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자리 <대교편> TOP 4 알아보기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어디에서 보면 좋을까요? 고민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부터 한화불꽃축제의 명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 첫 번째 명당은 바로 대교! 한강에 있는 여러 대교 중 불꽃을 잘 볼 수 있는 곳들이 어디인지 지금 공개할게요.




불꽃을 볼 수 있는 대교를 소개하기에 앞서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들이 있어요. 먼저, 도보로 갈 수 있는 곳을 선정했으나, 축제 진행 중에도 대교를 이용하는 차들이 있기에 자동차 소음과 매연을 피할 순 없어요. 그럼에도 물 위에 떠 있는 기분으로 생동감 넘치는 불꽃을 즐기기엔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한강에는 많은 대교가 있지만, 오늘 <불꽃축제 추천 명당 : 대교편>에서는 동작대교, 서강대교, 양화대교 그리고 히든 명소까지 총 5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따라와 보세요!







동작대교는 4호선과 9호선이 지나는 동작역, 경의·중앙선의 이촌역과 가까운 대교입니다. 경기 남부나 강남권과 가까우면서도 꽤 근접하여 불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한화불꽃축제가 펼쳐질 때면 100만 인파가 함께하는 만큼 혼잡해지는데요. 불꽃축제도 잘 즐기면서 빠른 귀가까지 원하신다면, 다른 곳보다는 조금 덜 번잡한 동작대교를 추천할게요. 


불꽃이 펼쳐지는 곳과 직선거리로 약 4km 정도 떨어져 있지만, 생각보다 가깝게 느껴지는 곳. 덕분에 큰 불꽃과 작은 불꽃의 하모니를 한눈에 지켜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낮은 높이의 불꽃은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큰 불꽃이라면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하지만 동작대교의 도보 폭은 좁은 편이에요. 따라서 돗자리를 깔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답니다. 불꽃축제가 열리는 시간에 맞추어 서서 관람하시는 것이 안전에도 좋을 거예요.







불꽃축제만 즐기고 가면 아쉽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불꽃축제를 즐긴 후 뒤풀이까지 계획하신다면 서강대교를 추천합니다. 서강대교는 상수, 합정, 홍대, 광흥창 등으로 넘어갈 수 있으면서도 가까운 거리에서 불꽃을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축제가 펼쳐지는 여의도 안에서 뒤풀이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죠. 마지막까지 즐거운 마음 그대로 느끼기에는 서강대교가 가장 좋은 곳일 것 같아요.



서강대교는 남단보다는 북단이 불꽃 관람에 좋은데요. 남단의 경우, 여러 건물로 가려지는 곳이 많아 불꽃을 온전하게 즐기기엔 다소 불편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밤섬이 위치한 근방에서 불꽃을 바라본다면 큰 장애물 없이 불꽃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밤섬에서 불꽃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니 이 점 꼭 유의하세요!







여의도 행사장에서 양화대교까지의 직선거리는 약 4km. 반대편에 위치한 동작대교와 엇비슷한 거리만큼 떨어져 있는 곳인데요. 앞에서 소개한 다리 중 가장 여유롭고 한적함을 보일 것 같아요.


북단으로는 합정역이 있으며, 선유도공원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하죠. 대교에서 선유도공원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낮에는 선유도공원에서 놀고 불꽃축제가 시작되면 양화대교로 올라가 불꽃을 감상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편하게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그 어느 대교보다도 양화대교가 가장 좋을 거예요.







1호선 대방역과 9호선 샛강역 사이엔 여의도로 가는 작은 다리, 여의교가 있는데요. 높은 건물이 많아 이곳에서 과연 불꽃을 볼 수 있을까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생각보다 불꽃을 즐기기에 무리가 없어 보이는데요. 불꽃이 펼쳐지는 곳까지 직선거리로는 1.7km 정도라서 거대 불꽃을 보거나 행사장의 분위기를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아요. 빠른 귀가는 물론, 여의도까지 들어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여의교가 어떨까요?






여기까지 불꽃축제 명당자리 <대교편> TOP 5를 모두 소개해드렸는데요. 지난해 불꽃 명당으로 가장 핫했던 원효대교와 한강대교 정보가 빠져있어요. 올해는 이 두 대교에서의 관람이 금지되었기 때문인데요. 원효대교는 한국팀 불꽃연출의 하이라이트인 '나이아가라' 불꽃이 설치될 예정으로 안전을 위해 관람이 금지되었고요. 한강대교는 '이촌 한강공원 자연성 회복사업'으로 인해 진입이 일부 불가합니다. 관람 통제 구역을 잊지 말고 알아두세요. 또한, 다른 대교에도 많은 인파로 인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셔서 즐거운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황선영 - 기쁨이 눈물이 되어 흐른다>]


한강 위에 펼쳐지는 불꽃! 그렇다면 한강 위, 대교에서 관람하는 것은 어떨까요? 하늘 위로 치솟는 불꽃의 생생함이 더욱 커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본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추어 어디가 적합할 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미리 알아두고 즐기면 즐거움과 추억이 두 배로 더해질 테니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