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한대리가 국립 현충원에 행주 들고 찾아간 사연

 



 

Q.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는 방법은?


1. 비석닦기
2. 잡초 제거 및 시든 꽃 수거
3. 태극기 꽂기와 수거
4. 한 송이 헌화 운동
5. 위 네 가지 모두~

 

정답은 5번! 살랑살랑 봄바람 불던 지난 11일, 한화그룹 임직원 120명이 행주, 쓰레기봉투 그리고 태극기와 꽃다발을 챙겨 국립대전 현충원을 찾았습니다. 비석닦기, 잡초제거, 태극기 꽂기와 헌화운동을 하려면 이 정도 준비는 필수죠! 뽀득뽀득 열심히 비석을 닦고 열심히 주변 정리를 하다보니 허리도 아프고 힘들었지만, 그래도 마음만은 뿌듯했답니다^^  한화는 국립 현충원과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한화봉사단의 조금 특별한 봉사활동을 소개할께요^^

 


 

 



한화그룹과 국립대전 현충원이 순국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한화그룹 대전/충천 사회봉사단의 1사 1묘역 가꾸기를 통해서인데요. 시민들의 봉사정신과 보훈정신 함양도 꾀할 수 있겠죠? 지난 11일 국립대전 현충원에서  한화그룹 대전/충청 사회봉사단은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협약식 날 묘지참배 및 묘역헌화와 묘비 정화활동도 진행했답니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한화그룹 사회봉사단은 주기적으로 현충원 정화활동을 할 예정이예요.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대전현충원 민병원 원장과 한화이글스 정승진 대표이사, 한화케미칼 종합연구소 이찬홍 연구소장, ㈜한화타임월드 오일균 점장, 한화투자증권 최덕호 충호지역본부장, 갤러리아 동백점 이준하점장 및 1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는데요. 우리가 밟고 서있는 이 땅과 흙 한줌도 호국영들의 희생으로 오늘날에 이르렀음을 마음 깊이 새기며, 경건한 마음으로 봉사했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한화그룹 대전/충청 봉사단은 사병 3묘역(4000위)의 비석 닦기, 묘역 내 잡초제거 및 시든 꽃 수거하기 등 환경정화 활동과 현충일 전 후 태극기 꽂기 및 수거, 한 송이 헌화 운동 등을 전개하며 연중 관리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화이글스 정승진 대표이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이 안장돼 있는 국립대전현충원의 묘역 관리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한화 임직원들과 함께 수시로 찾아 깨끗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전했고, 이에 국립 대전현충원 민병원 원장도 "보훈의 성지이자 민족의 성역인 국립대전 현충원의 묘소를 가꾸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 해줘서 감사하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깨끗한 묘역조성에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한화그룹 대전/충청 봉사단 소속 15개 사업장의 자원봉사자 120여명은 현충탑을 참배한 후, 바람이 많이 불어 주위에 떨어진 쓰레기 및 시든 꽃을 수거하고 묘역 하나하나 확인하며 바람이 불어 떨어진 곳에 다시 꽃을 꽂아주고, 주위 쓰레기를 주으며 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했습니다. 청소구역이 넓어서 힘들었지만 경건함과 존경을 가져야 하는 장소를 정리하면서 봉사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오래된 헌화들로 주변이 더러운 묘비를 정리하며 고인에 대한 예의를 표할 수 있었다는데서 뿌듯해 하기도 했습니다.


 

한화그룹,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기업, 한화블로그, 현충원, 현충원 봉사, 사회봉사, 봉사단, 기업사회공헌, 사회공헌, 국립 현충원, 국립 대전 현충원




국립대전 현충원에서의 이번 봉사활동은 그동안 한화에서 진행하던 즐거움과 웃음이 넘치는 봉사는 아니었습니다. 대신 어느 때보다 더욱 진지하고 정성을 들였던 봉사활동이었죠. 국립대전 현충원에서 한화그룹 대전/충청 봉사단 소속 15개 사업장의 자원봉사자 120여명은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국가와 국민을 위했던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슴 깊이 새길 수 있었습니다. 그뿐인가요. 봉사와 더불어 나라 사랑이라는 큰 의미를 깨달았던 일석이조의 봉사활동이었죠. 앞으로도 꾸준히 펼쳐질 한화의 에너지 넘치는 봉사 릴레이, 기대해주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