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수강신청 전쟁으로 알아보는 한화그룹 인사제도!

 

 

 

최근 개강을 앞둔 대학생들 사이에서 수강신청 전쟁이 치열하게 일고 있습니다. 수강 과목을 사고파는 일은 기본, 서버가 열리는 시간을 알려주는 웹페이지와 스냅 프로그램까지 등장하였다는데요. 취업난과 학점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취업에 도움이 되고 학점도 잘 받을 수 있는 수업을 선점하기 위해 이같은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죠. 수강신청 성공여부에 따라 환호성과 탄식으로 반응이 엇갈리기까지 하는데요.

 

여기 대단하지는 않지만 작은 능력으로 수강신청에 성공, 친구들의 수강신청까지 도맡아 해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과연 어떠한 능력으로 수강신청에 성공했는지 함께 보실까요?

 

 

한화데이즈, 한화그룹, 한화그룹채용, 한화그룹인사제도, 한화그룹인재상, 수강신청, 수강신청전쟁

 

 

 

 

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폭풍클릭으로 수강신청에 성공하였습니다. 잠재되어 있던 LTE보다 빠른 스피드를 가진 손재주, 신 들린 듯한 손놀림이 수강신청 순간에 그를 진정한 영웅으로 만들어 준 것이죠. 이처럼 비록 작은 능력일지라도 그 것이 분명 빛을 발하는 순간은 누구에게나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작지만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능력이야 말로 우리네 인생살이에 있어 소중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어떠한 능력을 가지고 계신가요? 한화는 개인의 능력을 십분 발휘, 맘껏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인사제도를 도입하고 있는데요. 한화기업대학, 신입사원채용 인적성검사폐지 등으로 직무역량에 중심을 두고 개인의 능력을 펼쳐보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학업을 통해 개인의 비전을 수립하고 달성하도록 동기를 부여, 현업에서 필요한 역량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2013년 3월 한화기업대학을 설립하였습니다. 고졸사원을 채용하여 3년간 전공 및 교양과목에 대한 교육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학위를 수여받게 되죠. 차별 없는 능력과 성과중심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한화만의 특별한 인사제도인 것입니다.

 

또한 대기업 중 신입사원 채용에서 인적성검사를 최초로 폐지하고 계열사별 업종특성이 반영된 인재채용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의 능력, 직무역량과 직무가치를 중심으로 평가, 보상이 이루어지는 한화그룹의 인사제도 3.0에 맞춰 시행된 것인데요. 기존의 '원서접수 -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1차,2차면접 - 최종합격자 발표'의 채용절차가 '원서접수 - 서류전형 - 각사별 평가방식 - 최종합격자 발표’로 단순화되며 2.5개월에서 1.5개월로 단축시켰지요.

 

 

한화데이즈, 한화그룹, 한화그룹채용, 한화그룹인사제도, 한화그룹인재상, 수강신청, 수강신청전쟁

 

 

이처럼 객관적인 지표가 아닌 개인의 능력과 적성을 고려한 한화그룹의 인사제도는 앞으로 일류인력, 일류문화, 일류가치의 혁신을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남들에게는 없는 나만이 가지고 있는 작은 능력! 그것은 이미 여러분들에게도 있습니다. 그 능력이 소멸되지 않도록 꾸준히 키우시기를 응원합니다.^^

 

 

 

 

수강신청에 지친 대학생, 그때 그 시절 수강신청을 되돌아보는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린 '손포텐 Ready? 양세찬의 수강신청'  영상에 공감하셨다면 살포~시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이벤트] "수강전쟁"그 후, 심리치료학 실습!!

 

참 여 방 법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기 → 이벤트 게시물 공유하기  게시물 '좋아요' + 댓글달기

이벤트 기간  8월 14일(수) ~ 8월 25일(일) 

당첨자 발표  8월 29일 (목)

당첨자 선물  죠스떡볶이[김+떡+순+어]셋트 기프티콘 (1인1매) 200명

 

▶ 수강전쟁 영상 공유하기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