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축제 도시락!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위한 피크닉 도시락 추천!

  

 

 

지난 1년 동안 기다리고 기다렸던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드디어 10월 5일 시작하는군요. 축제라고 해서 빈손으로 갈 수는 없는 법!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바로 도시락인데요.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 당일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한강 주변에서의 이동은 마음처럼 쉽지가 않으며 도시락 등 먹거리의 가격대가 장난 아니랍니다. 미리 확보해둔 본인의 자리도 사수해야 하므로 도시락을 싸가서 먹는 것이 가장 좋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잔디밭에서 도시락을 까 먹는 재미도 쏠쏠하잖아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위한 피크닉 도시락 알려드릴게요!

 

 

불꽃축제 도시락, 불꽃축제 준비물, 서울불꽃축제, 세계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불꽃축제

 

 

 

 


짐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므로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주먹밥, 김밥 등을 추천합니다. 간편한 방법으로는 참치캔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고추참치 주먹밥이니 고추참치 캔을 이용하면 되겠죠? 양념이 되어 있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되고 맛도 보장되므로 요리 초보자도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는 주먹밥입니다. 1인당 고추참치주먹밥 2개 정도 먹으면 적당한데요. 하지만 불꽃축제가 끝나기까지 꽤 오랜 시간 밖에서 기다려야 하므로 넉넉하게 준비하면 좋답니다.

 

불꽃축제 도시락, 불꽃축제 준비물, 서울불꽃축제, 세계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불꽃축제

 

 

재료준비

▪ 기 본 재 료  고추참치 캔 1개 (100g짜리), 청고추 2개, 조미김

밥양념재료  따뜻한 밥 2공기,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

 

▮ 요리법

1. 기름을 뺀 고추참치 캔을 준비하고, 청고추는 씨를 빼고 잘게 다져준 뒤 함께 잘 섞어줍니다.
2. 따뜻한 밥에 참기름 1큰술과 소금을 약간 넣고 섞어줍니다.
3. 주먹밥 틀에 먼저 밥을 1/2정도 채우고, 그 위에 고추참치 - 밥 순서대로 올린 후 틀의 뚜껑을 닫고 눌러 줍니다.
4. 조미김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아래쪽만 예쁘게 감싸 주세요.

 

 

 


스팸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예쁜 사각김밥 도시락도 강추입니다. 스팸은 짭쪼롬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이기도 한데요. 불꽃축제에 가기 전에 시간이 허락한다면 고추참치주먹밥, 스팸사각김밥 등 2종류 정도로 만들어서도시락을 싸면 훨씬 더 풍성한 식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불꽃축제 도시락, 불꽃축제 준비물, 서울불꽃축제, 세계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불꽃축제

 

 

재료준비

▪ 기  본  재  료  김밥용 김 4장, 밥 4인분, 스팸 1캔, 달걀 8개, 오이 (깻잎을 추가해도 굿!)
▪ 밥  양념 재료  소금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 스팸양념재료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물 1큰술
▪ 계란양념재료  우유 4큰술, 소금 1/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 요리법

1. 계란은 그릇에 넣어 잘 풀어준 뒤 우유 4큰술, 소금 1/2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을 넣고 섞은 후, 껍게 지단을 부친 다음 스팸통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잘라 놓습니다.
2. 스팸은 8등분한 뒤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짠맛과 첨가물을 뺀 다음, 팬에 만들어둔 스팸 양념을 넣고 바글바글 끓이다가 스팸을 넣고 양념이 잘 배도록 살짝 조리듯이 끓여줍니다.
3.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밥 양념을 넣고 섞어둡니다.
4. 오이는 계란, 스팸과 같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5. 깨끗이 씻은 스팸통에 랩을 깔아주고 가장 먼저 밥을 꾹꾹 눌러 담아줍니다.
6. 스팸, 오이 또는 깻잎, 달걀지단, 밥 순서로 꾹꾹 누르면서 넣어줍니다. (밥을 꾹꾹 눌러 담아야 김밥이 단단합니다.)
7. 랩을 잡아 당기면서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샤샤삭~ 빼줍니다.
8. 반으로 자른 김 위에 스팸통에서 꺼낸 밥을 올리고 돌돌 말아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아이와 함께 불꽃축제에 가는 것. 가족의 특별한 추억거리가 쌓이는 또 하나의 순간이죠. 매년 10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는 큰 행사라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죠. 엄마, 아빠와 함께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면서 김밥을 먹으면 가족간의 정도 쌓을 수 있고요. 아이들이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포인트인 꼬마김밥으로 든든한 한끼 해결해보세요.

 

 

불꽃축제 도시락, 불꽃축제 준비물, 서울불꽃축제, 세계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불꽃축제

 

 

재료준비
▪ 기 본 재 료  김밥용 김,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 단무지, 깻잎, 햄, 어묵, 당근, 계란, 시금치
밥양념재료  소금 약간, 참기름

 

▮ 요리법

1.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소금, 참기름을 약간 넣고 섞어줍니다.
2. 햄은 김밥에 넣기 좋은 길이로 길게 잘라 준비한 다음,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노릇노릇 볶아줍니다.
3. 시금치는 소금을 1작은술 정도 넣은 끓는 물에 20초 정도만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물기를 꾹 짜줍니다.
4.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하고 단무지는 길게 잘라주세요.
5. 어묵과 당근은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노릇노릇 볶아줍니다.
6. 계란은 지단을 부친 다음, 길게 잘라 준비합니다.
7. 꼬마김밥의 김은 큰 김을 4등분으로 잘라줍니다. (꼬마김밥은 준비한 재료를 김의 크기에 맞게 잘라서 사용)
8. 김발 위에 김을 올려줍니다. (꼬마김밥은 작기 때문에 밥을 조금만 올리고 얇게 펴주세요.)
9. 준비한 김밥재료들을 올리고 김발과 함께 둥글게 말아주세요.

 

 

 


김밥재료 일일이 준비하는 것이 귀찮고 번거롭다면? 재료도 초간단! 휘리릭~ 간단하게 볶으면 완성되는 베이컨김치볶음밥 어떠세요?^^ 집에서 가끔씩 해먹는 김치볶음밥은 야외에 나가서 먹는다면 더욱 맛이 있답니다. 불꽃축제에 햄버거, 치킨 등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도 좋지만 집에서 손수 준비한 도시락이  훨씬 더 맛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실테니 이번 만큼은 오랜만에 실력발휘 한 번 해보세요.^^

 

 

 불꽃축제 도시락, 불꽃축제 준비물, 서울불꽃축제, 세계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불꽃축제

 

 

재료준비

다진 김치 한 줌, 베이컨 8장, 양파 1/3개, 밥 2공기 


▮ 요리법

1. 김치, 베이컨, 양파는 잘게 썰어줍니다.
2. 달군 팬에 베이컨을 바짝 볶은 뒤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기를 빼고, 베이컨을 볶은 팬에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3. 김치를 볶다가 양파, 밥, 볶아 놓았던 베이컨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4.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어떠세요? 이 정도면 요리솜씨 없어도 뚝딱뚝딱 만들어 낼 수 있겠죠? 1년에 단 한번인 서울세계불꽃축제인만큼 함께 먹을 사람을 생각하며 정성스럽게 도시락 한 번 싸보세요. 재료준비도 간편하고 요리법도 어렵지 않으니 이만한 피크닉 도시락이 또 있을까요? 도시락 외에 보온병에 따뜻한 물과 음료수도 필수니 함께 꼭 챙기면 더욱 좋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