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취업준비생 필독! 글로벌 인재의 4가지 덕목!

 태그 금융채용, 남달라, 넷크루트, 대한생명, 대한생명 채용한화채용, 빌딩, 안이지, 이력서, 입사전략, 입사플랜, 자기소개서, 한화 계열사 연봉, 한화 발표, 한화 서류발표, 한화 스펙, 한화 인적성 발표, 한화 채용결과, 한화L&C, 한화S&C, 한화갤러리아, 한화건설, 한화건설 서류발표, 한화건설 채용, 한화넷크루트, 한화무역, 한화무역 연봉, 한화입사, 한화증권, 한화채용 발표, 한화취업족보, 한화테크엠

어제부터 한화그룹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공채를 위해 지난 겨울을 도서관에서 칩거했다!, 1년을 벼르고 별려왔다! 라고 각오를 다지시는 분들의 열기가 여기까지 느껴지는 듯 해요. 


취업자들이 (한화와 같은 ^^) 좋은 기업에 들어가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기업 또한 좋은 인재를 모시기 위한 노력을 늦추지 않는답니다. ^^

그렇다면, 과연 기업이 모시려는 인재는 어떤 인재일까요?
요즘에는 그 무엇보다 
'글.로.벌' 인재가 정답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글로벌 인재란 해외대 출신을 일컫는 말은 아니에요~^^) 글로벌 인재의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 그렇다고 벌써부터 포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람쥐~다람쥐~!! 
그래서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한화데이즈가 세계를 무대로 일하는 '한화그룹', 그 안에 자타공인 글로벌 인재로 정평이 난 4명의 갤러리아인들을 만났습니다.

차별화된 마케팅과 함께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해 나가며 고품격 리테일러로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한화갤러리아.  취업준비생이라면, 그 안에서 자신의 나아갈 길을 살펴봐야 하겠죠? 실질적인 업무 중심으로 글로벌 인재의 덕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어요.


태그 금융채용, 남달라, 넷크루트, 대한생명, 대한생명 채용한화채용, 빌딩, 안이지, 이력서, 입사전략, 입사플랜, 자기소개서, 한화 계열사 연봉, 한화 발표, 한화 서류발표, 한화 스펙, 한화 인적성 발표, 한화 채용결과, 한화L&C, 한화S&C, 한화갤러리아, 한화건설, 한화건설 서류발표, 한화건설 채용, 한화넷크루트, 한화무역, 한화무역 연봉, 한화입사, 한화증권, 한화채용 발표, 한화취업족보, 한화테크엠

국내외, 프리미엄 명품시장을 이끌어가는 글로벌 갤러리안(Global Gallerian) 4인이 알려주는 한화갤러리아를 세계 최고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글로벌 비법’! 백문이 불여일견, 그들의 생각을 통해 '글로벌 인재'에 대한 모범답안을 도출해 보세요. 


글로벌 인재의 덕목 1. 다양한 경험과 트렌드를 읽는 능력!


심재란 과장
의 경우에는 한화갤러리아 입사에
미국 Anthropologie와 같은 편집샵 VMD로 인턴십을 하고 바니스 뉴욕, 블루밍데일스 같은 백화점에 입점되는 명품 브랜드의 Store Identity를 디자인했던 경험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심 과장은 이러한 경험과 함께  변화에 민감한 분야의 폭넓은 지식 을 습득하는 것과 동시에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탁월한 시장 감각이 뒷받침되어야한다고 덧붙였는데요. 이를 위해 스스로 재능과 역량에 대해 끊임없이 탐색하고 장점을 강점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단순히 트렌드를 쫓아가기 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에 대해 꾸준히 학습해 나간다면 시장변화에 대해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자(problem solver)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의미죠.

불어 일은 결국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히 고객 접점에서 순발력을 발휘해야 하는 유통업에서는 더 욱더 그 일에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늘 잊지 않는다고 해요. “갤러리아 심재란이 그 분야에서는 최고지!” 라는 평가를 듣기 위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스스로를 갈고 닦는 중이랍니다.


글로벌 인재의 덕목 2. 호기심과 부지런함! 

마케팅 담당자로서 이러한 갤러리아의 마케팅을 좀 더 정교화 시키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발굴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안진아 과장. 이를 위해서는 글로벌 트렌드를 세밀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하며, 전 세계를 향한 끊임없는 호기심과 부지런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 기본이라고 글로벌 인재의 덕목을 이야기 합니다. 창의적이지만 실현 가능한 마케팅 기법의 바탕이 되기 때문이죠.

