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꺼지지 않는 불꽃 릴레이, 4월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여러분은 '불꽃'하면 어떤 것이 생각나세요? 보편적으로 매년 가을 여의도의 밤하늘을 수놓은 ‘불꽃축제’가 생각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성냥의 불꽃, 캔들의 불꽃 등 다양한 불꽃이 있는데요, 이러한 불꽃을 보면 '뜨거움', '열정' 혹은 '붉은 기운'이나 '온기'같은 따뜻한 이미지가 떠오르기도 하죠.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봄이 오고 있지만 아직은 쌀쌀한 밤, 따뜻한 불꽃을 닮은 한화프렌즈 기자단의 '한화프렌즈데이' 모임이 있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한화프렌즈 기자단의 정기 모임이 있던 날, 조금 일찍 도착하니 준비하시는 손길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출출한 사람들을 위한 각종 음료수와 샌드위치를 세팅하는 센스! 그리고 한화인만 받을 수 있다는 진한 오렌지 컬러의 캘린더와 스케줄러 그리고 63스퀘어의 씨월드, 스카이아트, 3D 영화, 왁스뮤지엄 중 3곳을 선택 관람할 수 있는 BIG 3 티켓도 선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더불어 이날 오랫동안 기다렸던 기자단의 명함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원하는 디자인으로 나온 한화프렌즈 기자단만의 특별한 명함까지! 각자의 개성이 듬뿍 담긴 명함을 서로 나누며 웃음을 참을 수 없는 순간도 있었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한화프렌즈데이를 소개해 드릴게요. ^^




이날은 사랑하고, 꿈꾸며, 도전하는 사람들의 가슴 속에 피는 '불꽃'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한화 그룹의 TV 광고 영상을 감상하는 것으로 한화프렌즈데이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영상제작에 직접 참여하셨던 고윤진 대리님은 영상에 대한 간략한 브리프를 시작으로 뒷이야기까지 깨알 같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특히 한화그룹 임직원들에게 직접 '불꽃'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 회사의 TV 광고 영상을 직원들과 함께 만들었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고위급 임원들뿐 아니라 보안이나 미화를 담당하시는 분들까지 담당자가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며 만드는 노고가 있었더군요!





초당 1,000프레임을 담아내는 초고속 촬영으로 몽환적인 이미지에 따뜻한 불꽃이 녹아든 불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때 BGM은 최소화하고 불꽃의 타닥거리는 자연스러운 음색으로 감성적이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




특별히 이 영상은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불꽃 릴레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상을 감상하나 후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불꽃 이미지를 선택하고 '나의 불꽃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사이판 해외여행 및 호텔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에 모두 눈과 귀가 번쩍했답니다. 우스갯소리로 로또보다 높은 당첨 확률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참여가 쉽고 경품이 푸짐하니 다들 도전해보시길! 딱 오늘까지 진행되니 늦기 전에 고고!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나의 불꽃 만들기 이벤트 


□ 참여 방법 : 영상 감상 후 나의 불꽃 만들기 > SNS 공유하기 (참여하러 가기 클릭) 

□ 참여 안내 : 1일 최대 5회까지 응모 가능, 개인정보 미입력 시 당첨 취소

□ 참여 기간 : 2015년 4월 7일(화) - 4월 27일(월) 

□ 당첨 발표 : 2015년 4월 30일(목) / 홈페이지 내 공지 

□ 당첨 경품 

- 판타스틱 불꽃(7명) : 사이판 왕복 항공권 & 월드리조트 숙박권 (당첨 시 동반 1인) 

- 로맨틱 불꽃(10명) : 더 플라자 숙박권 

- 엔조이 불꽃(50명) :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10만 원권 (50명) 

- 리프레시 불꽃(1,000명)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




두 번째로 장민정 대리님의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in'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화in'은 회사소개 글을 읽고 이력서를 내는 단순한 사이트가 아닌 회사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화하고 지원자를 응원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한화의 채용사이트입니다. 직무 소개를 영상으로 만들어 이미지를 전달하고, 회사 소개를 웹툰 방식으로 제작하는 등 정보를 유쾌하게 다룬 모습들이 인상적이었답니다. ^^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특히 지원자의 지원과정이 완료되면 전송된다는 각 계열사 인사 담당자의 감사 메시지 영상이 돋보였는데요, 약 13여 계열사의 지원 감사 메시지 영상을 직접 하나하나 제작 중이시고 가 완성된 9개의 영상은 이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등의 한화 계열사들의 특징을 살려 만들어진 이 영상들은 인사 담당자들의 깨알 같은 연기와 재미난 설정이 더해져 훈훈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직접 이 영상을 만들고 계신 한컴의 김창범 차장님께서 소개해주시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지원서를 작성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이 메시지를 봤을 지원자들의 표정을 상상하니 왠지 미소가 지어지네요. ^^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후에는 3월 활동에 대한 간단한 시상이 있었습니다. 꼼꼼한 계획서와 칼 같이 올려주신 기동이님이 불꽃업로드상을, 아픈 와중에 활동을 놓치지 않으신 다락방님이 불꽃투혼상을 그리고 보도자료를 이용해 글을 쓴 제가 불꽃모범상을 받았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어떤 활동보다 참여가 활발하고 열정이 넘치는지라 어떤 분들이 수상하실까 궁금했는데요, 기대하지 못했는데 상을 받아 얼떨떨하고 감사했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모든 일정이 끝나고 4월의 모임을 기념하는 단체 사진을 촬영한 후 2차 장소로 출발했습니다. 수제 하우스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크래프트웍스에 도착 백두산, 남산 등의 친근한 이름이 붙은 다양한 수제 맥주 샘플러를 맞보았습니다. 샘플러로 확인한 후 백두산으로 시작 본격적인 기자단 뒤풀이가 시작되었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데이, 한화 기자단, 가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축제, 축제, 러브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 기자단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 63스퀘어 BIG 3 티켓, 63스퀘어 씨월드, 기자단 명함, 그룹 TV광고, 한화 광고, 한화 TV광고, 광고 영상, 한화그룹 임직원, 한화 임직원,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 릴레이, 불꽃 릴레이 이벤트, 릴레이 이벤트, 사이판 해외여행, 호텔숙박권, 불꽃 만들기 이벤트, 더 플라자 숙박권, 갤러리아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채용사이트, 한화 채용,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in, 계열사 인사 담당자, 한화 인사, 호텔리조트, 건설, 금융, 방산, 한화 계열사, 기동이, 다락방, 한화프렌즈 시상, 크래프트웍스, 수제 하우스 맥주, 에인스



만나고 싶었던 얼굴들과 마주 앉아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이날 저의 모델이 되어주었던 에인스님께서 끝까지 '불꽃' 모델 투혼을 보여주셨고요! 쟁토리님의 귀여운 가챠들로 귀요미 촬영의 즐거움도 만끽했지요. 뒤풀이가 끝나고 열정이 남은 분들은 2차로 직진하시며 마무리. 역시 훈훈한 열정을 가진 뜨거운 만남 한화프렌즈데이었습니다. ^^




▷ 기황후보다 흥미진진했던 한화프렌즈데이!

▷ '으리(의리)' 빼면 섭섭한, 한화프렌즈데이를 소개합니다!

▷ 우리 오늘 태양으로 가는 거북선 만들어 볼까?

▷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한화프렌즈 1000일 파티

▷ 우리에겐 전야제? 한화프렌즈데이 9월 모임!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알려주는 한화클래식 2014

▷ 한화프렌즈 기자단 VS 마녀사냥, 썸 사연 승자는?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프렌즈 기자단, 권예나, 쏠트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