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재테크

PB가 해주는 나만을 위한 자산관리 방법 살펴보니

 

 


"그쪽은 자기 통장에 얼마가 있는지 알지만,

 그쪽과 다른 그 사람들은 자기 통장에 얼마가 있는지 몰라. 

 매일 매분 매초마다 국내외 통장잔고가 불어나니깐!"

 

 

일단. 부럽다.. 좋겠다... 통장에 잔고가 얼마가 있는지 알 수 없을만큼 잔고가 불어나다뉘!!!!

이태리 장인이 만든 수제 트레이닝복을 즐겨입던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재벌 3세 김주원 사장님은 자신의 통장 잔고를 정확히 알고 있는 길라임에게 이런 망언(?)을 합니다. 매일 통장잔고가 늘어나기 때문에 정확한 통장 잔고를 모른다니 엄청 부럽지만 이렇게 자산규모가 크면 관리하는 것도 일이겠죠? 실제로 김주원씨와 같이 자산규모가 큰 분들을 위해 각 증권사에서는 개인의 자산과 성향에 맞춰 투자와 관리를 해주는 PB(Private Banker)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출처- SBS '시크릿가든']


 

 

지난 해 출범한 통합 한화투자증권도 색다르고 새로운 PB 브랜드를 선보였는데요. 바로 지난 1월에 출시된 'ELISOR(엘리저)'입니다. 이제 'ELISOR'를 통해 부유층 이상의 PB 고객들은 한화투자증권을 비롯한 한화금융네트워크의 전문적이고 품격높은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ELISOR'가 기존 다른 증권사들의 PB 브랜드와 어떤 점이 다르고, 어떤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013년 9월 통합 법인 출법으로 대형 증권사 위상으로 진입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형 종합자산관리회사의 위상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관리형 PB(Private Banking)시장에 진출한 것인데요. ‘고객이 인정하는 종합자산관리회사’라는 브랜드 가치를 완성시키기 위해 내놓은 PB 브랜드의 이름은 ‘ELISOR(엘리저)’, Elite와 Advisor를 결합해 만든 신조어입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자산관리, PB, 프라이빗 뱅커, 프라이빗 뱅킹, 엘리저, 한화투자증권, 자산 관리, 재무 관리, 한화데이즈, 한화블로그,




일반적으로 알려진 VIP 서비스와 PB 서비스는 매우 다릅니다. VIP 서비스가 단순히 거액고객이나 수익기여도가 높은 고객들에게 마케팅 관점에서 우대혜택을 부여하는 것이라면 PB는 고객들이 기대하는 수준에 맞춰 전체 자산 관점에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 중 ‘ELISOR’는 고객의 재무목적에 따른 자산관리 과정 전체에 대한 제안과 자문을 통해 자산가치를 보존하고 증식시키며 자산관리에 있어 추가적으로 필요한 여러 부가서비스까지 총 망라해 제공하는 ‘관리형 PB’라는 점에서 다른 PB들과 차별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습니다.  

 

 

‘ELISOR’의 키워드는 ‘고객의 의사결정’과 ‘고객 자산의 통합적 관리’입니다. 고객의 자산관리를 PB 한 사람이 맡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가진 역량, 전문성, 인프라를 종합해 지원함으로써 고객은 한화투자증권이 보유한 모든 솔루션을 만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자산관리, PB, 프라이빗 뱅커, 프라이빗 뱅킹, 엘리저, 한화투자증권, 자산 관리, 재무 관리, 한화데이즈, 한화블로그,

 

 

 

PB전략팀 박미경 상무는 “고객이 자산을 맡기면 금융회사나 PB가 모든 결정을 다 하는 일임식 관리가 아니라는 점이 ELISOR만의 특징" 이라면서 "최적의 투자제안과 자문, 사후관리 조언을 통해 고객이 최선의 결정을 하도록 지원하는 이른바 액티브 어드바이저리(Active Advisory)인 것이죠”라고 설명합니다. 

 

이러한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한화투자증권은 업계 최고 수준의 Private Banker를 육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동시에 선진화된 고객 자산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같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룹 계열사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한 멤버십 서비스도 매력적입니다. 고객의 만족도와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전용 멤버십카드를 발급하고 웰컴 패키지인 밸류키트 제공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도와 ELISOR에 대한 특별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죠.



ELISOR 멤버십서비스?

  ELISOR 제휴 서비스

  그룹 계열사 및 유명 대학병원 건강검진 서비스 우대 혜택 등 제공


  ELISOR 세미나

  커피, 쿠킹, 와인, 미술 등 고객에게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을 드리기 위한 문화클래스 초청


  ELISOR - 전문가 그룹 컨설팅

  한화금융네트워크 (한화투자증권/한화생명/한화자산운용 등)의 전문가 그룹을 통해 세무, 부동산, 기업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솔루션 제공

 

 

 

  

ELISOR는 단순한 영업전략이 아니라 한화투자증권의 ‘신뢰’와 ‘혼’을 만드는 데 기여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임일수 대표이사는 “우리의 지향점은 ‘고객이 인정하는 신뢰받는 종합자산관리회사’가 되는 것임을 변함없이 강조"해 왔다고 하면서, "이는 고객이 우리를 선택하는 이유가 ‘신뢰’가 되어야 하며, 우리에게는 그 신뢰가 곧 ‘혼’이 되어야 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박미경 상무 역시 ELISOR의 미래에 대해 “ELISOR는 일시적인 마케팅 도구가 아니라 한화투자증권 전 직원의 신뢰와 혼을 담아 PB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소개했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자산관리, PB, 프라이빗 뱅커, 프라이빗 뱅킹, 엘리저, 한화투자증권, 자산 관리, 재무 관리, 한화데이즈, 한화블로그,

 

 

 

성실한 저축과 절약만으로 알토란 같은 자산이 불어나던 시기는 안타깝지만 지나가버린 것 같습니다. 생애 전 주기에 걸쳐 자산관리는 모든 이들의 큰 숙제라고 할 수 있죠. 그렇기에 ELISOR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LISOR의 철저하게 준비된 전문가와 노하우, 그리고 품격 있는 멤버십 서비스가 여러분의 자산관리를 도와 드릴거에요^^



나인화



* 이 컨텐츠는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 'Inside Hanwha' 내용을 재구성 했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