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남양성모성지 & 제부도로 떠나는 당일치기 가을 단풍 여행




어느덧 달력에 남은 장수가 얼마 남지 않은 10월입니다. 뜨거운 여름을 보낸 만큼 찾아온 가을이 반갑지만, 차가워진 공기에 왠지 모를 서운함이 있는 것도 사실이에요. 조금 헛헛한 마음이 있으시다면 주말쯤에 숨겨진 단풍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알록달록 변신한 풍경을 보며 가을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보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케이웨더]


기상청에 따르면 2016년 첫 단풍은 평년보다 2일~8일 늦게 시작될 예정이라고 해요. 10월 기온이 평년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지금 단풍이 시작되고 있고, 절정기는 10월 중순(제주도는 11월 초)일 것 같아요.


설악산의 첫 단풍은 9월 말에 이미 시작되었는데요. 10월 20일이 지나면서 더 진한 단풍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그리고 단풍은 평지보다는 산, 강수량이 많은 곳 보다는 적은 곳, 음지보다는 양지에서 더 아름답게 보인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가을도 오색의 단풍을 만날 계획을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서울 및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숨겨진 단풍 명소가 있답니다. 바로 남양성모성지인데요. 남양성모성지는 우리나라 최초이자 유일한 성모마리아 순례 성지예요. 주로 천주교 신도들이 찾는 성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조금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지요.




가을 단풍 명소로 이런 곳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아 조용한 공간을 오래도록 산책하기 좋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잘 꾸며진 정원이 있어 가볍게 한 바퀴 돌며 주변 경치를 즐기기에도 이만한 곳이 없죠. 특히, 가을이면 예쁜 단풍으로 유명한데요. 그 중 기도를 하며 걷는 '20단 묵주 기도의 길'은 가로수와 야생화가 함께 있어 고요한 산책길로도 훌륭하답니다.


■ 남양성모성지


- 위치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성지로 112

- 문의 : 031-356-5880

- 홈페이지 : http://www.namyangmaria.org








제부도는 경기도의 대표 자연 관광지 중 하나예요. 앞서 말씀드린 남양성모성지에서 차로 약 35분 정도 걸리는 거리인데요. 남양성모성지에서 가을 단풍을 만끽한 뒤 해가 질 때쯤 제부도로 이동하는 코스를 추천해 드려요.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생겨 물 때를 잘 맞춰가면 바다가 떠난 자리의 바닷길을 만날 수 있는데요. 제부도가 작은 섬이긴 하지만, 바지락 캐기 체험이나 바다 배낚시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참여가 가능해 짧은 시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혹시 제부도 바닷길을 건너가실 계획이라면 제부도 바닷길 통행시간은 꼭 알아보세요. 매달, 매일 통행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확인 없이 갔다가는 그냥 돌아오게 될 수도 있어요.


■ 제부도 바닷길


- 위치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 통행시간 알아보기 (클릭) 





붉은 빛의 노을을 배경으로 제부도 바다 내음을 맡으며 저녁을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는데요. 근처에서 바로 잡은 신선한 회나 조개구이를 곁들이면 단풍 여행 코스의 마무리로 완벽할 거예요. 타닥타닥 소리를 내며 익어가는 조개와 해산물이 들어가 얼큰 시원한 국물이란! 생각만으로도 침이 꿀꺽 넘어가는 것 같지 않나요?





단풍 절정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사람들이 북적대는 유명한 명소가 아닌, 남양성모성지 같이 조용히 가을을 느끼며 단풍을 만나보세요. 바스락거리며 밟히는 낙엽 소리에 귀기울이며 걷다보면 어느새 근심, 걱정도 누그러지지 않을까요? 이번 주말, 가족 단풍 나들이 또는 연인 단풍 데이트 어떠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