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히스토리

올해의 대한민국 SNS 대상! 4년 동안 27관왕에 오른 한화그룹의 한화데이즈!



지난 10월 14일,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2016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이 펼쳐졌습니다. 이곳에 한화그룹의 한화데이즈(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도 참가하였는데요. 과연 한화데이즈엔 어떤 좋은 소식이 있었는지 알려드릴게요!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헤럴드 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되었는데요.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 제정된 어워드예요. 



시상은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선정되어요. 조직의 SNS 홍보부문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관련 분야 최고권위 시상으로 대내외에 인정을 받고 있지요. 올해는 기업 부문과 공공 부문에 총 81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는데요. 전문가와 사용자 투표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게 되었지요.







그렇다면 한화그룹 한화데이즈의 성적은 어땠는지 궁금하시겠죠? 2016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한화그룹은 기업문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답니다. 지난해에 이어 2연속 대상을 수상은 물론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했어요. 올해 <인터넷 에코어워드>에서 SNS 분야 대상을 수상한 것을 포함하여 한화데이즈는 4년간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어워드에서 총 27건을 수상하는 기록을 가지게 되었어요!


한화그룹 SNS는 불꽃축제, 교향악축제 등 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이나 메세나 활동 등을 단순히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적 관심이나 계절적 이슈를 활용해 콘텐츠를 생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또한, 계열사 프로모션과 대고객 행사를 여행, 요리, 문화, 환경 등의 이슈와 접목해 주 방문객인 젊은 직장인 및 대학생들의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는 유익하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지요.



이외에도 직장인 및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맛집 지도, 자취생들이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레시피 소개, 직장 및 학교생활 에피소드, 퀴즈 콘텐츠 등을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있어요. 특히, 전국의 맛집 정보를 소개하는 ‘꿀꺽 맛지도’는 현재까지 50여 편이 제작되어 페친 및 네티즌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사실, 올해는 한화데이즈에 좋은 소식이 많았어요. 지난 9월에는 한화그룹의 공식 페이스북의 팬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는데요. 2012년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한 지 4년만인 데다, 국내 주요 그룹 공식 페이스북 팬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한 것은 10대 그룹 중 4번째예요. 또한,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는 누적 방문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최근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여 고객과 다양한 경로로 소통을 시작했답니다. 겹겹겹으로 경사가 3겹(?)을 기록하게 된 것이죠.




한화그룹 공식 페이스북에는 최근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 페친도 크게 늘며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페친 100만 명, 블로그 누적자 2천만 명의 기록에 그치지 않고 그룹 브랜드 컨셉인 '불꽃'의 가치를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과 콘텐츠를 통해 전파해 나갈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한화그룹 한화데이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소식과 콘텐츠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