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추석 스마트하게 보내자! 추석필수어플 Best5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 이런저런 이유로 자주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들을 만날 수 있는 즐거운 날입니다. 하지만 귀성, 귀향 길은 심각한 교통체증으로 꽉 막힐테고 어렵게 도착한 고향에서의 명절음식 준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어디 그뿐인가요? 매년 지내던 차례는 돌아올 때마다 왜 이렇게 헷갈리는지 여전히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명절을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좀 더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추석을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추석필수어플 5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추석어플, T맵, 오피넷, 명절음식레시피, 병원찾기, 제사상차리기, 추석음식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KBS '울랄라 부부']

 


 


명절 대이동에 가장 필요한 어플은 뭐니 뭐니 해도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이죠. 오랜만에 뵙는 부모님을 만나러 가는 길이 '고속도로'라면 좋겠지만 주차장을 방불케 하는 명절의 교통상황은 정말 최악입니다. 조금이라도 빠른 길을 찾고자 이리저리 운전대를 돌려보게 되는데요. 교통정보 어플을 이용하면 고향으로 가는 길이 보다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와 최적길 안내, 타임머신 시간예측기능, 제보기능 등 내비게이션보다 더 똑똑한 'T맵'은 명절에 없어서는 안될 어플입니다. 특히 '최적길 안내' 기능은 5분 간격으로 수집되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 목적지까지의 빠른 길을 안내해주니 지도 펴 들고 사잇길 찾느라 고생할 일은 없겠지요. 고향에서 목 빠지게 기다리시는 부모님께 예상 도착시간을 알려드릴 수도 있고 말이죠.

 

교통안내 외에 블랙박스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블랙박스를 설치하지 않은 차량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말기 종류에 따라 지원되지 않기도 하니 미리 확인하는 게 좋겠습니다. SKT 사용자 뿐만 아니라 KT와 LG U+사용자도 해당 통신사에 맞는 버전의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모두 이용 가능하답니다.

 

 

추석어플, T맵, 오피넷, 명절음식레시피, 병원찾기, 제사상차리기, 추석음식

▲ T맵

 


 


먼 길을 달려 고향으로 가는 여정, 가장 빠른 길을 찾는 것 못지않게 운전자가 신경을 쓰는 부분이 바로 유가입니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기름값은 명절이면 더욱 비싸져 부담이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주유소를 찾고 싶은 마음은 모든 운전자가 같겠죠? 

 

'오피넷' 유가정보 서비스 어플을 이용하면 내 주변 주유소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정보 외에도 주소와 전화번호, 부대시설, 관련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경로별 주유소를 한 번에 검색하거나 고속도로별 주유소 확인도 가능합니다. 명절엔 평소에 가지 않던 먼 거리를 운전하는 운전자들이 많으니 미리 검색해보고 출발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불법행위 주유소가 등록되어있으니 확인해서 꼭 피하세요.

 

 

추석어플, T맵, 오피넷, 명절음식레시피, 병원찾기, 제사상차리기, 추석음식

▲ 오피넷

 

 

 


 
탕국, 산적, 각종 전과 나물, 생선까지 명절엔 만들어야 할 음식이 평소보다 훨씬 많아요. 명절음식 만들기는 여자들의 몫이라는 생각은 안드로메다로 휙~ 날려버리고, 이번 명절부터는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맛있는 추석 음식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명절 음식은 평소에 늘 먹던 메뉴와는 조금 다르고 손에 익숙지 않아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참고할 수 있는 명절 음식 레시피가 있다면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겠지요.

 

'명절음식 레시피' 어플은 차례상, 제사상 레시피와 명절 음식과 간식 레시피, 그리고 남은 음식을 활용하는 레시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메뉴별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 깔끔한 레이아웃이 한눈에 보기 쉬우나 양념의 경우 자세한 비율이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약 서른 가지 레시피로 모든 명절 음식을 준비할 수는 없지만 초보들이 참고하기에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추석어플, T맵, 오피넷, 명절음식레시피, 병원찾기, 제사상차리기, 추석음식

▲ 명절음식 레시피

 


 


재료 구입부터 손질, 만들기까지 정성 가득 담아 준비한 제사 음식들. 하지만 지금부터 또 다른 고민이 시작됩니다. 매년 차렸던 제사상인데 음식을 올려놓을 때마다 왜 이렇게 헷갈리는지요. 기본적인 조율이시, 홍동백서, 어동육서 정도야 안다고 하지만 어디 그것만으로 해결이 되나요. 하지만 이젠 고민 뚝! '제사상 차리기' 앱의 도움으로 스마트하게 차려요.


'제사상 차리기' 앱에서는 기본적인 상차림은 물론 지방쓰는 법, 남녀 절하는 법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방에 따라 풍습이 조금씩 달라 상 차리는 방법이나 제사를 올리는 방법도 조금씩 다른 점이 있으니 기본적인 방법은 어플을 참고하되 그곳만의 풍습은 따르는 게 좋겠지요.

 

 

추석어플, T맵, 오피넷, 명절음식레시피, 병원찾기, 제사상차리기, 추석음식

▲ 제사상 차리기

 

 

 


푸짐하게 차려진 추석음식. 조금씩만 먹어도 가짓수대로 맛보고 나면 어느새 배가 부름을 지나 체하기 십상입니다. 또한 긴 시간 이동으로 멀쩡하던 아이들이 갑자기 아픈 경우도 있지요. 모두가 쉬는 휴일에 도대체 어느 병원이 문을 열었는지 난감하다면 '병원찾기'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진료항목별 병원 검색이 가능하고 검색 결과에서 병원을 선택하면 주소와 전화번호, 진료시간 등 병원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 위치를 기준으로 내 주변의 병원은 물론 약국까지 검색이 가능하고, 현재 오픈 중인 병원만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추석어플, T맵, 오피넷, 명절음식레시피, 병원찾기, 제사상차리기, 추석음식

▲ 병원찾기

 

 


온 가족과 함께해 즐거운 명절 추석! 그러나 자칫하면 교통체증에 부엌일에 괜한 호기심에 무심코 던진 말에 상처 받는 일까지. 스트레스만 잔뜩 쌓아오는 날이 되기도 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필요한 추석필수어플로 똑똑한 추석 보내시고, 맛있는 음식 나눠 먹으며 서로에 대한 배려와 도움으로 음 가득한 한가위 되기를 기원합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