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항공권부터 일정까지! 태국 방콕여행 저렴하게 다녀오기


이제 6월인데 벌써부터 가만히 앉아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고, 숨이 턱 막혀 오는 듯 합니다. 이렇게 갑자기 더위가 찾아왔다는 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 휴가가 가까워졌다는 이야기이기도 하죠. 하지만, 매년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여름 휴가 이야기는 눈썹과 이마를 찡그리게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여름 휴가로 방콕을 알차고 실속 있게 그리고 남들보다 더욱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여름 휴가 때까지는 시간이 조금 남았지만 ‘혹시나’를 위해 우린 조금 더 일찍 움직여 보자구요!






태국의 수도 방콕은 특유의 향이 가득한 다채로운 음식들, 태국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문화뿐 아니라 다른 어떤 여행지보다 저렴한 물가로 인해 'A Paradise For Travelers(여행자들의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 세계 수많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인만큼 곧 다가올 여름 휴가 때 방콕으로 떠나는 화려한 일탈을 계획 중인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방콕을 제대로 다녀오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여름 휴가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들이 가장 크게 신경 쓰는 부분은 항공권 발권에 관한 내용일텐데요. 똑같은 일정에 그리고 똑같은 항공사를 이용하는데 남들보다 더욱 많은 지출을 하게 된다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어쩌면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려고 떠난 여행에서 더 큰 스트레스를 얻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호갱님’이 되지 않는 팁!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들은 항공권 발권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특정한 항공사의 프로모션 소식을 클릭하거나, 추가요금을 쏙 빼고 원래 가격보다 훨씬 적게 나온 여행사들의 거짓 상품들을 보고 있지는 않나요? 만약 그렇다면 이번 만이라도 항공권 검색 통합 검색 사이트를 활용해 보세요! 




'스카이스캐너', '카약' 등이 바로 그런 사이트인데요.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검색하면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항공사들의 항공 정보를 실시간으로 한 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쉽고 시간도 적게 들 뿐 아니라, 한 번에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없이 간편합니다. 다만, 특정 시간마다 가격이 변하다 보니 더 저렴한 항공권을 기다리다가 저렴한 항공권을 놓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는 것 염두해 두세요. 여기서 드리는 팁! 매달 1일과 15일로 넘어가게 되면 가격정보가 새롭게 조정이 된답니다. 이점을 참고하셔서 시간이 날 때 종종 검색해 보면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항공권을 구할 수 있을 거예요!


비슷한 개념으로 숙박 업소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북킹닷컴, 호스텔닷컴, 정글리안 등이 있으며, 항공권 검색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통합 검색 엔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도 자신의 상황에 맞는 숙박업소를 찾아 미리 예약해두시면 된답니다. ^^





방콕은 도시 자체가 하나의 명소일 정도로 다른 여행지에 비해 유난히 가볼만 한 곳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방콕으로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한 필수 여행지만을 준비해 봤습니다.




종교는 물론이고 건축과 예술까지! 태국의 정수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방콕 왕궁. 방콕에 간다하면 무조건 꼭 들러봐야 할 곳인데요. 사진으로 봐도 아름답지만 실제로 보면 화려함과 규모에 압도당한답니다. 방콕 왕궁을 둘러보는데 좋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 방콕 왕궁


1. 입장료 

- 성인 500B


2. 추천 입장시간 

- 08:00(오픈 전 대기할 것) / 13:00(점심 식사 시간)


3.가는 법

- 수상보트

BTS Green 라인 사판탁신(Saphan Taksin) 역에서 하차,

보트 선착장 Sathorn Pie에서 오렌지색 보트를 타고 Tha Cahng에서 하차 후 도보 10분. 

(※ 보트 타고 짜오프라야 강을 구경하고 싶을 경우 추천)


-택시

방콕 시내 어디든 최대 250B로 이동 가능, 흥정을 해서 가기보다는 미터기를 켜고 목적지로 향하는 방법 추천







최근에 방콕의 핫플레이스로 급상승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위한 쇼핑 타운인 아시아티크! BTS Green라인의 Saphan Taksin 역에서 내려서 아시아 티크행 무료 수상보트 탑승하면 갈 수 있답니다. 역에서 내려서 강이 보이는 출구로 내려가면 되고, 나가면 바로 있고 팻말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짜두짝 시장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오픈을 하는 주말 시장인데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 여행자 분들의 눈과 입을 더욱 즐겁게 해줄거랍니다!



■ 짜두짝 주말 시장


1. 운영시간

토~일 : 09:00~ 18:00


2. 가는 법

- MRT

MRT Blue 라인 Bang Sue 행 [Chatuchak Park] 역에서 하차


- BTS

N8 [Mo Chit] 역에서 하차






저렴한 숙소, 여행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음식, 활기 넘치는 사람들이 있고 전국으로 연결되는 교통 편과 투어 신청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곳! 바로 태국 최대의 여행자 거리인 까오산로드입니다. 방콕 여행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인기 코스로도 알려져있죠. 방콕하면 떠오를 정도니까요! 까오산로드는 BTS 사판탁신 역 2번 출구로 나와서 타싸톤 선착장에서 수상버스를 이용, N13 파아팃 역에서 하차하면 된답니다.! 수상버스 요금은 15바트이니 참고해주세요. ^^




사실 위에 알려드린 여행지들은 다들 너무나 유명한 곳이기에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수도 있는 곳인데요. 3박 5일 정도의 짧은 여름 휴가 기간에는 강렬한 태국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게 좋답니다. 게다가 치안이 비교적 안전하기도 하고 한국인들에게 호의적인 편이기 때문에 처음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도 걱정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어요. 언제든지 누릴 수 있는 일탈이 아닌 만큼 후회 없는 여행하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