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혼행족의 안전한 혼자여행을 위한 필수 앱 5가지







2017년에는 황금연휴가 많아서, 휴가만 잘 사용하면 중장기의 해외 여행 또한 무리 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누군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서, 필수 앱을 딱 한 가지만 알려 달라고 한다면? 저는 해외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한 대략적인 팁을 제공하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앱 또는 트래블 가이던 앱을 추천하고 싶어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앱스토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앱은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보니, 정보 면에서 신뢰도도 높아서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앱이에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앱은 해외 여행시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매뉴얼, 여행 경보 제보, 여행 체크리스트 등을 제공하고 있고요.  이 밖에도 내 위치 찾기, 170개국 국가별 대사관, 영사관 등 공관 위치 찾기, 영사 콜 센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혼자서 하는 여행인데 여권을 잃어버렸다면 당황스러운 상황이 벌어질 수 밖에 없겠죠. 미리미리 이러한 앱을 다운로드 해 두고,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는 게 좋아요.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링크 

- IOS : 다운로드 링크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앱스토어]




또 하나 추천 드리고 싶은 앱은 트래블 가디언이에요. 트래블 가디언은 국내 및 해외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여행 앱인데요. 쉽고 빠르게 여행 일정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과의 위치 및 이동 상황, 도착 여부 등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앱을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여행자보험에도 가입할 수 있답니다. 




■ 트래블 가디언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운로드 링크

- IOS : 다운로드 링크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목적지 위치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위험지역은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도 앱 역시 필수라고 할 수 있죠. 해외 안전여행을 위한 대표적인 지도 앱 2가지도 소개해드릴게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앱스토어]




구글 지도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지도 앱이에요.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나만의 지도’ 기능을 이용해서 미리 경로 표시를 해둘 수도 있고, 이동 경로, 관광지, 맛집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어서 이미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죠. 몇몇 나라, 도시에서는 구글 지도에서 우버 택시 이용요금, 이동시간 등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 구글 맵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링크

- IOS : 다운로드 링크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앱스토어]




해외 안전여행 지도 Safe T-Map은 해외 현지에서도 이용하기 쉽도록,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이에요. 관광지 정보와 여행에 필요한 안전 정보, 긴급한 상황에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비상연락기능, 여행 유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현재 Safe T-Map은 총 21개 도시 지도를 제공하고 있어요(호주 시드니,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 러시아 모스크바,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프랑크푸르트, 터키 이스탄불,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영국 런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태국 방콕, 싱가포르, 대만 타이페이, 일본 오사카, 도쿄, 중국 홍콩, 상하이, 베이징).




■ Safe T-Map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링크 

- IOS : 다운로드 링크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앱스토어]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여행을 위한 번역 앱도 소개해 드릴게요. 문제상황에서 말이 통하지 않는다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겠죠.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번역기 앱을 미리 다운로드 해두는 것을 추천해요. 구글 번역기 앱은 90개의 언어로 번역해주며,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번역이 되는 기능이 있어서 좋아요. 음성뿐만 아니라 카메라 스캔, 키보드, 필기를 통해서도 번역이 가능하며, 이동 중에는 오프라인으로 번역할 수 있어 별도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다는 게 장점이랍니다. 




■ 구글 번역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링크

- IOS : 다운로드 링크



최근 1인 가구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혼자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혼밥, 혼술에 이어, 나 홀로 여행을 할 때에도 오늘 소개해 드린 앱과 함께 든든하고 편하게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길 바랄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