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한화 CSR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에 다녀왔어요


떠나요~! 제주도~ 모든 걸 훌훌 버리고

안녕하세요^^ 계속 지방출장을 다니다 기어코 제주도까지 다녀온 홍보팀 사회공헌 담당 김현입니다.
부러우시다구요? 네네.. 그럴만합니다. 2박 3일동안 장애아동들과 한화 임직원들과 함께 제주도의 푸른 하늘과 공기를 맘껏 느끼고 왔으니까요!

7월 7일(수)부터 2박3일 동안 제주도에서는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가 진행되었어요. 한화희망어울림에 대해서는 지난 번 "유상철 감독과 함께 한 축구교실 이야기"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 혹시 기억하시나요?  

<한화희망어울림>이란?

한화임직원들은 각각의 현장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그 중 장애아동들과 함께 스포츠활동을 하면서 장애아동들이 운동도 하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한화희망어울림>입니다.

많은 장애아동들이 한화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수영, 축구, 배드민턴, 태권도 등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즐기는 프로그램이구요, 운동을 하면 신체기능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장애아동들에게 인지시켜주는 동시에 타인과 교류하는 방법, 자신감 등 사회적인 발달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매개체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아무도 몰랐던 장애아동들만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구요!

<한화희망어울림>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동안 진행되며, 전국 17개 사회복지기관의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는 "Great Challenge! 우리도 할 수 있어요!"라는 부제를 가지고 한화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장애아동들이 제주도에서 새로운 경험과 해양스포츠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 해양스포츠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 해양스포츠


 

2박 3일동안 어떤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는지 궁금하신가요?
한화 임직원들과 장애아동들은 제주공룡랜드 스탬프투어, 조별 협력 프로그램, 카약타기 체험, 해변 스포츠활동, 제주미니미니랜드 관람, 산굼부리 관람, 마술공연관람 ... 등등 너무나 다양한 일정들이 있었답니다.
이 모든 것을 다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너무 많은 관계로 제 맘대로 뽑아본 베스트 프로그램 3가지를 소개합니다.
 
두둥~!!

<2010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 Great Challenge! 우리도 할 수 있어요!>
내맘대로 뽑은 BEST 3 !!


1위는 함덕해수욕장의 푸르른 바다에서 진행된 카약체험입니다.

카약은 장애아동과 한화 임직원 봉사자가 2인 1조로 짝을 이루어 할 수 있는 해양 스포츠라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 이 날은 제주해양경찰청에서 10여명의 경찰들이 안전을 위해 함께 해 주셔서 더욱 든든한 카약체험이 될 수 있었어요. 안전교육과 카약 이용방법에 대한 간단한 교육 후 바다로 나간 아동과 직원들은 시간이 되어도 돌아올 줄 모르고 계속 노를 저었답니다. 그렇게 재미있었나봐요~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 카약체험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 카약체험
                              

2위는 해변에서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한 해변스포츠입니다.
푸르른 잔디밭에서 장애아동들은 한화 임직원들과 함께 장애물 이어 달리기, 미션 임파서블 등의 스포츠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어찌나 열심히 뛰어 다니는지 승부가 아주 치열했었어요!!

한화 임직원 봉사자와 아동이 함께 선서를 외치고 있다
  한화 임직원 봉사자와 아동이 함께 선서를 외치며 힘차게 해변스포츠를 시작했습니다.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터널을 통과해서 목적지를 향해 달려 갑니다.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한화 봉사자가 힘껏 올려 주셔서 높은 곳에 있는 과자를 따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마지막으로 고리를 던져 골인~! 시켜야 장애물 이어달리기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이랍니다.
                     

마지막, 3위는 제주문화체험 전체를 꼽도록 하겠습니다.
아.. 3위를 고르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제주문화체험 전체를 3위에 놓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주도에서 저희들은 제주공룡랜드, 미니미니랜드, 선녀와나무꾼 테마공원, 산굼부리, 테지움, 프시케월드 등을 관람했습니다. 그 중에서 아동들은 제주공룡랜드에서는 스탬프투어와 선녀와나무꾼, 테지움 등을 제일 좋아했어요.

공룡들이랑 사진도 찍고, 새 먹이 주기 체험도 했어요 ( 제주공룡랜드)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선녀와나무꾼 테마공원에서 추억의 교실 체험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테지움에서 테디베어 인형들과의 사진 촬영 (테지움)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너무나 많은 일정 중에서 세 가지만 뽑아야 해서 저는 나름대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었는데 말이죠..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한화 희망울림 여름캠프

마지막으로, 2박 3일동안의 캠프에 열심히 참여한 아동들에게는 수료증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구요. 짝을 이뤘던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이 아동들에게 엽서를 써 주기도 해 2박 3일간 쌓인 정을 듬뿍 느낄 수 있었답니다. 또 각 복지기관에서 장애아동들이 앞으로도 계속 스포츠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컴의 캐릭터 상품인 롤링스타즈의 스포츠용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제주도에서 진행된 <한화희망어울림 여름캠프>는 끝이 났습니다. 아.. 너무 아쉬웠어요.

이제 서울, 구미, 여수, 울산 등등 각 사업장으로 돌아간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과 각 복지기관들은 제주도에서의 추억을 가득 안고, 다시 일상적인 봉사활동에 임하게 될겁니다. 하지만 장애아동들에게, 그리고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에게 제주도에서의 도전과 협력은 즐거운 기억으로 간직되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한화희망어울림> 2년차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들의 활약과 성장을 관심갖고 지켜봐주세요. 그리고 10월에는 태권도, 축구, 댄스스포츠, 배드민턴의 종목별 행사를 통해 그 동안의 실력도 자랑하려고 하니 많이 성원해주세요~~ 
                     

김현

김  현| 한화그룹 사회봉사단

한화그룹에서 사회공헌을 담당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김현입니다.
조금 더 살기좋은 사회를 만들고 싶어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사회 복지 현장에서 일하다가 여기까지 왔습니다. 이제는 기업이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우리사회를 더 아름답게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트위터(
@hyun0229)를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