상담소 #7 끝이 보이는 사랑, 연인의 이별 신호

연애 상담소 #8 헤어진 연인의 연락에 흔들리는 여자

연애 상담소 #9 여자친구 쌩얼이 실망스러운 남자친구

연애 상담소 #10 썸과 연애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연애 상담소 #11 누난 내 여자니까, 어느 연하남의 고백

연애 상담소 #12 인기남 남자친구가 불안하다면?

연애 상담소 #13 너를 사랑한 시간의 해피엔딩을 위하여!

연애 상담소 #14 사내연애의 끝, 이별에 대처하는 직장인의 자세

연애 상담소 #15 내 남자친구의 바람기, 해결 방안은?

연애 상담소 #16 결혼과 연애가 두려운 삼포세대

연애 상담소 #18 드라마 '애인있어요' 속 지진희가 나라면?

연애 상담소 #19 소셜데이팅 앱 중독, 사랑할 수 있을까? 

연애 상담소 #20 여자친구 크리스마스 선물이 고민이라면?

연애 상담소 #21 응답하라 1988 류준열 같은 남자는 없을까?

연애 상담소 #22 혜리는 모르는 류준열의 애타는 짝사랑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