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IT PLUS #4 휴대용 맥주거품제조기부터 세탁기까지! 휴가 준비물 IT기기 Best5



퇴근 시간에 맞춰 거실 등이 켜지고, 소파에 앉아 쉬고 있노라면 오늘의 활동량이 부족하다며 손목시계가 울립니다. 어릴 적 상상화에서나 그리던 모습이 이제 우리 생활 가까이 친숙한 일상이 되었습니다. 마켓 3.0 시대로 접어들면서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이 좋고 디자인마저 아름다운 물건이라도 쉬이 팔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활 속 물건들이 점점 더 스마트해지는 것은 아닐까요? 



스마트한 세상이지만, 폭염주의보를 멈출 수는 없을 터! 여름휴가를 시원하고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다면 더 좋겠죠. ^^ 맥주는 더 맛있게 만들어 주고, 땀 흘린 옷을 야외에서 바로 세탁할 수 있는 우리 생활 속 IT  기기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여름 캠핑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준비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텐트? 코펠과 버너? 아마 노숙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겠다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여름철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해주고 음료수를 시원하게 유지해주는 아이스박스가 필수겠죠^^ 그런 아이스박스가 똑똑해졌습니다. 단순히 시원하게 보관만 해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시대에 맞춰 변한 것인데요. 



아이스박스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믹서기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 블루투스 스피커로 변신해 여름밤을 더 설레게 만들어 줄 음악도 틀어주고 어두울 때는 음료수를 찾기 쉽도록 LED 조명도 켜집니다. 스마트해진 아이스박스 하나면 충전기와 믹서기, 블루투스 스피커를 따로 챙기지 않아 여름 캠핑 짐이 한 결 가벼워질 것 같습니다. 





여름 휴가 때 조난을 한다던가 불가피할 경우 물을 마시지 못하게 될 경우도 생길 수가 있겠죠. 물론 그런 일은 없어야겠지만, 불상사를 대비해 하나쯤 갖춰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IT기기입니다. 



휴대용 정수 물통은 계곡에 흐르는 물 같은 자연수를 2단계 정수 필터를 통해 정화해 줍니다. 심각하게 오염된 물만 아니라면 식수로 사용 가능한 수준으로 정수해주는 똑똑한 물통이에요! 그뿐만 아니라 조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물통 아래 LED조 명 기능이 더해져 랜턴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특장점도 있습니다.





여름 휴가 중, 땀을 흘리면 하루에도 몇 번씩 옷을 갈아입고 싶어지지만, 밖에서는 세탁이 쉽지 않죠. 놀러 나와서까지 해도 땀을 뻘뻘 흘리며 손 빨래 하는 것도 고역일 텐데요.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세탁기가 있다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얼핏 비누 같아 보이는 초음파 휴대용 세탁기입니다. 내부 초음파 발생기를 탑재하고 있어 물에 세탁물과 세제, 휴대용 세탁기를 넣어두면 빨래가 되는 원리인데요. 세탁물 300g 기준으로 30분 정도면 세탁이 완료됩니다. 물론 집에서 사용하는 큰 세탁기에 비하면 세탁 효과는 다소 약하겠지만, 여행 중 손빨래의 수고를 덜어주는 편리한 제품이죠.





여름에 더 맛있는 시원한 맥주! 흔히들 맥주는 목넘김과 거품 맛으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야외에서도 풍성한 거품 맛이 일품인 맥주로 만들어 주는 휴대용 맥주 거품 제조기가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가 탑재된 휴대용 맥주 거품기를 맥주컵 옆에 대기만 해도 보이시나요? 맥주의 거품이 차오르는 모습이.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초음파가 맥주의 거품을 만들어 주는 원리인데요. 야외에서도 간단하게 맥주 거품을 만들 수 있으니 맥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을 IT기기임에는 틀림이 없네요 ^^ 




도대체 이 강 안에 물고기가 있는 걸까? 속 시원히 들여다보며 낚시 하고 싶다는 생각, 낚시 애호가라면 한 번쯤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번 여름 휴가 때는 스마트폰으로 물속을 보면서 낚시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낚시캠을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로 연결해 주신 뒤 낚싯줄에 매달에 물 속으로 풍덩~ 스마트폰으로 물 속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어 속 시원히 낚시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의 사용 반경은 약 12m이며, 낚시캠을 물고기가 물고 가지 못하도록 단단히 묶어두시는 건 필수랍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소중한 여름 휴가, 스마트 폰만 들여보고 있으면 민폐! 스마트 IT기기와 함께라면 폭풍 칭찬! ^^ 우리 생활 속 똑똑해진 스마트 제품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 휴가 보내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