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축제 이벤트, 먹거리, 서울콘서트까지! 한화불꽃축제 100배 즐기기




성.큼.성.큼~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드디어 이번 주에 열린답니다. 이미 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준비로 분주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불꽃축제와 함께 즐기면 더 좋은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오늘 알려드리는 <불꽃마을> 정보만 알아도 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준비 절반은 달성!


불꽃마을이란 '마법 같은 불꽃'을 컨셉으로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조성된 7개의 존을 말하는데요. 5개의 존은 불꽃로드, 불꽃광장, 불꽃놀이터, 불꽃극장, 불꽃마켓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그럼 7개의 불꽃존을 지금 공개할게요!







 불꽃마켓 운영시간 : 13:00 ~ 19:00


축제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이것! 바로 먹거리와 장터인데요. 이번 <불꽃마켓>에는 불꽃축제가 엄선한 20여 대의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마켓 부스는 8동이 있으며, 푸드트럭은 마포대교 방면 16대와 원효대교 하단 4대에 설치될 예정이에요. 불꽃축제 행사장에 일찍 도착하시는 분들이라면, 불꽃축제가 시작하기 전 이곳에 들려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시고, 다양한 아이템도 구경해보세요!







 불꽃극장 A 운영시간 : 13:00 ~ 21:00


꿈을 꾸는 소녀들 I.O.I부터 24K, 마마무, B1A4, DJ DOC부터 대세 래퍼 비와이까지! 불꽃축제가 펼쳐지는 8일, <불꽃극장 A>에서는 2016 서울콘서트와 애프터 공연이 진행된답니다. 불꽃축제의 흥을 더욱 끌어올릴 불꽃 공연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불꽃로드 운영시간 : 13:00 ~ 21:00


마법 같은 불꽃마을을 하나로 이어주는 길, 바로 <불꽃로드>입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한 기와 형태의 불꽃 게이트, 솟대를 지나 밤에도 불꽃로드를 밝혀줄 초롱불 등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가족, 연인과 함께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또, 불꽃로드에서 놓칠 수 없는 포인트는 바로 '불꽃 퍼레이드'인데요. 불꽃퍼레이드는 불꽃로드를 포함해 총 3구역에서 펼쳐질 예정이에요.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팀은 총 2팀으로, '에스꼴라 알레그리아'팀과 '라퍼커션'팀인데요. 에스꼴라 알레그리아는 삼바를 기본으로 한 공연으로 이국적인 음악과 퍼포먼스에 한국적 요소가 더해진다고 하네요. 또, 라퍼커션은 시민 참여가 가능한 타악 공연으로 역동적이고 이국적인 공연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퍼레이드는 구간별/시간별로 진행되니 아래의 표에서 확인해주세요.








 불꽃놀이터 운영시간 : 13:00 ~ 19:00


다음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한 <불꽃놀이터>입니다. 자이언트 공을 굴려 볼링핀을 쓰러트리는 게임부터 망치게임, 장애물 달리기 등 간단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받은 '불꽃코인'을 모으면 불꽃 공방 프로그램에서 나만의 특별한 기념품도 만들어볼 수 있어요. 불꽃축제를 빈틈없이 몽땅 즐기고 싶다면, 불꽃놀이터를 꼭 들려보세요!







 불꽃광장 운영시간 : 13:00 ~ 19:00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다 보면 잠시 쉴 여유도 필요하겠죠? 그럴 때는 <불꽃광장>으로 가보세요. 대형 구조물과 조명으로 꾸며진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또, 불꽃놀이터의 공방 프로그램 '드림벨공방'에서 만든 종을 기와 구조물에 직접 달아볼 수도 있어요. 또, LED 벌룬도 함께 설치될 예정으로 LED 벌룬은 행사 종료 후 퇴장 시까지 운영되는데요. 종이 달리고 LED 벌룬이 펼쳐진 이곳에서 인생 사진 한 장 남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 불꽃극장 B 운영시간: 13:00 ~ 19:00


불꽃축제 행사장, <불꽃극장 B>에서는 가을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인디밴드 뮤지션들의 무대가 펼쳐집니다. 안녕하신가영부터 스테레오타입, 호랑이아들들, 더 한즈, 오리엔탈쇼컷, 바이바이배드맨까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출연하는데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총 6개 팀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니, 불꽃축제를 기다리며 가을 감성을 충전해보세요.








■ 불꽃버스킹 운영시간 : 15:00 ~ 19:00


일상 속에서 상처받고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 바로 <불꽃버스킹>인데요. 이곳에는 오후 3시부터 4개 팀의 어쿠스틱 밴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불꽃버스킹 무대는 한화불꽃축제 최고의 명당, 메인 불꽃쇼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불꽃관람석 근처에 있어 불꽃을 기다리는 시간 동안 편하게 앉아서 즐기기 좋을 거예요. 골든티켓 당첨자라면 불꽃버스킹을 잊지 말고 불꽃축제와 함께 즐겨보세요!







아무리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불꽃축제라지만 '편의시설' 위치는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겠죠? 불꽃축제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마포대교와 불꽃버스킹 사이에는 4개 화장실과 종합안내소(분실물센터/응급의료센터/미아보호소) 2곳이 있답니다. 미리 확인해두시면 축제를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정회숙 - 꿈을 담다>]


7개의 불꽃존, 불꽃마을부터 모르면 큰일 나는 불꽃축제 편의시설까지 모두 정리해드렸는데요. 알고 가면 좋지만 모르면 불꽃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쉽지 않은 정보들이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불꽃 마을만 알고 가도 불꽃축제의 절반은 즐겼다고 말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정말 불꽃축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불꽃축제와 함께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미리 체크해두셔서 더욱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랄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