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광화문 맛집부터 63빌딩레스토랑까지! 5호선 맛집 지도


금, 토, 일, 월 4일의 휴일이 있는 이번 주말 어디로 떠나실지 다들 정하셨나요? 무더운 날씨와 교통 체증 때문에 아직 정하지 못하셨다면,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원한 지하철을 타고 막힘 없이 떠나는 먹방여행입니다! 모든 여행은 먹으러 떠난다는 말이 있듯이 맛집을 알아 두는 것이 여행 준비의 첫 번째겠죠?




까치산, 화곡부터 천호까지 서울을 가로지르는 5호선! 핫플레이스가 가득한만큼 맛집 제보도 굉장했는데요.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엄선한 그 맛집들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5호선 핫플레이스하면 떠오르는 광화문과 종로! 이곳에는 다양한 종류의 맛집들이 많았는데요. 종로3가의 [대성식당]은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32년간 사랑 받아온 맛집입니다. 특히 낙지곱창전골과 통영생굴로 유명하다고 하니 좋아하시는 분들은 체크해 두는 게 좋겠죠? 배부르게 먹고 난 후 디저트는 광화문 D타워의 [헤븐온탑]에서 즐기시는 것을 추천해요!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에 손으로 셀 수 없을만큼 다양한 디저트가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살롱! 눈도 입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딱이랍니다.






광화문 세종로에 있는 [키친메시야]는 초밥, 야끼우동부터 찹스테이크, 샐러드까지 있는 일본식 퓨전 레스토랑이랍니다. 이곳에서 특히 사랑받고 있는 메뉴는 슈퍼푸드샐러드와 찹스테이크인데요. 슈퍼푸드 샐러드는 슈퍼푸드로 불리는 연어, 블루베리, 아몬드 등과 리코다치즈가 곁들여진 샐러드예요. 찹스테이크는 촉촉한 스테이크와 달콤한 소스 그리고 바삭하게 튀겨진 감자튀김이 함께 나오는 메뉴랍니다. 




또 다른 추천 메뉴로는 해물야끼우동! 야끼우동은 삼겹살 그리고 해물 두 가지 메뉴가 있어요. 오동통한 면발에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이 듬뿍 들어가 풍미를 더해준답니다. 또 다른 메뉴로는 카레가 있어요. 밥 위에 계란이 살짝 둘러진 상태에 새우튀김, 고로케, 돈가스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서 먹을 수 있답니다!






마포대교를 사이에 두고 있는 공덕과 여의도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있는데요. 특히, 직장인들이 많은 공덕, 마포에는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들이 많답니다. [팔팔전복]은 유명 맛집 방송에도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랍니다. 건강에 좋은 전복이 푸짐한 양으로 나오는 5호선 대표 보양식 맛집이예요! [오향족발]은 공덕 족발골목의 원조격인 집으로 쫄깃한 고기맛을 잊지 못하는 직장인들의 필수코스 랍니다. ^^






여의도하면! 떠오르는 공간 바로 63빌딩이죠. 63시티에도 다양한 맛집이 있다는 사실! 그 중에서도 소개할 공간은 와인과 칵테일 한 잔 하기 좋은 로맨틱한 공간 [워킹온더클라우드]입니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63시티의 자랑인 한강과 여의도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에서 맛있는 와인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다면 로맨틱 지수가 수직 상승하겠죠?




[워킹온더클라우드]는 해가 있는 시간보다 해가 지고난 후 야경일 때 더욱 분위기가 좋은데요. 조명도 낮춰줘서 더욱더 낭만적인 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데이트 장소로 정말 제격이예요. ^^ 지금 [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는 2016 싱가포르 세계요리대회 수상기념 스폐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랍니다! 가족, 연인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워킹온더클라우드]를 찾아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워킹온더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아직은 낯설기만하지만 미식가들은 알고 있는 오목교, 까치산, 화곡의 맛집들! 독특한 맛집들이 정말로 많은데요. 그 중, [너와나누룽지통닭]은 유명한 방송에도 나왔을 만큼 독특한 메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고소한 누룽지와 바삭한 통닭이 바로 그것인데요. 여기에 콘치즈까지 곁들이면 천국을 맛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비스트로파니엔테]는 오목교에서 가로수길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스테이크가 특히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어느 곳에서 먹자골목이 있지만, 특히나 먹자골목으로 유명한 곳에는 대표 메뉴가 있기 마련이죠! 5호선에도 그런 곳들이 있답니다. 바로 왕십리와 천호입니다! 왕십리에는 대표 메뉴인 '곱창'이 있죠. [왕십리원조황고곱창]은 그 중에서도 원조격인 공간입니다. 신선하고 잡내 없는 곱창을 만나보고 싶다면 꼭 이 곳을 들러보는 것을 추천해요! 천호동 쭈꾸미 골목의 대표 맛집인 [천호쭈꾸미]는 맛집 프로그램들의 단골 맛집일만큼 유명한데요. 숯불에 구워져 나오는 쭈꾸미는 매콤한 중독성 있는 맛으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천호동의 또 다른 대표 메뉴! 쪽갈비! 두툼한 갈비살을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메뉴예요. 천호동에서도 특히나 유명한 [풍년상회 쪽갈비]는 평일에도 1시간 정도의 웨이팅이 있을만큼 인기 맛집입니다. 





양념 쪽갈비와 매운 쪽갈비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매운 쪽갈비는 특히 입에서 불이 날만큼 맵지만 중독성이 강해 계속 먹게된답니다! 영상으로 보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매운 맛이 강하다면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떡과 고구마를 먹거나 셀프 주먹밥으로 잠깐 잠재우는 것도 좋지요. 아니면 잠시 양념 쪽갈비를 먹으며 달래셔도 좋답니다. ^^ 그리고 마무리로는 육개장 라면으로 개운하게 하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한화데이즈에 함께 떠나는 지하철 5호선 맛집 여행 어떠셨나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메뉴들이 가득해서 이번 연휴에 당장 떠나봐야 할 것만 같습니다! 먼 곳도 좋지만 가까운 서울에서 맛있는 여행을 즐기시는 것도 연휴를 잘 보내는 방법이 아닐까요?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47탄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48탄 서울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맛집을 한 자리에! 딸기 디저트 맛집지도

49탄 곱창부터 양꼬치까지 20년 전통 아재 맛집 지도

50탄 테이스티로드도 인정한 치즈폭포가 있는 치즈맛집지도!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