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어느새 2016년도 한 달이 지나고 있는 지금, 다들... 생기셨나요? 아직 생기지 않았다고 해서 슬퍼하시진 마세요. 아직 11개월이나 남아있으니까요. 그리고, 추운 겨울도 누그러지는 입춘이 다가오는 지금! 마음에도 봄바람을 채우기 위해 좋은 데이트 명소가 있답니다! 바로, 없던 썸도 만들어 줄 '북촌맛집' 인데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곳곳에 넘치는 북촌! 그 명성에 맞게 요즘 힐링데이트로도 떠오르고 있는 핫플레이스인데요. 한식부터 양식, 퓨전요리 그리고 디저트까지! 북촌에서 하루를 보내면 알찬 데이트가 될 것만 같죠? 없던 썸도 절로 피어날 데이트 코스를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높은 빌딩이 즐비한 서울 맛집을 다니다보면 삭막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북촌 계동은 아름다운 창덕궁 근처에 고즈넉한 공간들이 많아 걷기만 해도 절로 마음이 편안해지는데요. 착한 가격에 정갈하고 맛깔나는 맛집들도 많아 몸도 마음도 모두 힐링할 수 있답니다.




계동에 위치한 [향가]는 가격 대비 푸짐한 상차림으로 유명한데요. 16년 째 가격을 올리지 않고 정갈하고 맛있는 한상으로 칭찬이 자자합니다. 옛 대리석과 나무 천정 등, 요즘은 만나기 어려운 옛 양옥집 인테리어 그대로 살려서 추억의 감성으로 풍덩! 빠질 수도 있어요. 곱게 한복을 차려 입으신 주인 아주머니의 손맛이 담긴 된장찌개는 힐링 푸드로 으뜸입니다!




북촌이라고 해서 고루한 맛집만 있을 거란 편견은 금물! 트렌디하면서도 마음까지 힐링시켜줄 맛집들도 있답니다. 한옥마을과 적절히 어울리면서도 감성적인 맛집이 있어 데이트 장소로 적극 추천 하는 곳, 바로 [후스테이블]입니다.^^





계동 골목 안 쪽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후스테이블] 살짝 찾기 어렵지만, 그래도 맛과 멋을 아는 사람들은 알고 있는 유명 맛집인데요. 북촌의 한국적인 감성에도 잘 어우러지는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데이트 명소로도 손꼽히고 있답니다.







감성 충만한 인테리어와 곳곳에 놓인 아날로그 소품들, 그리고 따뜻한 느낌의 조명까지! 절로 데이트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 해주는데요. 아늑한 분위기여서 조금 어색한 상대든, 편안한 상대든 함께해도 썸의 분위기가 생길 것만 같은 공간입니다.





이곳은 건강한 재료와 건강한 조리법의 메뉴가 있는데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담백한 맛이어서 부담스럽지 않은 화덕피자입니다. 비주얼만 봐도 먹음직스럽고 무엇보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어서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께도 추천해 드릴만한 메뉴에요.







[후스테이블]의 대표 메뉴! 안심 스테이크입니다. 육즙이 가득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곁들여져 나오는 샐러드와, 버섯, 가지까지 풍미가 가득! 분위기 있는 공간에서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으면 무척 로맨틱한 분위기가 될 것 같죠?





크림파스타는 다 똑같을 거라는 편견을 깨 준, 감칠맛 나는 파스타인 감베로니 크림 파스타! 새우가 정말 많이 들어있고, 소스 맛도 독특해서 자꾸만 손이 가는 파스타였습니다. [후스테이블]에서는 이런 맛있는 요리와 함께 와인, 수제 맥주 등 다양한 주류도 함께 맛볼 수 있으니 데이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배부르게 식사를 마쳤으면, 달콤한 디저트가 필요하겠죠? 예쁜 카페와 다양한 가게들이 늘어선 삼청동 카페거리를 지나 걷다보면, 다양한 디저트 맛집들을 만날 수가 있어요. 방송에도, SNS에도 자주 소개될 만큼 유명 맛집들도 있고 독특한 컨셉의 맛집들도 있답니다.





[커피방앗간]은 음료를 주문하면 초상화를 그려주는 독특한 컨셉의 카페입니다. 함께하는 사람과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즐겁게 대화도 나눌 수 있는 공간이어서 인기를 끌고 있죠. 데이트에는 특별한 추억이 있어야 계속 생각나고 썸도 만들어지는 거니, 특별한 사람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핸드메이드 식빵 맛집으로 정말 유명한 [밀크]. 평범한 식빵이 아닌 다양한 맛의 쫄깃한 식감의 식빵으로 빵덕후들 사이에서 명성이 자자합니다. 한옥의 감성과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시선을 끄는 이 곳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하지만, 줄서서 기다려 살만큼 최고랍니다.





[밀크]의 대표 식빵 중 하나인, 치즈 식빵!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데요. 손에 들고 찢어 먹을 수 있는 크기라 분위기 좋은 삼청동을 걸으며 디저트로 먹기 딱 좋답니다. 중간, 중간 고소하게 입맛을 사로잡는 체다치즈가 별미랍니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초코 식빵! 따뜻하게 해서 먹으면 안에 있는 초코크림이 녹아서 더욱 달콤한 맛이 되는데요. 달달한 식빵과 함께하면 데이트도 더욱 무르익고 썸도 불꽃처럼 타오르겠죠?





여기서 드리는 [밀크]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 직접 만드는 밀크 티와, 곡물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는 식빵을 맛볼 수 있어요. 또한, 방금 만든 식빵이 가장 맛있지만 집에서 전자레인지에 3~40초 돌린 후 먹으면 갓 나온 식빵만큼 쫄깃하고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식사와 디저트 데이트 후, 걷는 것에 지친 몸을 쉬고, 느긋하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필요하겠죠? 그럴 때 딱 맞는 공간들이 인사동에 있답니다! 인사동하면 떠오르는 전통적인 분위기에 걸맞는 곳을 찾으신다면, 바로 이 곳 [달새는 달만 생각한다]를 추천해 드려요! 1996년부터 인사동을 지키고 있는 대표 찻집으로, 추억이 가득 담긴 분위기 있는 공간이라 데이트를 마무리 하기에 아주 좋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해 드릴게요.





2016년 한화데이즈 첫번째 꿀꺽 맛지도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힐링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북촌 맛집들을 소개해 드렸어요. 고즈넉하고 아날로그 감성 넘치는 공간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하면 없던 썸도 생기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 이 컨텐츠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