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태양광

미세먼지에 숨막히는 지구를 부탁해! 한화 태양광 5대장 출동!


이젠 아침마다 일기예보를 보면서 오늘의 미세먼지 수치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죠. 미세먼지의 원인이 되는 기존 화석연료 에너지 시대를 벗어나 태양광, 풍력, 바이오 에너지 등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이 느껴지는 요즘이에요.


지금 바로 창밖을 한 번 내다보세요. 온 세상을 비추며 이글이글 불타오르는 태양이 스마일! 태양광은 자연이 우리에게 선물한 최고의 친환경 에너지에요.


한화그룹은 태양광 수직계열화 사업으로 힘을 합쳐 미래를 위한 태양광 에너지 개발에 나서고 있어요. 


청정 지구를 지키는 한화 태양광 5대장, 지금부터 한 번 만나보시죠!




태양전지에서 빛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담당한 폴리실리콘. 고순도 폴리실리콘은 고도의 기술력과 자본을 갖춘 소수의 월드 리더 기업만이 만들 수 있어요. ‘순정히어로’ 한화케미칼, 고순도 폴리실리콘을 부탁해요!


특징: 순수 열정 100%

고순도 폴리실리콘을 만드는 히어로답게 ‘순정남’의 순수한 열정이 가득, 한화케미칼의 믿음직한 ‘해바라기 순정’에 감동할 준비 되셨죠?

 

능력 포인트: 해바라기 순정 ★★★★★ 

태양광을 전기에너지로 바꾸기 위해 해바라기하는 태양전지의 핵심, 폴리실리콘을 만드는 곳은 어디일까요? 한화케미칼이에요.




태양광 발전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테크니션, 바로 한화큐셀이죠. 태양광 셀 생산능력 세계 1위의 능력자인데다, 셀과 모듈 제조에서 태양광 발전소의 개발, 건설 운영까지 척척 해내는 만능 태양광 해결사랍니다.


특징: 태양광 지식인

태양광 발전 미드스트림에 해당하는 셀, 모듈 생산부터 개인 주택, 상업 시설, 대형 발전소에 이르는 다운스트림 솔루션까지, 한화 태양광 사업의 중심축으로 태양광 발전에 대한 모든 해답을 알고 있어요.

 

능력 포인트: 넘사벽 기술력 ★★★★★

같은 양의 태양빛을 받아도 한화큐셀의 셀을 거치면 만들어지는 전기량이 다르다!  한화큐셀의 셀은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을 자랑하죠.



경쟁력 있는 미래 핵심 사업, 바로 소재 분야인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전자소재, 태양광소재 등 다양한 소재 분야 첨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에요. 한화첨단소재가 생산한 EVA 시트와 BACK 시트는 세계 유수의 태양광 모듈 제조사의 엄격한 품질 검증을 거친 ‘명품 시트’랍니다.

 

특징: 넘버원 기술 파워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시트와 BACK 시트 분야에서 한화첨단소재는 독자 기술을 개발, 시장을 확대해 왔어요. 태양전지용 EVA 원료시장에서 세계적인 위상을 가진 한화그룹의 역량과 30년 이상의 시트 제조 노하우가 결합, 주요 메이저 모듈 제조사에 제품 공급 중이랍니다.

 

능력 포인트: 고수의 노련미 ★★★★★

30년 이상 축적한 시트 제조 기술의 ‘고수’ 한화첨단소재.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력으로 한화 태양광 사업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요.



태양광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IT 테크니션, 바로 한화S&C죠.  

태양광 에너지의 발전에서 저장, 효율적인 사용에 이르기까지! 에너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발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T 솔루션 부문의 능력자랍니다.

 

특징: 배후의 조력자

한화S&C는 태양광 발전의 숨어있는 조력자에요! 실시간으로 전력 사용현황을 파악해 남는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자연재해 등 유사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또, 기업 투자형 에너지자립섬으로는 국내 최초로 충청남도 홍성군 죽도를 100% 신재생에너지자립섬으로 완성하기도 했어요. 죽도 주민 분들은 더 이상 전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며 환히 웃으셨답니다!

 

능력 포인트: 에너지 최적상태 세팅력 ★★★★★

한화S&C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통하면 빌딩, 공장, 교통시설 등에서 에너지를 가장 최적화해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참 놀랍죠?



한화에너지는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운영할 뿐만 아니라 투자를 통해 태양광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상을 확보해나가고 있어요. 일본 오이타현 기쓰키시 유휴지에 연간 7,190가구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했으며, 시코쿠 및 홋카이도 지역의 발전소를 인수하는 등 태양광 발전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답니다.

 

특징: 에너지 개척자

현재 국내 열병합발전 사업에 머무르지 않고 에너지 사업 다각화를 목표로 북미, 일본,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을 개발하고 있어요.

 

능력 포인트: 에너지의 알파와 오메가 ★★★★★

열병합발전부터 태양광 발전소 사업개발과 건설 등 태양광 다운스트림 영역에 이르기까지 미래 에너지 사업의 글로벌 리더가 될 것입니다.




한화 태양광 5대장이 태양만큼 뜨거운 열정으로 달려갈 때, 미래를 여는 강력한 태양광 에너지의 힘이 솟아나요. 맑고 깨끗한 지구를 지키는 태양광 5대장의 파워, 기대할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