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테마여행가이드 #18 당일치기 주말나들이 추천! 부천 호수공원 & 아인스월드




꽃의 계절 봄! 3월, 수줍게 얼굴을 내민 목련꽃 봉우리가 활짝 피어오르며 봄을 알리고 그 뒤를 이어 개나리, 진달래, 산수유, 벚꽃, 매화꽃, 유채꽃, 복사꽃 등이 고운 꽃망울을 터트리며 2016년의 봄을 화사하고 아름답게 장식해주었지요. 어느덧 5월, 산수유 축제와 벚꽃 축제가 끝났다고 이제 볼만한 꽃잔치는 모두 다 막을 내렸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진정한 꽃잔치는 이제부터 시작이거든요


 





튤립에게 바통을 이어받은 철쭉이 산과 들을 온통 핑크빛으로 물들이고 있고 가시 돋친 도도한 매력의 장미가 지천에 피어날 날도 머지않아 보입니다. 남도에는 벌써 수국 소식이 들려오고 있고요.


 


이게 다가 아닙니다. 치명적인 아름다움으로 무장한 양귀비도 이제 곧 개화 시기를 맞는다죠. 양귀비는 이 맘때, 5~6월에 개화하는 꽃이예요. 당나라 현종의 황후이며 최고의 미인이었던 양귀비에 비길 만큼 아름답다 하여 ‘양귀비’라 이름 붙여진 꽃이랍니다.




과거에는 양귀비가 마약의 일종인 아편의 원료라 하여 마음대로 기르는 것이 금지되어 쉽게 만나기 어려웠지만, 개량종 양귀비가 재배되면서부터는 양귀비를 만나는 일이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게 되었어요.^^


 


5월에서 6월 사이 부천지역의 명물로 자리 잡은 부천 상동 호수공원을 찾으면 양귀비 단 몇 송이가 아니라 수십만 송이가 한데 피어있는 장관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양귀비 수십만 송이를 볼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은만큼, 희귀한 곳이기도 합니다.

 


 


부천 상동 호수공원은 그 중심에 약 2만3천㎡ 상당의 인공호수를 가진 약 18만㎡ 규모의 부천 최대 규모의 공원으로 2003년 3월 조성되었습니다. 부천시 원미구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는 초록빛 공원, 부천 상동 호수공원에는 수변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수변 데크가 놓여져 있고 호수 주변으로 산책코스와 인라인스케이트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의 운동 시설 및 대형 광장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부천의 명소로 자리 잡은지 오래라죠.



 

녹지율이 65% 이상을 차지하는 데다가 양귀비를 비롯해 청보리, 메밀, 유채와 같은 각종 나무를 심어 놓아 사시사철 꽃과 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부천 상동 호수공원에는 단순히 양귀비만 피어 있는 것이 아니라 초록빛 보리까지 한 데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답니다. 이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가족사진 한 장 남기면 참 좋겠죠?




흰색, 노란색, 붉은색, 자주색 등 여러 가지 빛깔의 꽃이 줄기 끝에 한 송이씩 핀다는 양귀비. 혹시 양귀비의 꽃말을 알고 계신가요? 양귀비의 꽃말은 ‘위안’이라고 해요. 겉보기엔 찬 바람 쌩쌩 부는 도도한 꽃 그 자체이건만 이런 따뜻한 꽃말을 지녔을 줄이야! 돌아오는 주말에 가족과 함께 부천 상동 호수공원을 찾아 가사에, 공부에, 일에 치이고 있는 내 가족에게 양귀비로 작은 위안을 안겨주면 어떨까요?


■ 부천 상동 호수공원


1.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15 (상동)

2. 문의 : 032-625-3498

3.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천에는 이외에도 또 만나볼만한 공간들이 많은데요. 한낮에는 부천 상동 호수공원에서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기다가 해질 무렵 부천 아인스월드를 찾으면 판타지 빛축제를 감상하는 것도 좋답니다! 아인스월드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문화유산과 현대 7대 불가사의 등 25개국 68개의 유명건축물들이 1/25로 축소, 전시 되어 있는 미니어처 테마파크랍니다! 이곳에서 세계 랜드마크의 야경축제를 가족과 함께 보시면 더욱 좋은 마무리가 되겠죠?


■ 부천 아인스월드 판타지 빛축제


1. 운영기간 : 2016.01.01 ~ 2016.12.31

2. 운영시간 : 18:00~23:00 (입장마감 22:00)

3. 휴일 : 연중 무휴

4. 홈페이지 바로가기





놀러가기 좋은 5월, 낮에는 아름다운 양귀비꽃과 여유로운 소풍으로, 밤에는 판타지 빛축제로 로맨틱한 밤을 만들 수 있는 부천!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지만 먼 곳은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부천에서 가족과 함께 하루를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만연한 봄에 따뜻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