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한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서울빛초롱축제를 즐기는 6가지 꿀팁! 열기구체험부터 문화해설까지!



청계천에 가을이 오면 만날 수 있는 서울의 대표 축제! 올해도 어김없이 <2016 서울빛초롱축제>가 다가왔습니다. 축제는 지난 4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11월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 동안 청계천 청계광장을 시작으로 한화 불꽃길을 지나 수표교까지 1.2km 길에서 아름다운 등불을 만날 수 있답니다.



2016 서울빛초롱축제는 기존의 등을 포함하여 LED조명과 광섬유까지 더해 약 60여 개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총 5개의 테마로 나눠 진행되고 있는데요, 한강주제 등, 지자체 및 해외 등, 기관 및 기관참여 등, 라이트 아트 작가 등 그리고 어린이, 캐릭터 등 등으로 나뉘어 있지요. 매년 다른 주제로 화제를 모았던 서울빛초롱축제. 올해의 주제는 <역사가 흐르는 한강, 빛으로 밝히다>랍니다. 


스토리가 있는 2016 서울빛초롱축제! 알고 보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 서울빛초롱축제를 즐기는 6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300만 명 이상의 관객과 함께하는 행사입니다. 많은 인원을 동시에 수용하기엔 한계가 있다 보니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하는데요. 안전을 위해 입구와 출구를 따로 관리되고 있어요. 입구는 총 3곳으로 청계광장, 삼일교(한화 불꽃길) 그리고 수포교 단 3곳에서만 출입할 수 있고요. 나머지 모전교, 광통교, 광교, 장통교 등은 출구 전용으로만 사용된답니다. 화장실 이용을 위해 잠깐 나가더라도 출구로는 재입장이 불가능해요. 다시 입구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는 점을 꼭 알아두세요. 







청계광장 입구를 이용하면 첫 번째 테마인 한강주제등부터 마지막 테마인 어린이, 캐릭터 등까지 한 번에 관람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메인 테마라 할 수 있는 한강주제 등은 한강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어요.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등은 강원도 태백시 창죽동에 있는 폭포 검룡소입니다. 한강의 첫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그래서 서울빛초롱축제 등의 첫 시작 등에 잘 어울리는 등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등을 통해 한강 근처에 살았던 옛사람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움집에 살면서 동물을 사냥했던 모습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포나루의 모습, 옛 물장수의 모습도 함께 만날 수 있죠. 또, 서울의 관광 명소에서 중화전, 돈의문, 일월도, 중묘정전, 북촌한옥마을, 남산골 한옥마을도 만날 수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이라면 서울빛초롱 축제를 통해 서울의 옛 모습을 설명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겠죠?






서울빛초롱축제 기간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서울도보관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청계천을 중심으로 한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된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도보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그리고 중국어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내국인이 즐기기에도 좋지만, 한국으로 여행 온 외국인에게도 멋진 여행 코스가 되지요. 문화관광해설사는 평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주말엔 3번으로 오전 10시, 오후 2시 그리고 오후 3시에 각각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 서울도보관광


1) 청계천1 코스 (서울빛초롱축제 포함 구간)

- 청계광장 - 광통교 - 삼일교 - 수표교 - 새벽다리 - 광장시장 - 오간수교 - 이간수문

- 소요시간: 2~3시간


2)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축제마다 사랑받는 포토존이 있기 마련이죠. 이번 서울빛초롱축제의 포토존을 찾는 분들에게 한화 불꽃길을 소개할게요. 불꽃길은 삼일교 하부에 있는 벽화길인데요. 한화와 서울시가 함께한 <72시간 도시생생프로젝트>를 통해 태어난 곳으로, 낮에는 멋진 벽화길을 만날 수 있고요. 밤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LED 꽃길이 되어준답니다.


이번 2016 서울빛초롱축제 기간에는 불꽃길 앞에서 천사의 날개도 만날 수 있는데요. 불꽃길을 배경으로 한번 찍고, 날개 벽화를 배경으로 한 번 더 찍어도 좋을 것 같아요.







2016 서울빛초롱축제는 단순한 등 관람 이외에도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를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것이 소망등 띄우기와 소원등 달기인데요. 소망등의 경우 우리 사랑 영원히, 우리 가족 오랫동안 행복하게 등 여러 소망을 적어 청계천에 직접 띄울 수 있죠.



소망등 띄우기는 새해 소망을 담아 등에 띄울 수 있습니다. 현장판매 가격 3,000원에 구매 가능한데요. 등 색상은 주황, 분홍 그리고 흰색이 있지만, 임의로 지급받는 다는 것을 참고해두세요. 소망등은 4시간 동안 불이 들어온다고 하니 꽤 지속되는 것 같네요.







하늘에서 만나는 청계천은 어떤 모습일까요? 2016 서울빛초롱축제를 더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광통교 상단에서는 열기구 체험 부스를 운영합니다. 티켓 가격 10,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요. 1회 7인까지 탑승할 수 있어요. 축제 기간 내내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니 너무 늦지 않게 티켓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더 넓은 시야에서 서울빛초롱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열기구 체험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다양한 이야기를 간직한 2016 서울빛초롱축제! 구석구석 재미있는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먹거리장터와 푸드트럭도 함께 만날 수 있는데요. 아름다운 등을 구경하며 허기까지 채울 수 있어 축제 장소에서 멀리 나갈 필요 없이 한 코스로 즐길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오늘 알려드린 <2016 서울빛초롱축제> 즐기기 위한 꿀팁과 함께 이번 주말은 청계천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