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봄입니다. 아직 겨울옷을 벗진 못하지만 얼굴에 닿는 바람에서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조금만 더 시간이 지나면 바싹 마른 나무에는 물기가 돌고 초록색 잎이 피어나겠죠? 봄 햇살을 느끼며 즐기는 느긋한 산책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네요. 오늘은 추은 겨울이 끝나고 우리 곁에 성큼 다가온 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봄나들이 장소를 추천하려고 해요. 너무 멀리 가지 않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신다면 '평택' 어떠세요? 아이와 혹은 연인과 당일치기 여행으로 평택만한 곳이 없더라고요! 제가 평택에서 즐겼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속 작은 세계라는 테마의 평택국제중앙시장은 국제 명소시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헬로시장(Hello Market)으로 새단장하고 지역 고유의 문화와 국제적 관광자원이 어우러지는 특성화 시장으로 육성하여 2012년 4월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국제명소시장으로 지정됐습니다.
평택국제중앙시장은 나이트마켓, 예술 환경 만들기 프로젝트, 다국적 음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커뮤니티 Salon M, 철길 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행사 등을 통해서 셰계인과 하나 되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평택중앙시장 입구 철길은 오래된 풍경 덕분에 출사지로도 많이 찾는데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도와 차도를 가로지르는 이 철길은 예전에 시장 내 운송용으로 사용했지만 지금은 폐쇄되었어요.
철길 따라 양쪽으로 벽화들이 늘어서 있는데, 소박하면서도 정겨운 모습이 옛 철길과 잘 어우러지는 듯 합니다.
이제 맛있는 식사를 할 차례인데요 근처에 미군부대가 있어서 더 유명해진 송탄부대찌개를 안 먹어 볼 수가 없지요. 치즈와 햄이 듬뿍 들어가고 스테이클 고기를 넣어서 먹는 송탄부대찌개 함께 맛보실까요?
송탄부대찌개에는 각종 햄과 고기, 야채가 듬뿍 들어 있고, 진한 국물 맛을 내는 마늘도 가득 나와 보기만 해도 푸짐해요. 송탄부대찌개와 함께 나온 밑반찬도 구경해 볼까요? 얼음동동 동치미, 새콤달콤 야채샐러드, 아삭아삭 김치 그리고 부대찌개에 넣어 먹을 스테이크 고기! 바로 요 두툼한 스테이크 고기가 송탄부대찌개의 특징이랍니다.
찌개를 보글보글 끓여 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뜨끈한 부대찌개를 푸짐하게 먹으면 속도 따뜻해지고 좋아요. 국물 맛도 시원하니 송탄부대찌개 진한 맛이 느껴지네요. 평택여행길에 맛있는 식사를 원하시면 송탄부대찌개에 꼭 들려보세요.
웰빙바람에 힘입어 요즘 둘레길이 없는 곳이 없을 만큼 도시마다 생기고 있는데요, 평택여행 중 다녀온 부락산 둘레길은 편안한 마음으로 걷기 좋은 동네 뒷산 같은 곳으로, 평택이란 도시 자체가 평지의 윤택한 곳이라 산이라고 해도 험한 산이 아니라서 산책하기에 좋은 산이었어요. 지금은 겨울이라 나무들이 앙상했지만 봄에 찾으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등산이 좋아져서 한동안 열심히 다녔는데 건강을 위해서 주말마다 아이들과 동네 뒷산을 올랐더니 평택여행에 찾은 부락산 둘레길도 즐거운 마음으로 걸을 수 있었어요. 우리 동네 뒷산 보다 낮지만 숲에서 뿜어 나오는 향이 너무 좋았습니다. 부락산 둘레길을 다녀 오면서 올해는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라도 산행을 자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네요.
평택국제중앙시장 안의 다국적 음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감 Salon M은 차와 베이커리를 파는 공간으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죽공예체험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체험도 있고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어 아이들과또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좋은 것 같아요. 저도 가죽공예로 멋스런 컵 받침을 만들기에 참여해 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가족공예 체험가의 설명을 들으며 멋스런 가죽으로 컵받침 공예를 시작해 볼까요!
① 먼저 가죽과 염료, 판 등을 준비합니다.
② 가죽에 물을 묻힌 다음 가죽 그림이 새겨져 있는 판을 뒤집어 놓고 양 끝 2cm정도에 그림을 새겨 넣는 작업을 합니다.
③ 망치로 문지르다가 돌아가면서 두드려 주면 그림이 짠~하고 나타납니다.
④ 장갑을 끼고 염료를 연하게 발라주고 광택을 내어 줍니다.
⑤ 마지막으로 코팅제 발라주면 내가 만든 컵받침 완성~
평택중앙시장에는 수입상가가 많은데요, 근처 미군부대에서 나오는 제품들도 많이 있었고 세계 먹거리를 먹어 볼 수 있는 먹거리 투어를 할 수 있답니다 재래시장이지만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고 색다른 음식까지 맛볼 수 있어서 이색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6시 내 고향에도 출연할 만큼 유명한 송's버거를 저도 맛보았는데요. 매운 햄버거는 또 다른 매력을 주네요. 매주 토요일마다 등장하는 나이트마켓의 화려한 분홍빛 포장마차와 파라솔에서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군고구마부터 프랑스요리, 페루감자튀김, 한국의 이색요리들까지 다양한 음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평택중앙시장 먹거리 투어로 당일 평택여행도 저물어 가네요. 오늘은 평택국제중앙시장을 중심으로 둘러 보았는데요 조금 따뜻한 봄에는 평택항과 함께 식물원 나들이도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평택은 경기도의 이태원이라고 하는 송탄관광특구가 있고 평택국제중앙시장의 헬로마켓 투어와 철길 따라 걷는 벽화거리, 평택 부락산 둘레길, 평택홍보관, 평택항, 평택식물원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송탄관광특구는 주한미군 주둔지인 k-55 기지 주변을 중심으로 미군과 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공간이 가득한 곳으로 이국적인 바와 카페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터키의 케밥과 브라질의 슈하스코 등 세계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곳이랍니다. 스테이크 고기를 넣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송탄부대찌개와 계란, 채소가 듬뿍 들어간 독특한 한국식 햄버거 송탄햄버거는 이미 미식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지요.
저와 함께 당일로 떠난 평택여행 즐거우셨나요? 아이들도 개학하고 봄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이때 가벼운 마음으로 근교로 떠나보세요!
* 자료출처: 평택국제중앙시장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ptmarket
* 이 컨텐츠는 한화케미칼 블로그 Chemical Dream '봄나들이 당일 여행은 여기가 딱! 즐길거리 많은 평택으로 oGo~' 에서
가져왔습니다.
'직장인 라이프 >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힐링하는 일상탈출 미국여행 Best 3 (1) | 2013.03.13 |
---|---|
물가 비싼 뉴욕, 공짜로 알차게 즐기는 뉴욕여행 팁 (0) | 2013.03.06 |
달콤한 유혹으로 가득한 뉴욕 디저트 투어 (0) | 2013.02.28 |