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미래의 아이언맨 모여라! 사이언스 챌린지 2013 접수 시작!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를 제치고 역대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른 '어벤져스'는 명실상부한 2012년의 화제작이었죠. 어벤져스에서 대활약을 펼쳤던 사이언스 히어로 아이언맨이 <아이언맨3>로 다음 달 돌아옵니다. 헐크같은 초인적인 힘이나 토르같은 초능력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천재적인 머리와 과학의 힘으로 히어로가 된 아이언맨이 이번에는 어떻게 세상을 구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올해 3편이 나오는 영화 아이언맨처럼 꿈을 현실로 만들 과학 영재들을 위한 한화의 사이언스 챌린지도 올해로 3회째를 맞게 됐습니다. 믿을 수 없는 발명품들을 만들어 세상을 구할 미래의 아이언맨이 되기 위해 오늘도 머리 속이 반짝이는 과학 영재 여러분,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3에 도전하세요! 한화가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출처-영화 '아이언맨3']

 

 

 

 

 

한화그룹이 미래의 노벨상 후보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고등학생 과학 경진대회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3 (Hanwha Science Challenge 2013)'이 오는 3월 11일 접수를 시작으로 약 6개월의 대장정을 시작합니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우수한 과학영재를 일찍 발굴하고 창의적인 미래 과학기술 인력 양성에 공헌하기 위해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대표적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있죠. 

 

 

▲‘한화 사이언스챌린지 2012’ 참가자와 관계자의 기념촬영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하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지구와 인류 현안에 대한 청소년의 과학적 이해를 높인다는 취지에 따라 첫해부터 지금까지 'Saving the Earth'라는 주제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에너지(태양광 등), 바이오(질병, 식량 등), 기후변화, 물 등 4개 주제 중 하나를 선정해 연구를 수행할 수 있어요. 이거 과학 천재 아이언맨은 물론이고 친환경 히어로 캡틴 플래닛도 될 수 있겠는데요?

 


 

 

 

작년에는 총 447팀(842여 명)이 연구 계획서를 제출했습니다. 약 한 달간, 1~2차에 걸쳐 공정하고 심도 깊은 심사과정을 통해 본선 진출팀 29개 팀을 선발했습니다. 최종 선발된 29개팀은 6월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제1회 대회 수상팀과의 만남을 통해 여러 조언을 받고 연구계획서에 따라 3개월간 본격적인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한화데이즈에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2 대상 및 우수상을 받은 기특한 학생들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도 했습니다.[바로가기] 작년 대상을 수상한 Tornado팀은 에너지 분야에서 ‘토네이도형 풍력발전기의 원리 및 에너지 효율증대와 실용성 연구 방안’을 주제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최고의 점수를 받았죠.

 

 

▲‘한화 사이언스챌린지2012’ 대상 및 우수상 수상 학생들

 

 

 

작년의 성과를 뛰어넘는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3의 접수는 3월11일부터 4월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100개 팀은 6월1일부터 2차 예선에 참가하게 되고, 다시 이를 통과한 20개 팀은 100만원의 지원비를 받고 연구를 진행하게 될 거예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3의 본선과 시상식은 2013년 9월 12일부터 1박2일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3’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Hanwha Science Challenge) 2013'은  과학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고교생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합니다. 고등학생(2명)과 지도교사(1명)이 팀을 이뤄 4대 글로벌이슈(에너지, 바이오, 기후변화 물)에 대한  연구계획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올해도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의 대상 1팀에게 4000만 원, 금상 2개 팀에게 각 2000만 원, 은상 2개팀에게 각 1000만 원, 동상 15개 팀에게 각 5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답니다. 또한 은상 이상의 수상팀에게는 해외 특별 프로그램의 기회도 함께 부여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지난 2회 대회 수상자들은 2월 17일부터 23일까지 세계적인 태양광 기업인 한화큐셀, 힉스입자를 발견한 CERN(유럽공동원자핵연구소), 20명 이상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ETH(스위스 취리히연방공과대학) 등을 방문했답니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전이 대단하죠?

 

 

 

 

그뿐 아니라 본선 진출자들은 한화그룹 입사지원시 우대까지 받을 수 있다니 놓치지 마시고요.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3 바로가기)를 방문하시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Saving the Earth', 지구를 지키는 과학 영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