갤러리아의 30주년 행사 역시 글로벌 트렌드의 분석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마케팅이었는데요. 당시갤러리아가 선보인 블루 페이퍼에는 영국 셀프리지 백화점이 100주년 기념으로 자신들의 Identity를 알리기 위해 노랑색을 활용한 것에 착안, 갤러리아만의 상징성을 창의적으로 담았죠. 더불어 당시 전세계적으로 붐이었던 셀러브리티 애장품을 활용한 기부 바자회는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함께 진행하여 갤러리아의 패셔너블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는데요. 이 이벤트는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갤러리아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안 과장은 이처럼 글로벌 뉴스나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습득하고 특히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부분은 추가적인 리서치와 스터디를 통해 깊게 이해한다면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어학공부의 어려움을 호소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중간에 소홀해지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한다라는 마음으로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 충고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와 함께 평생 공부하겠다는 마음의 여유와 매번 새로운 결심이 있으면 결국 늦게라도 실력향상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외국에 나가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경험을 쌓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글로벌 인재의 덕목 3. 활발한 인맥 네트워크!

주 고객층은 잦은 해외여행으로 패션에 대해 더 많은 정보와 체험을 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 시즌 새롭고 트렌디한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신창하 대리.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먼저 움직이고 지나치기 쉬운 것도 세심하게 관찰하는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흥미 있어하고 관심가질 수 있는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더불어, 활발한 인맥 네트워크 형성 역시 글로벌 인재로서의 중요한 덕목이라고 말했는데요. 업무 특성상 패션 업계 종사자 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 뛰어난 감성을 가진 사람부터 지극히 이성적인 사람 그리고 짧은 출장 일정 중에만 미팅할 수 있는 해외 브랜드 관계자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 모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긍정적인 태도라고 합니다. 자신의 의지와 행동에 따라 얼마든지 좋은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으며, 긍정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교류는 자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합니다.


글로벌 인재의 덕목 4. 자신의 분야에 몰두하는 정신! 

변화를 두려워하고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은 결코 최고가 될 수 없다고 이야기를 시작한 서원 대리. 그가 이야기한 글로벌 인재의 첫번째 덕목은
 자기분야에 대해 미칠 정도로 몰두하는 탐구와 노력, 열정이었습니다. 늘 적극적으로 부족한 것이 무엇인가 고민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모두가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 사회가 바라는 '글로벌 인재'를 정의하자면, 세계 시장의 변화 흐름을 읽고 변화에 한발 앞서 나아갈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이들과 상호작용 하며 문화적 특수성을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요구도 점차 증가하고 있죠. 이러한 글로벌 인재에 대한 요구에 맞춰 서원 대리는 평상시에 의식적으로 해외신문, 국제뉴스 및 각국의 전문 정보기관 사이트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글로벌 시장의 정보 습득을 생활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조언을 해주었는데요.

또 그 만이 가진 노하우가 있는데, 스스로 쉽게 포기하고 지치는 근성을 버리기 위해 ‘주변에 적극 알리기’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죠. 어학공부 등과 같은 목표 설정 시 매일 마주치는 회사동료 혹은 매일 대화할 수 밖에 없는 이들과 함께 스스로를 다독이고 채찍질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여러분도 한화의 글로벌 인재에 도전하세요!

태그 금융채용, 남달라, 넷크루트, 대한생명, 대한생명 채용한화채용, 빌딩, 안이지, 이력서, 입사전략, 입사플랜, 자기소개서, 한화 계열사 연봉, 한화 발표, 한화 서류발표, 한화 스펙, 한화 인적성 발표, 한화 채용결과, 한화L&C, 한화S&C, 한화갤러리아, 한화건설, 한화건설 서류발표, 한화건설 채용, 한화넷크루트, 한화무역, 한화무역 연봉, 한화입사, 한화증권, 한화채용 발표, 한화취업족보, 한화테크엠

지금까지 총 4명의 글로벌 인재를 만나보았습니다. 글로벌 인재에 대한 많은 정의는 꼭 하나가 아닐 것입니다. 자신이 노력하고 성취하는 만큼 다양한 모습의 글로벌 인재가 나올 수 있을텐데요. 이러한 다양성을 품고 가는 한화그룹! 새로운  정의를 내릴 인재를 모십니다. ^^ 

다양한 이들이지만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실천을 동반했다는 것이겠지요. 힘들다는 말도 하지 않고 도움을 구하지 마세요. 외롭고 쓸쓸하다는 말도 하지 않고 위로를 구하지 마십시오. 구해야 얻어지는 법입니다. 글로벌 인재의 첫 걸음을 한화그룹에서 시작하세요! 
2012년 한화그룹 신입사원 공채에 도전하실 분들은 넷크루트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이 컨텐츠는 한화그룹 사보 한화, 한화인 '한화 그리고 세계'를 각색한 것입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김용석 | 한화그룹 홍보팀

한화그룹 홍보팀에서 사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신입사원이라 
좌충우돌 우당탕탕 정신없이 지내고 있답니다. 
늘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진정한 
행복이 실현된다고 믿으며 
사람에게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suki0722.blog.me 트위터 @yongsukiya에서도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