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올림픽 개최가 코 앞으로 다가왔어요~! 바로 7월 27일!! 전세계가 '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시기임에는 분명하지만, 올해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지난 베이징 올림픽에서 보여줬던 '무한도전'의 무한도전을 볼 수 있을지 미지수라는 것. 특히 무한도전은 2008년 베이징 올리픽 특집 편에서 여자 핸드볼 예선과 남자 체조 평행복 결승 종목을 조명했으며, 비인기 종목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 때의 감동이 다시 한 번 밀려들어 옵니다. 크으~)
런던 올림픽, 비록 베이징 올림픽 중계와 같은 무한도전의 감동은 없더라도, 관심의 사각지대에 놓여져 있던 각종 비인기 종목에 대한 관심은 누군가로 쭈욱~~ 이어져야 할텐데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무한도전 못지 않은 한화의 비인기 종목 사랑으로 이번 올림픽이 행복해질테니까요~ ♥
올림픽에 들어가기 앞서, 한화는 스포츠와 매우 연관이 깊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화하면 바로 떠오르는 '한화이글스'도 그렇고, 최근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한화골프단'도 그렇지요. 한화의 스포츠 사랑, 간단히 짚어 볼까요?
프로야구 제 7구단! 한화이글스!
한화이글스는 대전 · 충남권을 연고로 1986년 제7구단으로 창단됐는데요. '9회말 역전'이라는 최고의 명승부를 펼친 1999년 한국시리즈 우승을 비롯 2006년 한국시리즈 준우승 까지 지금까지 총 5번의 준우승과 1번의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요즘 하위권이지만 관중 수는 2009년 37만5589명에서 2010년 39만7297명으로 5.8% 증가할 정도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감사합니다~)
1999년 한화이글스 전국우승
골프 유망주 키워내는 전문 구단, 한화 골프단!
작년 1월에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선수들로 구성된 '한화 골프단'을 창단하기도 했어요. 창단 6개월 만에 유소연 선수가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US 여자 오픈' 챔피언에 올라 골프 유망주를 키워내는 전문 구단이라는 명성을 얻었죠. 한화 관계자는 "유소연,윤채영,임지나,남수지 등 현재 소속선수 외에 국내외 프로선수들을 추가로 영입해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는데요. 2016년 한화골프단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2011년 US 오픈 우승한 한화골프단 유소연 선수
올림픽,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메달 따는 사격과 승마!
여러분의 사랑을 담뿍 받고 있는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과 '한화골프단'은 물론 한화는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사격, 승마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에도 후원하고 있다는 사실! 특히 오늘은 26일부터 시작된 2012 한화회장배 전국 사격대회 마지막 날이기도 하죠. 올해로 5회째 맞는 이번 대회는 런던 올림픽을 앞둔 마지막 국내 대회로, 올림픽 2연패에 나서는 한국 사격의 간판 진종오를 비롯해 13명의 국가대표 전원이 출전해 기량을 뽐냈습니다.
한화는 국내 사격 육성을 위해 지난 2002년 6월부터 대한사격연맹 회장을 한화그룹 김정 고문이 맡아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80여억원의 사격발전 기금을 지원하는 등 전반적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대전을 연고로 한 '갤러리아 사격단'을 육성, 올림픽, 세계 선수권 대회 등 주요 국제대회 메달을 획득하는 강팀이죠.
[Hint!!!] 2012 런던올림픽 사격종목 대표팀은?
오는 금요일 개막식을 치르는 2012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사격 종목 대표팀은 총 몇 명일까요?
