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가 되면 꼭 한번 떠오르는 키워드 '나눔'. 모두들 마음 한켠에 자리잡고는 있지만 쉽사리 실천으로 옮겨지지 않죠.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내자니 얼마나 해야할지 애매하고, 직접 봉사활동을 나가자니 치열한 일상 속에서 짬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른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뭐 없을까요? 문화생활을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건 어떨까요? 콘서트나 연극같은 것을 보고 웃고 떠들며 지친 일상을 힐링한다면, 이 또한 소중한 '나눔'이 아닐까요?^^
'한화메세나콘서트'가 99회를 맞았습니다. 한화메세나콘서트는 지난 2004년부터 매월 한화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해 오고 있는 문화공연 티켓 나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데요. 오늘은 99회를 맞고 100회를 앞둔 '한화메세나 콘서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1월31일 저녁 8시, 대학로 스카이시어터에서 제 99회 한화메세나콘서트 연극 ‘셜록’에 초대된 아이들이 공연이 끝난 후 배우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세나(Mecenat)란?
기업이 문화 예술 공연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뜻한다. 로마시대 문화예술인을 적극적으로 후원해 로마문화 번영에 큰 역할을 했던 정치가 마에케나스(Maecenas)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초창기에는 단순한 일회성 자선 활동을 주로 벌였으나, 최근에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예술단체와 공동으로 지역주민과 불우한 이웃, 임직원을 위한 각종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쌍방향 나눔, '한화메세나콘서트'
한화메세나콘서트는 가정형편상 공연 관람이 쉽지 않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공연 티켓을 기부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매월 뮤지컬, 연극, 오페라, 콘서트, 전시 중에서 하나를 선정해 한화그룹 홈페이지(▶바로가기) 또는 한화메세나콘서트 사이트(▶바로가기)에 공지한 후, 홈페이지를 방문한 네티즌이 클릭하는 횟수에 따라 티켓을 기부하게 됩니다.
2004년 10월 시작된 한화메세나콘서트는 99회를 맞은 2013년 1월까지 10년여 동안 홈페이지를 방문한 네티즌이 총 22만여 회의 클릭으로 저소득층 아동들의 쉼터인 공부방과 복지관 등 153개 기관, 9,900여 명의 아동 등을 초청했는데요. 특히, 네티즌의 클릭이 늘어날수록 더 많은 티켓이 기부되고 네티즌도 추첨해 공연에 함께 초대하는 쌍방향 나눔 프로그램은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메세나' 정신을 잘 담은 99회의 즐거운 나눔
한화메세나콘서트 99회 공연은 대학로 스카이시어터에서 공연 중인 연극 ‘셜록’ 관람이었습니다. 1월31일 개최된 이날 공연에는 새날지역아동센터, 샛별공부방, 용인푸른꿈청소년 쉼터 등의 아동 및 후원네티즌 100여 명이 초대되어 함께 연극을 관람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배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도 가졌고요.
한화메세나콘서트는 지난 99개월동안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지킬&하이드, 볼쇼이 아이스쇼, 마술사 이은결의 일루션, 반 고흐 展, 오르세 미술관 展 등 뮤지컬, 연극, 전시회 등을 관람했습니다. 또, 국내 창작극을 비롯한 다양한 소극장 공연 관람을 통해 저소득 아동에 대한 무료 관람의 기회도 제공했답니다. 이를 통해 소규모 공연에 대한 홍보와 후원 역할도 하고 있죠.
한화메세나콘서트, 대망의 100회 공연!
드디어 이번 달에는 대망의 100회 공연이 진행됩니다. 오는 2월28일 충무아트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삼총사’를 함께 관람할 계획이랍니다. 100회 행사에는 2월 24일까지 참여한 네티즌 중 20명도 추첨해, 공부방 아동들 100명과 함께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바로가기) 당일 공연에는 뮤지컬 스타 남경주, 아이돌그룹 2PM의 Jun.K, 원더걸스의 예은과 가수 김민종 등이 출연한다고 하니 가슴이 두근반 세근반!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최영조 상무는 “한화그룹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이면 네티즌 누구나, 저소득층 아동들의 문화예술 체험을 후원할 수 있어 네티즌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면서 “앞으로도 이 같은 공익적인 메세나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문화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메세나의 정신을 잘 살리고 있는 한화메세나콘서트! 30초도 걸리지 않는 참여로 문화활동에서 소외된 아이들에게 풍요로운 감수성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매일은 힘들더라도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소외된 아이들을 위한 문화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서 '한화메세나콘서트'에 참여해보면 어떨까요?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여러분이 조금만 더 신경써주세요. 그런 여러분을 한화가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함께 더 멀리 > 한화 CSR'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 사회공헌 활동, 진심을 담아 소통하라! (0) | 2013.02.10 |
---|---|
볏짚 묶기부터 김장까지! 직장인 봉사 특공대가 있다? (1) | 2013.01.20 |
한화가 내 이웃의 소원 60가지를 들어줘요! 햇살사서함 60! (1) | 2013.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