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현명한 자동차 렌트! 카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멋진 스포츠카, 앙증맞고 효율성 좋은 경차까지. 저 마다의 개성과 화려한 컬러를 자랑하는 자동차의 유혹은 쉽게 물리치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기름값 부담과 언제 목적지에 도착할지 기약할 수 없는 도로사정을 생각 한다면 대중교통의 편리함을 느끼게 되지요. 그러나 때에 따라 자가용이 필요할 경우와 욕구가 생기게 마련인데요. 그럴때는 차량 구매 비용, 관리 비용, 기름값 부담에서 해방 또는 최소화 하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카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카 쉐어링(카 셰어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렌트, 카쉐어링서비스, 카셰어링서비스, 카 쉐어링, 카 쎼어링, 자동차구입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MBC '남자를 믿었네']

 

 

 

 

여러분들은 차를 유지하기 위해 차량 관리비용으로 얼마나 소비하고 계신가요? 기름값을 제외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으로 차량 구입 할부 또는 일시불에 해당하는 금액, 보험료, 정기적 차량 관리를 위한 메인터넌스(오일 교환, 소모품 교환 등), 차량 정비, 주차 요금, 소모품 및 액세서리 비용 등 까지.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적인 면과 편리함, 안전함 등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카 쉐어링 서비스! 카쉐어링 서비스는 렌터카의 확장된 개념으로 시간단위로 원하는 만큼만 자동차를 렌트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유럽 등 해외에서 오래 전부터 정착되어 시행되어지고 있는  제도입니다. 특히 자동차가 주행시간보다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시간이 많은 분들이라면 카 쉐어링 서비스를 눈여겨 보세요.

 

 

자동차렌트, 카쉐어링서비스, 카셰어링서비스, 카 쉐어링, 카 쎼어링, 자동차구입

 

 

 


카 쉐어링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렌터카와 달리 분 단위, 시간 단위로 원하는 만큼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자율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렌터카의 경우 최소 6시간 (6시간만 렌트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 또한 쉽지 않습니다) 또는 12시간을 기준으로 그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감없이 지불해야 하지만 카 쉐어링의 경우 30분을 기본 시간으로 필요한 시간만큼만 차량을 사용할 수 있어 필요하게 지불해야 하는 기준 비용을 최소화 한다는 점입니다.

 

 

자동차렌트, 카쉐어링서비스, 카셰어링서비스, 카 쉐어링, 카 쎼어링, 자동차구입

 ▲ 출처 - 쏘카 쉐어링

 

 

 

 

 


내 차를 이용하는 경우 차량에 따라서 주유에 대한 부담을 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때론 기름값으로 인해서 주차장에 차량을 세워 놓고 대중교통 또는 다른 사람의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카 쉐어링의 경우 차량의 선택에 따라서 주행 거리에 따른 주유 비용만을 지불하면 됩니다. 과금되는 주유요금의 경우 경차에서 중형차 까지 km당 180~200원으로 주행한 거리만큼 주유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것입니다.

 

즉, 렌터카의 경우 최소 6시간을 렌트하여 100km를 주행했을 경우 1L당 연비 * 2000원(휘발유 기준)으로 연비를 대입하여 주유비를 부담해야 하지만 (운전 타입과 주행 환경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큼) 카 쉐어링의 경우 100km * 180원으로 18,000원의 기준 주유 비용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는 눈 짐작으로 최소 렌트 시점에 주유량에 맞추어 주유를 하는 번거로움과 오버되는 주유 비용에 대한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렌트, 카쉐어링서비스, 카셰어링서비스, 카 쉐어링, 카 쎼어링, 자동차구입

 ▲ 출처 - 그린카 카 쉐어링

 

 

 


렌터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용뿐만 아니라 차량을 픽업하고, 서류를 작성, 보험 체결,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렌트를 마친 후 반납의 과정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상황들로 인해서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부담으로 작용됩니다. 하지만 카 쉐어링의 경우 각 서비스사의 이용존을 통해 예약한 차량의 외관과 별도의 서류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 또는 마그네틱 카드를 통해서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차량의 외관에 이상이 있을 경우 이메일 또는 앱을 통해서 사진 전송 등을 통해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오해의 소지를 말끔하게 처리할 수 있어 여성분들이 안심하고 이용하기 매우 좋은 렌트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렌트, 카쉐어링서비스, 카셰어링서비스, 카 쉐어링, 카 쎼어링, 자동차구입

 

 

 

카 쉐어링 서비스는 아직 많이 낯설게 느껴집니다. 최근 카 쉐어링 서비스 업체들이 증가하면서 보다 합리적이고 대중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서비스 존의 인프라에서는 부족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내 차를 구입하는데 지불해야 하는 비용과 메인터넌스 비용, 기름값을 등을 고려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필요한 최소의 금액만을 지불하는 카 쉐어링 서비스는 분명 좋은 서비스 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동수단으로서의 편리함과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최소화하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자동차에 대한 현명한 소비를 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 입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