우리나라는 총 22개 종목에 245명의 선수들이 이번 런던올림픽에 참여를 하는데요. 그 중에서 사격 종목에는 남자대표팀은 7명, 여자대표팀은 6명, 총 13명의 선수들이 전세계 선수들과 자웅을 겨루게 됩니다. 고요함 속에서 정신력의 승부를 벌이는 그 순간, 우리들의 응원 꼭 필요하겠죠? 파이팅입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한화갤러리아 사격단 강초현
한화는 사격 뿐 아니라 비인기 종목 중 하나인 '승마' 또한 후원하고 있는데요. 갤러리아 승마단은 자체 승마장인 '로얄새들 승마클럽'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죠. 대한승마협회 28대 회장에 신은철 한화생명 부회장이 당선되어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 하기도 했는데요. 오늘도 비인기 종목에서 땀흘리며 더 큰 승리를 위해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파이팅'! 외쳐봅니다. ^^
갤러리아 승마단 김정연 선수
한화의 비인기종목 후원은 쭈욱~ 이어질 예정인데요. 비인기종목에 대한 기업차원의 꾸준한 관심이 덕분일까요? '사격''승마'와 같은 비 인기 종목을 보는 것만이 아니라 직접 취미로 삼고 있는 직장인 인구가 늘고 있다고 하네요. ^^ 그럼 총 쏘고 말타는 직장인들을 소개합니다~~!
집중력 높이고 스트레스 날리는 사격!
멘탈스포츠라고 불리는 사격은 일주일 내내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리는 데 좋은 스포츠에요. 하늘을 가르며 날으는 표적을 정확하게 맞춰서 산산히 부숴질 때의 쾌감과 함께 스트레스도 함께 날려 버리는 거죠. 또한 날아가는 표적을 총으로 맞추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이는 데도 상당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클레이 사격 하려면?
사격은 꼭 돈이 많아야, 남자들이어야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니에요. 2~ 3만원이면 훌륭한시설이 갖춰진 전문 사격장에서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릴 수 있으니까요. 클레이 사격은 3~4kg정도 되는 총을 메고 1라운드에 25발 정도 쏘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깨에 멍이 들고 아프지만 일주일에 3~4번 연습장을 찾아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견착에서 오는 멍도 덜 들게 된다고 해요. 안전 문제가 고려되는 사격의 특성상 강사들이 1: 1지도를 해줍니다. 일주일 1번 연습할 경우 노력 여하에 따라 빠르면 한달, 늦어도 2달이면 숙련된 사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한화그룹에는 계열사 별로 사격동호회가 있는데, 주기적으로 동호회 대항전을 치루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어요.
1시간 3,000kcal! 체중조절에 탁월한 승마!
승마는 체중조절과 몸매관리에 탁월해 다이어트나 체형 교정을 원하거나 불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살아 움직이는 말 위에서 끊임없이 균형을 잡고 움직여야 해서 큰 열량을 소비합니다. 시간당 조깅이 693kcal, 수영이 573kcal를 소모하는 데 비해 승마는 3,000kcal를 소모합니다. 1시간만 말을 타도 하루 섭취 열량을 다 소비하는 거죠. 게다 위 아래 계속되는 반동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에도 큰 효과~! b-0-
말 타려면?
말을 타기 위해서는 춘천, 원주, 강릉 등에서 시가 위탁 운영하거나 개인이 운영하는 승마장이 여럿되는 데요. 하루 쿠폰은 3만원 안팎입니다. 한국마사회와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는 '전국민 말타기운동'을 추진하고 있어요. 비싼 운동이라는 편견을 없애고 승마는 쉽고 저렴하게 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강습은 7월25일부터 8월 3일까지이고 전자추첨은 8월 6이에요. 기간에 맞춰 말산업 포털 사이트(www.horsepia.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 하세요.
‘일반인 승마교실 초급반’의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일반인인데요. 모두 10회 강습이 기준이며 1회 강습 시 2인 1두가 1조로 100분 강습(1인당 50분)이 진행됩니다. 참가자는 강습비용의 최소 30%에서 최대 70%를 부담하고 나머지는 한국마사회에서 부담하는데요. 가령, 일반인 승마교실(초급반)에서 10일 강습을 받았다면, 강습비는 총 비용의 30%인 9만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한화 인사이트 > 한화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생들이 한화 인재경영원을 찾은 이유는? (4) | 2012.07.26 |
---|---|
한화가 '교육기부'에 앞장서는 이유는? (7) | 2012.07.02 |
미래의 CEO, 고졸공채 합격자들의 한화이글스 응원기! (14) | 2012.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