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테마 여행 가이드 #16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로맨틱한 겨울 여행 1박 2일 추천!







추운 겨울, 지루한 실내 데이트만 해온 커플들을 위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북한강 줄기를 따라 각종 명소와 소문난 맛집이 즐비한 곳, 바로 가평이죠! 살벌한 겨울 추위에 쓸쓸한 관광지 풍경만 잔뜩 보고 돌아올 거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각종 겨울 축제로 후끈한 열기 가득한 겨울 가평의 매력을 지금 바로 전해드리겠습니다. ^^



 


 

사시사철 변화무쌍한 모습으로 매번 찾을 때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하는 남이섬은 메타세콰이어길, 은행나무길, 백자작나무길, 잣나무길, 갈대숲길 등 드라마 ‘겨울연가’의 배경으로 등장한 아름다운 산책길이 섬 곳곳에 늘어서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 만점이라죠. 



 


흰 눈이 펑펑 내리는 겨울 풍경은 입에서 탄성이 터져 나올 만큼 로맨틱한 모습을 자랑하는데요. 남이섬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배경으로 예쁜 커플 사진 한 장 남기는 일 만큼은 절대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또한, 호텔 정관루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남이섬의 절경 속에 폭 파묻혀 하룻밤을 보내는 것 또한 멋진 추억으로 남을 듯하네요.





2011년 5월에 문을 연 제이드 가든(Jade Garden) 수목원! 한화리조트가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컨셉으로 운영 중인 수목원입니다. 유럽의 숲 속을 테마로 다양한 공원과, 산책로를 갖추고 있으며 가드닝 강습, 아로마 향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제이드 가든 수목원


1. 운영시간 : 9:00~21:30 (연중무휴, 입장은 운영종료 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 

2. 위치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3. 문의 : 033-260-8300

4.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이곳 역시 드라마 속 배경으로 등장해 더욱 유명세를 떨치게 된 곳 중 하나인데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극 중 여주인공인 오영(송혜교)이 살던 대저택이 바로 여기, 제이드 가든 수목원이랍니다. 이국적인 건물,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살랑이는 바람과 함께 울려 퍼지는 풍경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마치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속 오영과 오수가 된 기분이 드실거에요. 드라마는 이미 끝났지만, 드라마의 여운은 아직도 식지 않았음을 실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어린 왕자를 테마로 꾸며진 프랑스 문화 마을 쁘띠프랑스. 낭만적이고 예술적인 프랑스의 문화가 이곳에 고스란히 재현되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마을 풍경에 한 번, 낭만적이고 예술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전시품에 또 한 번, 매일 밤 펼쳐지는 로맨틱한 밤 풍경에 다시 한 번 반하게 된다는 쁘띠프랑스에서 연인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쁘띠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속 명장면을 추억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가평에는 유명 겨울 축제도 많은데요.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축제는 벌써 9회를 맞이한 아침고요수목원의 오색별빛정원전입니다. 횟수가 늘어갈수록 그 아름다움은 깊어지고 그만큼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숫자도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컴컴한 어둠이 내렸으면’ 하고 바라게 되는 몇 안되는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겨울의 아침고요수목원은 짙은 어둠이 깔려야 비로소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되거든요. 아침고요수목원을 장식한 조명이 일제히 빛을 발하며 그 아름다움이 절정을 이루는 순간, 함께한 연인과의 사랑도 더욱 무르익을 것 같죠?



 


감히 그 숫자를 셀 수조차 없는 조명의 향연! 드넓은 정원을 장식한 환한 조명으로 일궈낸 로맨틱한 밤 풍경의 매력을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손 꼭 잡고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1. 축제기간 :
 2015.12.03~2015.03.13

2. 이용시간 : 평일 및 일요일 11:00~21:00, 토요일 11:00~23:00 (점등시간 17:20)

3.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4. 문의 : 1544-6703

5.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낭만적인 오색별빛 정원전에 이어 신나는 겨울 축제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송어 낚시부터 얼음썰매, 전동카, 유로번지, 바이킹, 풍선놀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북한강 대성리 송어축제의 현장! 얼음 상태에 따라 현지 사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한 운영상황 체크는 필수이니 참고해 두세요.^^





축제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갓 잡은 싱싱하고 맛있는 송어회를 맛보는 일도 절대 잊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먹방이니까요!



■ 북한강 대성리 송어축제


1. 축제기간 : 2016.01.09~2016.02.14

2. 이용시간 : 08:00~17:00

3.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 602-59 (경기 가평군 북한강변 옆 구운천 일대)

4. 문의 : 031-584-9477

5.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서울-춘천 간 청춘열차와 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한 시간 내에 닿을 수 있으니 서울, 경기 등 수도권 거주자에게 이만한 주말여행지가 또 있을까요? 또한, 가평터미널에서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유명 관광지들을 모두 둘러볼 수 있으니 자가용이 없어도 걱정 뚝! 아래 정보를 참고해주셔서 즐거운 겨울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


1. 버스운행구간

가평터미널 → 가평역 → 자라섬(이화원ㆍ캠핑장) → 가평레일바이크 → 남이섬(집와이어) → 금대리회관→  장리삼거리 → 쁘띠프랑스(청평페리유람선) → 호명리 → 청평터미널 → 청평역 → 임초교 앞 → 아침고요수목원(취옹예술관)을


2. 상행(가평터미널 출발) 운행 시각

-첫차 : 오전 9시

-막차 : 오후 6시, 


3. 하행(아침고요수목원에 출발)

-첫차 : 오전 10시

-막차 : 오후 7시 30분


* 운행 간격은 10~20분으로 구간마다 차이 있음





하얀 눈 쌓인 로맨틱한 겨울 풍경 속에서 연인과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가평! 로맨틱한 추억과 침샘 자극하는 맛있는 닭갈비도 꼭 맛보고 돌아오면 사랑이 더욱 커져있지 않을까요? 이번 주말엔 실내데이트를 벗어나 가평으로 1박 2일을 떠나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